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브맨, 헤이즌 아델이 보이는 최후의 원시 부족 모습은?
- [토크] 방송, 문화, 연예
- 2014. 10. 4. 08:24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에서 10월 4일 밤 10시 첫선을 보이는 <트라이브맨>은 총 6주간 방송되는 프로그램으로, 이 프로그램에는 고등학교 생물 교사이자 서바이벌 강사의 이력을 가진 야생 전문가가 출연한다.
헤이즌 아델은 <트라이브맨>에서 영하의 북극에서부터 아프리카 칼라하리 사막까지 종횡무진하며 지구상 최후의 원시 부족과 함께 먹고, 자고, 달리고 사냥하며 원시 부족의 일원으로 살아가는 모습을 보인다.
그는 또 아마존, 아프리카 사막, 몽골과 북극에 이르기까지 직접 지구상 최후의 원시 부족의 일원이 되어 그들이 살아가며 익힌 지혜를 배우고 하나가 되기 위한 노력을 보인다.
도시에서 생각하는 원시 부족의 생활과는 다른 그들이 살아가고 있는 실제 모습을 직접 체험하며 투영해 보는 뜻깊은 시간을 그는 가질 것으로 보인다.
단순히 원시생활을 체험하기보다는 그들의 실생활이 어떠한가를 보이고, 그저 상상만으로, 또 호의호식하면서 즐기는 체험이 아닌 좀 더 깊숙이 그들과 하나 되는 모습을 아델은 비출 것으로 예상된다.
이 프로그램이 여타 생존 서바이벌과 조금은 다르게 느껴지는 것은 그가 원시 부족과 직접 살아가며 전수받는 생존의 지혜를 볼 수 있다는 것. 아델의 모습이 주가 아닌, 그를 포함한 원시 부족의 실생활을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기에 더욱 특별하게 다가온다.
모 프로그램의 경우 출연자들끼리 며칠 간 어느 지역을 여행하면서 살아남는 것이 그들이 보이는 모습이라면, <트라이브맨>은 그렇지 않다. 또 모 프로그램이 자기들끼리 살아남는 것이 주목적이라면, <트라이브맨>은 그 종족이 살아가는 방법을 배운다는 것에서 큰 차이를 보인다.
헤이즌 아델은 원시 부족의 일원으로 인정받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한편, 멸종 위기 동물을 사냥하며 자연을 보호하고 싶은 마음과 생존을 위해 어쩔 수 없는 원시 부족의 입장 사이에서 갈등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그러나 생존의 기로에서 선택할 수 있는 것은 정해져 있기에 역시 그도 원시 부족이 하는 방식을 선택할 것으로 보인다. 허나 중요한 것은 그들이 단순히 멸종 위기 동물을 사냥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보이는 것이 중요하기에 이 다큐멘터리는 그 부분에 초점을 맞출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여러 프로그램에서 조금씩은 비쳤지만, 그들은 자신이 살고자 하는 그 이상의 살생을 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왔기에 아델도 그 부분을 이해하고 동화될 것으로 보인다.
6주간 방송되는 <트라이브맨>은 첫 주 아마존의 후예가 되는 과정을, 둘째 주에는 아프리카의 부시맨으로 살아가는 아델을 보일 것이다. 이어 3주차에는 태평양의 상어 사냥꾼이 된 모습을, 4주차에는 케냐의 붉은 전사가 되는 과정을, 5주차에는 몽골의 독수리 사냥꾼이 되는 과정을, 그리고 6주차에는 북극의 이누이트가 되는 과정을 차례대로 보일 것이다.
<트라이브맨>은 단순히 체험하는 원시생활이 아닌, 그들과 하나가 되어 일원으로 살아가는 것에 방점을 둔 프로그램이 될 것이다.
10월 4일 토요일 밤 10시 첫방송
NGC <도시 남자의 원시 라이프, 트라이브맨>
<사진제공=NGC / CJ E&M>
예고편 1 - http://tvcast.naver.com/v/211371
예고편 2 - http://tvcast.naver.com/v/211447
트라이브맨의 평범한 듯 평범하지 않은 하루 - http://tvcast.naver.com/v/211368
방송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으니 참여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벤트는 페이스북을 통해서 참여할 수 있으며, 페이지는 http://on.fb.me/1rpWpuR 에서 진행됩니다.
이벤트 첫 번째로는 사전 이벤트가 있으며, 이 이벤트는 <도시 남자의 원시 라이프, 트라이브맨> 첫방송 예고편을 공유하고 아메리카노를 얻는 것입니다. 예고편을 공유하고 댓글로 친구를 태그해 <트라이브맨> 첫방송 시간을 알리면 되는 방식입니다. 추첨을 통해 10분께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보내드린다고 하네요.
참여기간은 10월 4일 토요일 밤 10시 <트라이브맨> 첫방송 전까지이며, 발표는 7일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 페이스북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라 합니다.
또 방송 중 이벤트도 있다고 하죠. 밤 10시 방송되는 <트라이브맨> 방송 중 등장하는 트라이브맨의 생존 도구를 찍어 NGC 페이스북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NGC 로고 맥가이버칼(빅토리녹스 스위스 아미 나이프)을 증정한다네요.
재미있는 시청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