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s 플러스 로즈골드 포함, olleh에서 선택할 이유. 예판은? 리뷰는?

728x90

많은 분이 학수고대하고 있는 아이폰6s와 아이폰6s 플러스 구매. 정식 판매 전 이미 구한 분도 있을 테고, 기다리는 분들도 있으리라 봅니다. 기다리는 마음만큼 빨리 판매하면 좋겠지만, 일단 10월 23일 공식판매일에 맞춰 예판은 19일로 정해진 상태입니다.


어차피 기다리면 나올 아이뻐~ 아니 아이폰6s를 못 기다리고 전 하루라도 빨리 구했습니다. 이미 구했습니다만, 어디서 구매해야 좋을지 알려드리고 싶은 마음에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됩니다. 또한, 간단한 특징 및 리뷰를 통해 이해를 돕고자 하며, 구매해서 실사용에 있어서 olleh와의 궁합도를 살펴보는 시간을 갖기로 했습니다.



제가 구한 아이폰6s 플러스 로즈골드는 생각한 정도의 컬러로 등장해 흡족하게 했습니다. 어떠한 경우의 사진에서는 저조도의 사진을 찍어 생각하지 않은 색상이라 하는 사람도 있었지만, 조명이 좋은 환경에서 보면 생각하는 컬러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언제나.. 늘 상황컷 사진을 찍지만, 위와 같이 찍어 본 이유는 '로즈골드' 색상이 어느 정도 잘 매칭되는지를 보고 싶어 촬영한 것입니다. 블로그 이웃의 상황컷에 자극을 받은 점도 있지만, 뭐 그간 제가 연출한 사진 스타일과 크게 변한 것은 없기에 고려해 보시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립스틱? 립크루즈? 그런 거 모르겠고, 빌려 찍었습니다.


먼저 아이폰6s와 아이폰6s 플러스 사양 이야기를 먼저 해보겠습니다.



박스 디자인은 익숙한 디자인이고요. 무늬가 특이하네요. 박스를 오픈하니 멋진 디자인의 아이폰6s 플러스가 한 눈에 만족감을 줍니다. 옆에서 봐도 알 수 있듯 핑크빛 컬러가 감각적인데요. 여성이든 남성이든 사용할 수 있겠네요.


제 느낌으로는 첫 느낌은 핑크빛이 나고 눈에 익을수록 골드 컬러로 보이는 특이한 컬러가 포인트 입니다.


남자는 핑크~~!! 라고 평소 외치지만, 못 지르는 분들은 한 번 질러보시라 하고 싶어지네요. 화제의 컬러여서 고른 이유도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 로즈골드 컬러는 어떤 시야각에서 보느냐에 따라 색깔이 달라지는 특이함을 주기도 합니다. 위와 같이 보면 또 핑크보다는 골드 컬러 같기도 하니 참 잘 골랐구나 싶기도 합니다.


핑크로 보면 '골드야 골드'를 외치고, 골드로 보면 '핑크야 핑크'라며 농담을 할 수 있으니 그 점도 재밌네요. 애플 마크조차도 여러 컬러로 보이죠. 빛을 머금을 때마다 다른 컬러로 바뀌는 마술을 볼 수 있습니다.



박스를 열면 구성품이 보이는데요. 아이폰6s 플러스, 본 기기와 간단 매뉴얼이 보이고, 이어폰, 해외용 어댑터, 이어폰을 들어 올리면 라이트닝 케이블이 등장합니다.



해외판인지라 3구 어댑터가 보이고요. 구성품은 위에 말한 것과 같습니다. 따로 빼 보여드렸습니다.



iPhone6s와 iPhone6s Plus의 컬러는 제가 고른 '로즈골드' 외에도 실버와 골드, 스페이스 그레이가 있습니다. 4가지인 거죠. 사가지 아닙니다. 네가지입니다.(농담 섞었습니다)


어쩌면 궁금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 말씀드리자면, 아이폰6s와 아이폰6s플러스의 기기 크기는 기존 6와 6플러스와 같습니다. 화면 크기가 4.7인치, 5.5인치로 디자인은 어느 하나 다른 점을 찾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가장 크게 변한 건 '3D 터치'가 들어갔다는 점입니다. '3D 터치'는 사용자의 터치 압력 세기에 따라 명령을 달리 인식하는 기능인데요. 구매 이유 중 첫 번째 큰 매력이 아닌가 할 정도로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탭, 누르기, 세게 누르기 등 3단계로 압력 인식이 됩니다.


AP(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 A9 칩 탑재로 연산속도가 최대 70% 향상 됐으며, 그래픽 성능은 최대 90% 향상됐다고 알려졌습니다.



홈 버튼은 애플의 2세대 터치 아이디 지문인식 센서가 내장돼 이전보다 반응 속도가 2배 이상 빨라졌습니다.


또한, 23개의 LTE 대역을 지원해 2배 빠른 LTE 속도를 누릴 수 있다고 하네요.



카메라는 전면 카메라가 500만 화소이며, 후면 카메라는 1200만 화소 입니다. 4K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입니다.



3D 터치를 좀 더 확실히 보기 위해 위 이미지를 보시면 이해가 빠를 것 같습니다. 메시지를 확인할 때 해당 앱을 꾸욱~ 누르면 압력을 감지해 그 안 단계로 이동하는 기능은 정말 마음에 드는 기능입니다. 전 이곳에 아이클라우드와 지메일, 다음 메일 등을 등록해 두었는데, 이메일을 쉽고 빠르고 깊게 볼 수 있다는 점이 마음을 흔들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많은 앱이 이 기능을 깊이 있게 지원하지 않는 상태이기에 많은 앱에서 편리함을 느끼지 못하지만, 기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들은 3D 터치를 이용해 편한 사용성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은 매력입니다.


제가 위에 보여 드린 건 메시지이지만, 카메라를 3D 터치하면 셀카 찍기부터 비디오 녹화, 슬로우 모션 녹화, 노멀 사진 찍기까지 다양하게 지원하기에 3D 터치는 유용합니다.


생소하지만 그만큼 기다렸던 기능이고 놀라운 기능이었기에 금세 매료되더군요.



아이폰6s 시리즈의 카메라 기능 중 또 하나 크게 마음에 드는 건 Live Photos를 통해 생생한 순간을 남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사진을 촬영하기 전과 후 상황이 사진에 담겨 놀라움을 줍니다. 또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OIS) 기능을 추가해 사진 결과물의 퀄리티를 높일 수 있게 해 여간 반가운 일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Live Photos로 아이가 비누방울 놀이를 하는 사진을 순간 촬영하면 그 영상에서 찰나의 모습이 생생하게 사진에 기록돼 그 순간을 선명하게 기억하게 해줍니다. 최대 초당 240프레임의 고속 캠코더 기능 또한 최고의 기능이 되어 줄 것입니다.



사파리 웹브라우저를 3D 터치로 깊이 누르니 읽기 목록 보기와 책갈피 보기 등 4개의 선택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위 3D 터치와 카메라 기능은 며칠 안 됐지만, 정말 많이 쓰는 기능이 되었습니다.



아이폰6s & 아이폰6s 플러스를 olleh에서 구입할 때 강점?


아무래도 저는 kt의 olleh를 권할 수밖에 없는 주관적 입장인데요. 그 이유는 소비자에게 강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먼저 kt 사용자라면 바꿀 시기에 바꾸는 것이 좋고, 상속해서 얻을 수 있는 혜택도 있으며, 여러 이유로 좋은 점이 보이기에 권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먼저 다시 한 번 말씀드리자면 iPhone 6s와 iPhone 6s Plus의 출시 일정은 10월 23일이며, 사전 예약은 10월 19일부터 입니다.


그렇다면 제가 왜 olleh에서 구매하면 좋다고 말하느냐 하면 말이죠..

좋은 혜택이 보이기 때문입니다.


olleh에서는 스팸 알림 서비스인 후후를 제공합니다. 스팸정보를 빨리 알아챌 수 있죠. 쓸데없는 전화는 미리 걸러 안 볼 수 있기에 매우 좋은 서비스 입니다. 오직 올레에서만.. 그것도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서비스를 제공하죠.


후후 스팸알림의 장점은 전화가 올 때 이 전화가 스팸인지 아닌지를 구분해 알려주는 건데요. 상호 또는 스팸신고 건수까지 표시돼 구분하기 쉽습니다.



위 이미지는 olleh 홈페이지 이미지인데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이폰 전용 서비스라 나오고 iOS 버전 8.3 이상에서 지원한다고 나오네요. 아이폰 전용 서비스를 단독 무료로 제공하는 거죠.


후후 스팸 알림은 복잡한 가입 절차 없이 신청 가능하고요. 홈페이지를 이용해 신청할 수 있으며, 114 고객센터에 문자로 '후후'만 쳐 보내도 간편하게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총 2천 2백만 개 이상의 데이터가 모아진 서비스이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olleh여서 좋은 이유 2번째? 가장 많은 아이폰 전문 A/S 센터


올레는 통신 3사 중 가장 많은 아이폰 전문 A/S 센터를 운영해 소비자가 손쉬운 사후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강점입니다. 강남점, 홍대점, 용산점, 당산점, 을지로점, 성균관대입구점, 인천점, 고양점, 대구점, 동성로점, 지산점, 포항점, 부산점, 서면점, 대전점, 광주점, 제주점이 있습니다.



olleh여서 좋은 이유 3번째? 최신폰 포인트 할인 혜택이 있다


요즘  휴대폰 교환이 많이 힘들어진 상태인데요. 그 부담감을 조금은 덜어줄 방법을 찾는다면 olleh를 주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올레만의 다양한 할인 혜택이 있으니 말이죠.


올레 멤버십 포인트 할인, 제휴 포인트 할인, 복지 포인트 할인 등의 혜택을 보며 구매할 수 있기에 유심히 보셔야 이득입니다.


제휴 포인트 할인은 잠자고 있는 자신의 카드 포인트를 통해 할인 받는 건데요. 비씨, 국민, 신한, 외환, 우리, GS&Point, 동양증권 등 평소 사용하는 카드의 포인트를 모아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고요.


복지 포인트 할인은 일반 기업체나 공공기관 등에서 복지증진을 위해 지급하는 복지 포인트를 이용해 할인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간단한 본인 인증만 하면 되는 방식들이죠.


거기에 올레 멤버심 포인트까지 쓴다면 할인은 생각보다 많이 될 거라 봅니다.



예약 판매가 19일이니 이제 글 발행 기준 2일이 남았군요. 기다린 분들이 많이 달릴 준비를 하실텐데요. 기다린만큼 기다리는 아이폰6s와 아이폰6s 플러스가 만족감을 줄 거라 봅니다.


무엇보다 olleh에서 혜택 등을 챙겨가며 하는 방법을 추천한 이유는 그만큼 부담감을 줄이고 접근하라는 차원에서 말해드린 것이고요.



로즈골드 컬러는 진리?!!


제가 선택한 '로즈골드'는 상상 이상 마음에 든다는 점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하나의 컬러로 많은 컬러를 보여주는 마법의 로즈골드는 진리입니다.



아이폰도 kt여서 좋은 이유? 올레 기가와이파이를 즐길 수 있다


kt의 최강점은 바로 기가인터넷, 기가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이폰도 기가와이파이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매력적이죠. 커다란 파일을 쾌적하게 다운로드 & 업로드 할 수 있는 점은 큰 매력입니다. 음악파일부터 사진파일, 동영상 파일을 공유해 편집 사용하려면 인터넷 속도 빠른 게 최고거든요.



아이폰6s 플러스 로즈골드를 사용하며 만족도도 높은데요. 위에 보시는 3D 터치에 은근 반하게 되더군요. 작은 썸네일 이미지를 크게 볼 수 있고 손 떼면 바로 제자리로 돌아가는 기능은 편리함으로 각인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냥 매우 만족한다는 소리죠.



또 이메일도 3D 터치로 미리보기 할 수 있다는 점도 좋더군요. 그게 3D 터치의 장점인 거죠.



자, 지금까지 살펴본 것을 정리해 보면 아이폰6s와 아이폰6s 플러스의 장점과 리뷰. 그리고 올레(olleh)에서 구매해야 하는 이유. 그 이유 중에는 3D 터치와 카메라의 향상된 기능. 그리고 기가와이파이로 쾌적한 네트워크 환경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을 살펴보고 알려드렸습니다.


아이폰6s 플러스 로즈골드를 선택한 저지만, 꽤 만족하는 편입니다. 예민한 분들은 벌써 알아보고 어디서 구매했느냐 물어보더군요. 저뿐만 아니라 다른 분도 이 컬러가 마음에 드니 물어보시는 거겠죠.


제가 기대하고 만족하고 있는만큼 만족할 거라 생각되네요. 특별히 더 소개해 드리고 싶은 것이 있다면 이후에도 알려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공감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