삼성 갤럭시 탭 S4 렌더링 및 사양이 유출됐습니다. 올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8에서 공개될 예정인데요. 전체적으로 균형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유출된 렌더링이 아직 확정적인 것은 아니겠지만, 가능성에 있어선 충분히 실 모델기가 될 것 같은 느낌도 있습니다.
가장 먼저 들어오는 디자인 변화는 물리 홈 버튼이 없어졌다는 거죠. 상하 좌우 베젤이 일정한 규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사라진 물리 홈 버튼 대신 지문인식으로 보안 접근하던 부분은 이전에 선보인 스마트폰의 홍채인식 기능이 담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일부 사용자들 입장에서 홍채인식에 대한 호불호가 있지만, 일정 이상의 안정감도 갖춘 상태이기에 그렇게 나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탭 S4의 화면 비율은 16:10으로 바로 이전 모델의 4:3 비율에서 변화를 가졌는데요. 영상 시청에서 장점으로 자리할 것 같습니다.
디스플레이는 10.5인치로 해상도는 2560x1600픽셀이 될 전망입니다.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가 장착될 예정이며, 4GB램, 64GB 스토리지의 저장 용량을 갖출 것이라 하고 있습니다.
카메라는 후면 1300만 화소, 전면 800만 화소. 배터리 용량은 7300mAh가 될 거라 말합니다.
오디오는 4채널 AKG 돌비 서라운드 사운드를 갖춰 기대감을 높입니다.
삼성 플래그십 스마트폰에서도 지원되는 ‘삼성 덱스’도 지원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삼성 덱스는 데스크톱 PC 환경을 만들어 주기도 하죠.
갤럭시 탭 S4는 최근 미국연방통신위원회(FCC) 인증을 통과해 9월 무리 없이 IFA 2018에서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버튼 디자인은 기존 디자인에서 변화가 없을 정도로 유사해 보이고요.
게이밍 퍼포먼스 면에서도 크게 무리는 없겠으나 제 기준으로 볼 땐 부족한 점도 보입니다. 10.5인치면 베틀 그라운드 하기에도 괜찮을 듯합니다. 다만 램과 저장공간이 풍부하면 좋겠습니다. 그 부분은 더 기다려 봐야겠죠.
<사진 및 소스 출처: 샘모바일(sammobile.com)>
* 여러분의 공감(하트)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