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쓰면 훨씬 좋을 kt, 알짜팩 플러스 혜택. 이렇게 사용하자
- [리뷰] IT 리뷰/인터넷, 서비스
- 2015. 8. 1. 19:33
kt가 기존 서비스인 알짜팩을 강화한 '알짜팩 플러스' 서비스를 내놨습니다. 고객은 훨씬 더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서비스 강화 소식은 반가울 수밖에 없습니다.
'알짜팩 플러스'는 지난해 출시된 바 있는 '알짜팩'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콘텐츠와 데이터를 통합해 제공하는 서비스였는데요. 이번에 강화된 서비스 덕분에 더 많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반가움을 더합니다. 자! 그러면 알아볼까요?
이번에 선보인 '알짜팩 플러스' 서비스는, 모바일 IPTV 서비스인 '올레tv모바일팩'과 2,500 포인트의 TV포인트를 제공하고요. 핵심 통화서비스인 '캐치콜'과 '통화 가능 알리미', '링투유(음원 포함)'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 가입기간 중 항시 '지니팩'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꾸준히 사용하는 서비스가 '올레tv모바일팩'과 '지니팩'이었기에 이를 한데 묶은 '알짜팩 플러스' 서비스는 과감한 추천의 대상 서비스입니다.
kt는 소비자가 어떤 것을 주로 사용하는가에 대해 꾸준한 조사를 했고, 소비자가 원하는 서비스를 한데 묶은 서비스를 이렇게 내놓게 됐답니다. 위 알짜팩의 설문에 응한 소비자는 LTE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했다고 합니다.
제가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 '올레tv모바일팩' 입니다. 현재 저는 데이터 선택 요금제 중 699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데 기본 제공되는 팩이 '올레tv모바일 VIP팩'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의 경우 지니팩도 사용하고 있는지라 여러 서비스가 있는 '알짜팩 플러스'를 추가로 신청해 사용 중입니다. 이번에 이 서비스가 출시되며 더 매력적이어서 바로 신청을 하기도 했습니다.
'알짜팩 플러스'에 가입하면 좋은 것은 바로 10GB의 전용 데이터를 제공받는다는 점입니다. HD급 영화나 드라마를 데이터 걱정 없이 볼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데이터 걱정이 사라지는 효과를 얻는 것이죠. 단일 서비스를 신청하는 것보다 이렇게 팩키징된 상품을 이용하면 좋은 점은 저렴하다는 점이죠.
추천 영화나 드라마, 예능 등을 '올레tv모바일'로 즐기는 생활은 즐겁기만 합니다. 여름 휴가를 따로 생각지 않는 분에겐 최고의 서비스일 것도 같습니다.
저 개인적으론 '올레tv모바일'보다 더 많이 사용하는 것이 '지니' 앱 입니다. 데이터 선택 요금제 소비자의 경우는 따로 가입해야 하는 서비스인데요. 우선 이용해 보기에 편리한 것은 이번에 위 이미지처럼 시원한 할인 이벤트를 하고 있다는 점에서 부담없이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 있을 것 같다는 점에서 과감히 추천하게 됩니다.
요즘 음원 서비스를 듣는 이들이 많은데요. 데이터가 소진되는 것, 아니냐 말하지만, kt의 '지니'는 데이터 소진이 안 되는 서비스란 점에서 추천하게 됩니다. 알짜팩 플러스에 가입된 기간 중엔 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데이터 소진이 안 됩니다. 정말 좋은 장점이죠.
요즘 예능 <쇼미더머니4>를 광적으로 보는 시청자가 많은 상황인데요. 여러 예능 및 드라마. 자신이 좋아하는 가수들이 많은 상황에 음원을 자유롭게 듣고 싶은 마음은 무척이나 큽니다. '지니팩'을 활용하면 걱정 없이 무한 이용할 수 있기에 추천을 하게 됩니다.
특히 이번 '알짜팩 플러스' 출시와 함께 '올레tv모바일'과 '지니'를 1개월 간 1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점은 꽤 큰 장점이라 할 수밖에 없습니다.
'알짜팩 플러스' 상품은 첫달에 100원으로 여러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고요. 지니팩의 경우 따로 서비스 신청하게 되면 2개월 간 100원에 쓸 수 있는 서비스이기에 추천을 안 할 수가 없네요. 지니의 경우는 가입 기간이 끝나고 써도 크게 부담되지 않는 가격이기에 오래 사용할 수 있으리라 봅니다.
'알짜팩 플러스'에는 LTE 신규 부가서비스인 '링투유 플러스'가 추가 됐습니다. 이 서비스에는 통화 연결음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음원을 월 1회 1개 무료 제공하고 있기에 매력적입니다. 만날 뻐꾸기 소리나 '뚜루루' 같은 연결음만 들려줄 수 없으니 꼭 사용해 보라 추천해 주고 싶네요. 혜택이라면 월 1회 무료 연결음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죠.
위 리스트에서 보듯 최신차트와 인기차트에서 곡을 들어보고 설정할 수 있기에 매우 유용합니다. 또 통화연결음에 메시지를 넣을 수도 있죠. 서비스는 '시간대별', '발신자별', '기념일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사용법 중 유의해야 할 건 이 서비스는 웹 페이지나 앱에서만 무료 차감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앱은 '링투유'를 검색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올레 마켓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은 하단 메뉴를 터치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는 인사말, 링투유 음원 설정은 My벨링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무료 여부와 음원 구간 등을 선택해 이용하시면 되고요.
'알짜팩 플러스' 가입은 웹페이지나 모바일 웹페이지 등에서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중요한 건?
첫 달 100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는 점... 입니다. 위에서 한 번 말씀드렸듯 '알짜팩 플러스'는 전용 데이터를 월 10GB를 제공하고 있어 실시간 TV나 고화질 VOD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60여 개의 실시간 TV 채널과 8만여 편(무료 4만 편)의 고화질 VOD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 TV 포인트를 2,500P를 제공하니 이 또한 챙기시면 좋습니다.
참고사항이라면 약 포인트로 약 20시간의 실시간 TV채널을 볼 수 있다는 점이고, 2시간 분량의 VOD를 10여 편 시청 가능하다고 하니 이 또한 매력적입니다.
무엇보다 첫 달 100원이라는 점이 놀랍죠. 이후 월 8천원인데 부가세까지 합쳐 8,800원이니 그리 부담도 없습니다. 콘텐츠 가격으로 생각한다면 이건 정말 저렴한 가격이기에 부담이 없을 겁니다. 영화 한 편 값이잖아요.
위 이미지는 올레 공식 홈페이지에 오른 이미지로 간략하게 서비스를 보여줍니다. 첫달 100원으로 진입할 수 있게 해줬다는 점은 서비스를 자세히 알 수 있느냐 없느냐의 여부를 판단할 수 있게 만들어 주기에 좋은 기회라 생각됩니다.
위 이미지도 마찬가지로 공식 홈에 올라온 겁니다. 제공혜택을 보시면 제가 한 서비스가 천천히 펼쳐진 걸 볼 수 있습니다. '올레tv모바일팩'과 '올레 tv 포인트, 2500포인트'를 준다는 점. '링투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점.
그리고 '캐치콜' 서비스와 '통화 가능 알리미' 서비스가 '알짜팩 플러스'에 포함돼 있습니다.
여기서 캐치콜 서비스는 자신이 바쁘거나 또는 빼놓은 전화가 있을 때 이를 알려주는 서비스 입니다. 특히 통화 중이거나 전화기가 꺼져 있을 때. 또는 전화 불능 지역일 때 오는 전화를 못 받아 손해볼 일은 줄어들 것이기에 유용한 서비스라 보입니다. SMS로 해당 사항을 알려줍니다.
재밌는 건 캐치콜 이력조회도 할 수 있기에 그냥 넘긴 사항도 체크할 수 있습니다.
위에 보시는 통화 가능 알리미는 상대방이 통화 중이어서 통화 연결이 되지 않았을 때. 이후 통화 가능 상태가 되면 문자로 이를 알려주는 서비스이기에 이 또한 매우 유용해 보입니다. 이런 경우 은근히 많고 필요한 기능입니다.
유의사항이라면 같은 통신사 고객에만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타사는 해당사항 없습니다.
작년이었죠. 알짜팩이 등장 했을 때 서비스는 '올레tv모바일팩'과 '캐치콜', '링투유', '지니팩', '영화할인권' 정도가 지급된 적이 있는데요.
이번에 보강된 '알짜팩 플러스'는 기존에 비해 링투유 콘텐츠가 보강됐고, 통화가능 알리미가 들어왔으며..
지니팩은 더욱 강력해져 소비자를 만족시켜줄 것이리라 봅니다. 500만 곡의 국내 최다 음원 서비스를 하는 게 지니이기도 합니다. 무손실 음원인 FLAC 음원을 들을 수 있는 점. 데이터 손실 없이 들을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알짜팩 플러스'의 다양한 혜택. 좀 더 내실 있게 발전돼 더욱 반가움을 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