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S가 공개현장

728x90

6월 8일 강남 삼성사옥에서 스마트폰 최고의 핫 이슈인 삼성전자 갤럭시S가 공개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녀도 찾아낸 발빠른 스토리텔러들이 이런 큰 행사에 빠질수야 없죠! 남들보다 빠른 소식 알려드리기 위해 달려갔답니다.

날씨도 좋고, 파란 하늘에 갤럭시S가 그려진 푸른색 기둥들이 서초 사옥을 덮고 있었습니다. 이른 아침부터 많은 사람들이 나와서 이런 기대감을 한 층 높였죠. 
저희들이 행사 장소인 5층 다목적홀에 들어섰을 때에는 이미 많은 기자분들, 블로거분들이 갤럭시S를 사진과 영상에 담고, 직접 만져보고 체험해보기 위해 모여있었습니다. 수많은 카메라들에 둘러싸인 갤럭시S를 만지기란 그야말로 하늘의 별따기였죠!ㅎㅎ 
그래도 옆에서 서서 기다렸다가 만져보는 이 스토리텔러들의 인내력과 센스! ㅎㅎ 
많은 분들의 관심이 집중됐던 갤럭시S라 많은 기대를 했던 만큼, 그 첫인상은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손에 착 들었을 때의 그 감촉과 가벼움. 어떤 기기를 들었다는 느낌이 아니라 작은 인형을 든 느낌이랄까요? 개인에 따라 좀 가볍게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뒷면의 유선형 몸체는 손에 착 들어오는 그립감을 느끼게 해줬습니다. 특히나 슈퍼아몰레드가 보여주는 화려한 색감은 정말 놀라웠습니다. 
물론 오랜 시간의 체험이 아니라 뭐라 단정지을 수는 없겠지만, 짧은 시간의 갤럭시S와의 첫 만남은 그야 말로 새로운 세상이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시작된 미디어 데이의 본 행사!  멋진 로고와 함께 ‘Meet the S’라는 제목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리는 문구가 화면에 띄워져 있었습니다.
보이시나요? 이 뜨거운 취재 열기가? 이어서 행사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화려하고 역동적인 오프닝 영상과 함게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이 영상은 갤럭시S의 3가지 특징인 Super AMOLED, Super Design, Super App.을 의미하는 빛의 비행을 역동적으로 표현한 것이라고 합니다. 삼성과 SKT그리고 구글의 삼사의 합작으로 만들어진 기기이기에 그 기술력과 가치는 최고라 할 수 있는 갤럭시s를 이제 곧 만나게 될 것 같습니다. 

이번 갤럭시S 출시를 이끈 삼성전자 신종균 사장님은 ‘새로운 영상을 보여주는 슈퍼 아몰레드에 새로운 생활 환경을 보여줄 안드로이드 기반의 어플들, 그리고 최고의 터치와 부드러운 화면 전환’을 갤럭시S의 장점으로 꼽았습니다.

또한 기존의 스마트폰에서는 느끼기 어려웠던 HD급 화질 또한 갤럭시S만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이번 갤럭시S를 통해 삼성전자가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의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이어서 이번 갤럭시S를 가장 먼저 출시할 SKT의 하성민 사장님의 스피치가 이어졌습니다. 

하성민 사장님은 오늘을 ‘슈퍼 스마트폰이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새 시대, 신기원이 시작되는 날’로 소개하며 갤럭시S의 출시를 축하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최고의 삼성전자의 기술, 그리고 개방성을 가지고 있는 구글의 안드로이드와 함께, SKT도 최선을 다하여 한국의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스마트폰을 경험하게 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안드로이드의 아버지’라 불리는 구글의 앤디 루빈 부사장님의 말씀이 이어졌습니다. 바로 안드로이드 OS를 개발한 그 분! 

깔끔한 차림! 역시 미국인가요? 청바지에 케쥬얼한 차림이네요! ^^

앤디 로빈 부사장은 구글과 삼성전자와의 인연을 강조하면서, 안드로이드와 함께 갤럭시S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아버지’의 말씀을 직접 들을 수 있다니! 정말 영광스러운 자리란 생각이 드네요 ㅎㅎㅎ

세 분의 스피치가 끝나고 이어서 갤럭시S의 영상이 등장했습니다. Super AMOLED, Super Design, Super App.과 함께 ‘Master Piece’가 되어가는 과정을 표현한, 역동적인 영상과 함께 드디어 갤럭시S가 등장! 
이어서 삼성전자, SKT, 구글, 3사의 로고가 갤럭시S에 새겨지는 퍼포먼스가 이어졌습니다. 이를통해 3사의 기술력과 개방성이 함께 빛을 내는 순간이었다고나 할까요? 
세분의 포토 타임도 이어졌는데요. 구글의 부사장인 앤디 루빈 부사장의 미소가 귀엽네요! 이어지는 끊임없는 카메라의 셔터 소리와 함께 엄청난 취재진들 사이를 뚫고나가 우리 스토리텔로도 가까이에서 3사 사장님들의 모습을 사진에 담았습니다. 
포토타임이 끝나고 재밌는 연극이 이어졌습니다. 갤럭시S와 함꼐하는 생활을 보여주는 연극과 함께, 갤럭시S가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지, 우리의 생활이 갤럭시S를 통해 어떻게 변화할 수 있는지 재밌고 유쾌하게 보여줬습니다. 연극과 같은 퍼포먼스에 화려하고 선명한 배경 화면과 함께 진행되면서 갤럭시S의 기능들과 장점들을 설명해 주는 시간이었습니다. 

조금은 딱딱하다고 느낄 수 있는 제품발표회의 분위기와 달리, 연극을 통해 재밌고 유쾌한 분위기에서 제품의 특징을 잘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먼저 슈퍼 아몰레드! 
크고 시원하고 선명한 화면과 함께 큰 용량도 빠르게 받을 수 있는 빠른 인터넷 속다까지! 그리고 다양하고, 실용적인 어플 소개와 함께 3D 게임도 즐기고 HD 영상도 촬영하는 퍼포먼스도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슈퍼 디자인! 
배우는 갤럭시S를 수첩 사이에서 꺼내면서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그만큼 갤럭시S가 얇다는 것이겠죠? 무려 두께가 9.8mm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행사 전에 갤럭시S를 만져본 저희들로서도 공감이 가는 부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슈퍼 어플리케이션! 
생활에 필요한 어플들, 특히 한국 사람들에게 최적화된 어플들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갤럭시S. 날씨와 주식도 확인하고, 프로포즈를 위한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도 찾고...생활 친화적인 갤럭시S! 배우분이 갤럭시S의 도움을 받아 프로포즈에 성공하는 훈훈한 결말과 함께 연극이 마무리되었습니다! ^^ 
슈퍼 아몰레드, 슈퍼 디자인, 슈퍼 어플리케이션까지! 아~ 그래서 슈퍼 슈퍼 했던 거군요!ㅎㅎㅎ 

이어서 Q&A 시간.
기자님들의 질문들이 이어졌습니다.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삼성전자의 방향에 대한 다양한 질문들이 쏟아졌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성장이 점쳐지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갤럭시S가 가지고 있는 강점들, 보고, 즐기는 변화된 삼성의 새로운 기술, 디자인, 생활에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어플들, 이러한 여러 가지 장점들을 가지고 스마트폰의 진수를 보여 주겠다는 각오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Q. 경쟁사와의 경쟁은 하드웨어가 아니라 어플 경쟁이라고 할 수 있을 텐데 한국에서 안드로이드가 잘 정착하기 위한 준비도 이루어지고 있는지요? 

양적으로 떨어지는 것은 사실이지만, 질적으로 우수한 어플들을 충분히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양적인 것도 시간의 문제이지 충분히 따라 잡을 수 있을 겁니다. 유료 어플 또한 국내에서는 아직 준비중이지만 이러한 문제도 시간이 해결할 것이고 그리고 그것도 그리 오래 걸리지는 않을 겁니다.

Q. 국내 갤럭시s의 판매 가격은? 글로벌 판매 목표는? 그리고 경쟁사에 대한 생각은?

국내 가격은 아직 미정입니다. 현재 SKT와 협의하에 있고, 그래서 가장 경쟁력있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나올 것입니다.

판매 목표는 수적으로 평가하는 것은 의미가 없고, 현재 전세계에서 100개가 넘는 회사들과 출시협약을 맺었습니다. 그동안 삼성전자의 그 어떤 폰보다도 더 큰, 그리고 차원이 다른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타사의 제품과 비교해도 갤럭시S는 전세계 어느 제품과 경쟁사와 경쟁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Q. 갤럭시s뿐 아니라 삼성의 바다에 대한 소식도 궁금합니다. SKT가 아닌 타 통신사에서는 언제쯤 갤럭시s를 만날 수 있을까요? 

삼성전자에서 Wave를 출시했습니다. 앞으로 바다OS가 탑재된 폰이 전세계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플렛폼이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현재도 많은 주문량이 들어오고 있고, 출발도 아주 만족스럽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국내에도 바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폰들도 조만간 나올 예정이니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국내에서도 사업자들과의 구체적인 합의가 이루어지면 출시가 될 것입니다.

Q. OS 업데이트 계획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현재 갤럭시S는 2.1을 탑재하고 있고, 이 다음 버전인 2.2 프로요까지도 업그레이드 할 예정입니다.

모든 행사가 마친 후에도 미디어에서의 관심을 끊이질 않았습니다.


행사를 마친 후 각종 언론들의 인터뷰는 이어졌는데요 그 현장에서 삼성전자 갤럭시S글로벌 마케팅 담당자이신 이영희 상무님의 인터뷰 세례가 이어졌습니다. 많은 분들의 기대가 집중되었던 갤럭시S, 그 출시를 알리는 미디어데이도 많은 관심 속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기존 스마트폰의 한계를 뛰어넘고 슈퍼 스마트폰으로써 우리의 삶을 바꿀 갤럭시S, 앞으로도 변함없이 지켜봐주시고 아낌없는 응원과 격려 부탁드려요^^

과연 어느 정도 만족을 시켜줄지 직접 써 보고 싶어지는 군요...ㅋ
* 이 글은 삼성전자 블로그에서 허락된 스크랩 이랍니다. [http://www.samsungtomorrow.com]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