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 유일 중화자선상 수상한 이랜드. 뭔가 자랑스러운데

2005년 설립된 ‘중화자선상’은 중국 정부가 수여하는 최고 권위와 영향력을 갖춘 자선영역 상을 말합니다. 이 상은 연속 10회 진행되었고, 그중 중국이랜드가 유일하게 4회 수상한 글로벌 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는데요. 이랜드는 우리 브랜드로 자부심을 갖게 합니다.

한국기업으로 유일하게 4회 수상을 했는데요. 2011년 6회, 2012년 7회, 2015년 9회, 2018년 10회에서 최고의 권위와 최고의 영향력을 갖춘 상을 수상했습니다. 참여도도 가장 높은 상으로 알려졌죠.


국내 기업들은 사회공헌사업들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각종 이슈뿐만 아니라 저소득 계층과 이주민 등을 지원하는 사업들을 하고 있고, 국내 유명 스타들도 전세계적인 기구들과 함께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곳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 스타 중에는 신민아가 8년째 기부를 하고 있고 그 액수도 14억 원을 기부해 놀라움을 줬죠. 불우한 아이들과 공부방 선생님 지원 사업, 화상어린이 치료 및 독거노인 난방비 지원, 탈북여성과 아이를 위한 지원 사업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송혜교 또한 서경덕 교수와 함께 안창호 탄신 140주년 기념 한글안내서를 기증하는 것으로 최근 화제가 됐으며, 이전에도 상해 독립운동 유적소개를 위한 한글 안내서를 기부해 왔습니다. 국위 선양을 위한 움직임의 방법은 모두 다른 방식이지만, 멋진 모습으로 뿌듯함을 줍니다.


하정우 또한 영화 <신과 함께>로 받은 사랑에 대한 보답차 장학금 1억 원을 출연한다는 흥행 공약 속 기업 참여를 유도했고, 투자/배급사가 기업 차원에서 공약 이행을 현실화해 또 다른 이정표를 세우기도 했습니다. 스타들이 개인으로 하는 것을 넘어 그 스타와 함께 기업이 참여하는 사회공헌 사업은 더욱 자연스럽게 녹아 들어가 더 많은 지원을 할 수 있게 해 긍정적인 면이 되고 있습니다.


이랜드 또한 ‘나눔경영’ 혹은 ‘나눔정신’으로 일컫는 사회공헌 사업들을 하고 있고, 까다롭기로 유명한 중화자선상에서 무려 4회나 수상을 한 것은 같은 나라의 사람으로서 자랑스럽게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이랜드의 중국사회공헌 사업은 중국의 빈곤한 청소년 교육지원 사업을 대표사업으로, 장애인 의수족지원, 재난지역 긴급구호, 직원복지시설 봉사와 직원 헌혈 등을 지속적으로 펼쳐왔습니다.

현재까지 16개 성의 3만 333명의 학생을 도운 것으로 집계됐다고 하고요. 40억원 규모의 의수족 지원. 19만개의 구호키트 배포. 661억원 규모의 의류를 지원해왔다고 합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좋은 기업으로 중국 정부 및 국민들에게도 인식돼 있을 정도이니 열심히 한 것을 알 수 있게 합니다. 그 가운데 ‘중화자선상’을 다시 수상해 반가움은 크죠.

기업의 사회공헌 사업 중 대중에게 많이 알려진 LG의 사회공헌 사업도 눈에 띕니다. 대표적으로 ‘LG 의인상’이 있고, 그들의 사회공헌 사업은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많이 알려지고 있습니다. 지난 해에는 해양경찰 10명과 군인 6명, 소방관 3명 등이 수상했으며, 임종현/김기용 부부가 50번째 주인공이 되기도 했습니다.

‘LG 의인상’은 국가와 사회 정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의인에게 기업이 사회적 책임으로 보답해야 한다며 구본무 회장의 뜻에 따라 2015년 9월 제정돼 꽤 입소문이 난 편입니다. 독립유공자 지원 또한 입소문이 났죠. 그리고 이 사회에서 의인 활동을 하는 이들에게 꾸준히 상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기업의 사회공헌 사업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모든 곳에 희망의 비가 되어 주고 있고, 국민 스스로 남을 위한 도움에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있게 해 긍정적입니다.


이랜드의 ‘중화자선상’ 4회 수상은 우리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도 큰 도움이 됐다 보입니다. ‘나눔경영’을 위한 그들의 움직임은 8년간 이어오고 있어 그 진정성이 빛을 발하고 있기도 하고요.


외교적으로 예민한 상황에서도 좋은 이미지를 주고 있었다는 증명을 중화자선상 수상으로 증명했기에 해당 사례는 칭찬이 아깝지 않습니다.

사회공헌 사업은 기업이 사회에 고마움을 전할 유일한 창구이며, 개인보다는 기업이 할 때 더 큰 도움이 되기에 많은 참여를 바랄 뿐입니다.

사회에 희망의 빛이 되어주는 기업의 사회공헌 사업에 고마움을 느낍니다.


*이랜드프렌즈 1기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