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게 지갑 열지 말고 스마트폰 지갑 앱인 '클립' 활용하기

728x90

카드가 많아져 지갑이 뚱뚱해 못 살겠어요! 라고 외치는 이들 정말 많습니다. 그 중 한 명이 바로 저입니다. 신용카드와 포인트 카드 등 여러 카드가 대략 8장 정도가 되는 것 같습니다. 아마 저 같은 분 많을 거라 생각이 되고 직접 여러번 목격했기에 알기도 합니다.


저 같이 여러 카드를 가지고 다니는 분이라면 지갑 얇게 가져 다니고 싶다 생각을 하게 됩니다. 신용카드 2장 정도에 포인트카드는 따로 넣어 다니는 분도 계십니다.


또 문제는 할인혜택이 있는 여러 카드가 대체 어디에 쓰이는 지 모를 때가 많으리라 봅니다. 신한카드이니 현대카드이니, 삼성카드이니. 이런 카드가 놀이공원이나 음식점에서 되는지 안 되는지 여부를 몰라 손해보고 쓸 때가 많은데요. kt의 모카월렛을 대신한 '모바일 지갑 서비스 앱'인 'CLiP'을 쓰게 되면 이런 번거로움이 사라져 그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직접 사용하는 방법도 보여드릴 테고요.



모바일 지갑 서비스인 'CLiP'(클립)은 kt가 제공하고 있는 통합 멤버십 앱입니다. BC카드사와 카드 할인 정보, 멤버십, 쿠폰을 엮어 이용자가 쉽게 혜택을 찾아 쓸 수 있는 서비스 앱인데요. 이용자별 신용카드, 체크카드, 할인정보와 멤버십 등 통합 혜택을 맞춤형으로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보통 카드만 가지고 다닐 땐 혜택이 어디서 얼마나 되는지 몰라 외우거나 적어 다니는 분도 계시지만, 이 모바일 지갑 서비스 앱인 'CLiP'을 설치하고 등록만 하면 언제 어디서든 쉽게 혜택을 알고 활용할 수 있어 도움이 됩니다.


더욱 더 반가운 건 10월 경에 이 앱을 통해 결제 서비스를 쓸 수 있다는 소식이기도 합니다. 바로는 못 쓰지만, 소식만으로도 반가움을 주죠.


또한 가장 편리한 건 'CLiP'의 클립 서비스가 좋다는 점입니다. 자신이 찾는 곳을 미리 지정해 두면 그곳에 위치할 때 할인 정보를 띄워 알려주고, 신용카드도 등록해 두면 서비스 혜택이 가능한지 여부를 자동으로 알려주어 무엇보다 좋습니다.



전 베타판을 먼저 깔아 써보고 있지만, 한 번 업데이트 된 이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좋더군요. 카페나 음식점을 갔을 때. 그리고 다양한 상황에서 미리 등록해 둔 카드 혜택을 찾아 쓸 수 있다는 점은 큰 강점입니다.


모르면 제 가격 다 내고 먹는 것이고, 알면 할인율 적용해 돈을 아낄 수 있어 몇 번은 더 먹는 효과도 얻죠.


kt는 국내에서 발행되는 신용체크카드 2,500종의 할인 정보를 '클립'에 담았다고 합니다. 전국 11만여 개 가맹점에서 할인 카드 혜택을 '자동알림'으로 받을 수 있게 된 거죠.


전국 18만여 개 와이파이를 활용해, 기존보다 정확한 위치 기반 서비스를 하는 것이고, 자신의 신용.체크 카드 중 가장 큰 할인 혜택을 챙길 수 있는 결제 카드를 추천해 주어 행복감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위 이미지에도 나왔듯 My 쿠폰에 쿠폰을 받아 놓고 쿠폰이 필요할 때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하면 되는 거죠. 또 멤버십팩을 이용하면 한 번에 적립과 할인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어 이용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CLiP'을 설치하고 '시작하기'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등장합니다. 하단 왼쪽 메뉴에는 카드 정보를 등록해서 쉽게 할인 혜택을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하단 중간의 '주변클립'은 지금 거주하거나 위치해 있는 곳에서 가까운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곳을 소개해 줍니다. 이런 혜택이 있을 땐 이용하는 게 좋다고 저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주변클립'에서 미리 클립해 두면 해당하는 곳에서 알려주니 쉽게 찾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모두가 '위치 기반' 서비스란 장점에서 가능해진 즐거움이죠. 주변에 위치했을 때 푸시 알림으로 알려주는 것은 정말 큰 편리함 입니다. 해피포인트나, L.Point, 메가박스, CU, GS&Point, CJONE 등의 카드를 등록해 둘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가지고 있는 카드를 인증을 거쳐 등록했더니 위와 같이 등록돼 이젠 편히 어디에서 얼마나 할인이 되는지 확인하고 활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위 이미지 우측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해당 카드가 어떤 혜택이 얼마나 있는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놀이시설 일부는 100% 현장할인이 되니 조만간 더위 가시면 한 번 다녀와야겠습니다.


맨 처음 카드 가입할 때 책자가 오긴 하지만, 책자를 가지고 있는 분은 많지 않고 지금까지 인터넷에서 찾아 사용했는데 편리해졌습니다.



집 근처에도 할인이 많이 되는 곳이 보여 한 번 찾아가고 싶은 마음도 들더군요. 운동하고 가끔 편의점 등에 들르는 데 이제 더욱 더 많이 이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위에 보시는 사진은 제가 직접 '올레 멤버십'을 등록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는 것인데요. 과정은 무척 쉽습니다. 중간 이미지처럼 전체동의를 하고, 인증코드 입력하면 바로 위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등록이 되죠.



등록은 비교적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위와 같이 등록된 포인트 조회 등은 좌측 상단 메뉴를 터치해 따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쿠폰이나 포인트. 그리고 클립해 놓은 내역 등을 쉽게 조회 가능합니다.


또 관련한 서비스 등을 등록해 두고 때마다 쉽게 찾아 관리할 수 있는 점은 여러모로 편리함을 줍니다.


'클립'은 중국인 관광객도 사용할 수 있는 여행 앱 '완쭈어한 궈'에 위치 기반 쿠폰 제공 등 관련 서비스를 10월 중 제공한다니 중국인도 좋겠군요.



기프티샵을 통해 선물을 주고 받을 수도 있어 이 또한 활용이 편리해졌습니다. 많이 이용하는 이들은 정말 즐겨 많이 사용하죠.



거주하는 지역뿐만 아니라 찾고자 하는 지역에 가서 할인 서비스를 찾아 쓰는 영리한 사람이 되는 건 무척 쉽습니다. 쓰는 방법도 위치기반으로 자동으로 알려주니 참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죠.


복잡한 카드 혜택과 멤버십, 쿠폰 할인 정보를 하나로 모아, 오프라인 결제 시 혜택을 볼 수 있는 '클립'은 생활에 큰 보너스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 평소 까먹은 많은 포인트를 찾아 내 쓰는 재미가 수월찮네요.


클립과 제휴된 가맹점 11만여 곳은,

- 파리바게트, 던킨도너츠, 베스킨라빈스, 스타벅스, 엔젤리너스, 파스꾸찌, 투썸플레이스, 카페베네, CGV, 편의점(GS25, 세븐일레븐, CU 등) 브랜드 가맹점 다수..

- 소호가맹점은 음식점, 치킨점 등 1,000 곳...


... 등 입니다.


또한, 이벤트도 소개해드리자면,


[클립받고 황금클립 받자] 이벤트이고요.

기간은 2015. 8. 18 ~ 8. 27(10일간)

대상: 'CLiP' 다운로드 및 가입 후 응모 고객

참여방법: 앱스토어, 구글플레이에서 앱 다운로드. 가입 후 이벤트 페이지 링크 통해 본인의 SNS에 출시 소식 및 축하메시지를 공유하면 되는 이벤트.


그 결과 이벤트에 당첨되면 매일 1명에게 순금 10돈의 황금 클립을 증정하며, 이 밖에도 스타벅스 커피, 무선 충전패드, 아이스크림 교환권 등의 경품도 준다고 합니다.


9월 한달 동안은 매주 금요일 '클립'에서 올레 멤버십을 이용하면 CGV, 뚜레쥬르, 빕스에서 '클립'만의 추가할인 혜택이 있다고 하니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www.clipwallet.co.kr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위치기반 자동알림 서비스인 '클립'은 멤버십, 신용카드, 쿠폰까지 한데 묶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강점입니다.


새로운 모바일 지갑 서비스인 'CLiP'에 관해 살펴 보았는데요. 사용은 무척 쉬운 편입니다. 나온지 얼마 안 돼 많이 사용해 보지는 않았지만, 사용해 본 결과.. 왜 지금까지 사용하지 않았을까? 하는 후회가 생길 정도로 괜찮은 서비스 앱이네요.


지금까지 'CLiP'앱 서비스를 소개해 드렸고요. 다른 좋은 서비스 앱이 나오면 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공감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