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훈 MC몽 향한 조언, 못 깨달은 MC몽

김장훈이 MC몽을 향한 두둔으로 보이는 조언을 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욕을 먹고 있다. 그러나 김장훈의 이런 말들은 평면적인 단어의 배열로 받아들일 것이 못 되어 보인다. 그냥 후배가 안 되어 보인다고 한 번 인사치례로 할 만한 이야기가 아님은 김장훈의 그 동안의 행적과 언행 등으로 능히 짐작할 수 있다.

그가 하는 모든 일을 무조건 찬양하기 보다는 하나를 하더라도 뭔가 생각이 없이는 안 움직이던 김장훈이 뭔가의 내용을 생략한 채 후배를 향해 조언을 했다는 것은 단순히 뜻을 받아들일만한 일은 아닐 듯하다. 말 한 마디로 무엇을 설명하기에는 부족한 것이 바로 말이다. '네가 아니라고 하니까 나는 네 말을 믿겠다. 진실이면 끝까지 싸워라' 라고 하는 말은 매우 평면적인 표현법이라고 생각을 할 수밖에 없다.

김장훈은 김현식 헌정 음반을 발표하는 자리에서 후배를 향한 애정의 조언을 한 것이 바로 이 짧은 단어의 배열의 내용이다. 물론 이 이야기만 있던 것은 아니다. 어떻게 받아들여질지 그것이 걱정이 되어 말 첫 마디에 'MC몽 일이 너무 민감해서 얘기할까 말까 망설이다 말씀드린다'라는 말을 앞에다 붙여놓고 시작했다.

2주 전 술을 마시다 그때 MC몽에게 '네가 진실이라고 한다면 믿겠다'라는 말을 했다는 것이다. 그러며 그것이 진실이면 끝까지 싸워라~ 라는 말까지 말이다. 그러나 이 말은 한 번 곱씹어 볼 만한 이야기임은 사려 깊은 사람이라면 단박에 눈치 챌 말일 것이다.

후배를 믿어줄 사람은 선배다. 가족이 가족을 못 믿는다면 그 누가 믿어주겠는가! 그러나 가족으로서 믿는다고 해도 그것은 가족으로서 믿어줄 뿐 애정과 사실은 다른 것임을 은연중에 김장훈은 표현한 것으로 보인다. 아니 그렇게 하지 않았다고 해도 MC몽은 한 번 쯤 되돌려 생각을 해 봐야 했을 것이다. "진실이라면" 이라는 단서가 포함된 단어를 그냥 썼다하기는 뭔가 김장훈 같지 않다는 것임을 알아야 할 듯하다.

진실이라면 사실 그 누가 그를 못 믿겠는가! 선배로서 김장훈은 이 단서의 말에 무게를 둔 것은 매우 현명한 이야기임을 알아야 할 듯하다. 무조건 두둔해 준 사람만으로 생각한다면 김장훈은 욕을 먹을 수도 있겠지만, 인생길 험난하게 지난 사람이 아무 생각 없이 말을 했다고는 쉬이~ 이해를 할 수 없는 이야기다.

김장훈은 MC몽의 이야기를 하면서 자신과 친한 연예인들은 한 번씩 큰일을 치른다고 표현을 했다. 그 대상은 '전인권', '싸이'가 그 대상이다. 잘 해결이 된 타블로는 절대적인 약자였다고 보고 두둔을 해 줬다고 해도 전인권과 싸이는 명확히 죄를 지었던 사람들이었다. 한 때 죄를 지었지만 그들은 각자 죄값을 치루고 나왔다. 뭐 아직도 전인권은 자신이 떳떳하다고 이야기를 하긴 하지만 그것은 죄가 입증이 된 사안이니 그의 죄를 누구라도 아는 것이다. 그러나 죄값은 치루고 자신의 터인 곳에서 간혹 자신의 활동을 하고 있다.

열거한 인물들은 자신의 죄값을 치렀지만 아직 MC몽은 판결이 나지 않은 상태고, 그가 자신의 죄를 아니라고 하니 선배로서는 무조건 믿어줄 수밖에 없음을 이야기 하는 것으로 보인다. 아니라고 하니 말이다. 그렇다면 믿을 테니 네가 진짜 정정당당하다면 끝까지 싸워라.. 라고 조언을 한 것이다. 그러나 만약 그것이 진실이 아니고 거짓이라면 선배로서 실망은 분명 할 것은 당연할 듯하다.


선배로서 후배를 향한 믿음을 보여준 것으로 그를 욕할 만한 근거는 없다. 아니라고 한다면 믿어줘야 하는 것은 선배로서 나아가 가족으로서 당연한 일이다. 그러나 만약 거짓이라고 한다면 MC몽은 가족과 선배를 동시에 속인 파렴치한이 될 것은 더욱 자명한 일이다.

이런 선배와 가족의 믿음에도 MC몽은 그러나 하는 행동과 언론플레이는 정말 실망감 그 자체다. 김장훈 말대로 당당하다면 싸워라~ 라는 말과는 무색하게도 MC몽은 비겁하게도 은둔하면서 그저 인정에 호소하며 사실을 밝히는 데에는 별 뜻이 없어 보인다. 다만 치과의사와의 개인전에만 몰두할 뿐 병역비리에 관련된 다른 사안에는 항변도 제대로 못하는 모습이다.

MC몽이 현재 보여주는 것은 아주 비겁하게도 기자들이 집주변을 에워쌌다고 나가 돌아다니지 못한다는 하소연이다. 사실상 가택연금이라는 표현을 빌려 자신이 죄가 없는데도 범죄자 취급한다는 듯 여론의 동정을 받으려 하고 있다. 그 뿐만이 아니다. MC몽은 그것도 모자라 이제 "대인기피증"을 운운하며 본격적으로 동정 여론의 힘을 얻어보고자 노력을 하고 있다. 그러나 이런 행동은 김장훈이 가르침을 준 것과는 정면으로 대치되는 행동인 것이다.

두문불출 할 수밖에 없는 것은 자신이 떳떳하지 못함에서 나오는 행동일 수밖에 없다. 자신이 떳떳하다면 백방으로 뛰어다니며 자신의 결백을 밝혀야 함은 당연한 처사다. 그런데 그는 집에만 머무르며 그저 마음대로 움직일 수 없는 '가택연금 상태'며, 죄도 없는 자신일 대중들이 나쁘게 생각하니 '대인 기피증'이 생기고 있다는 논리로 자신을 대변하고 있다.

그는 예상대로 한다면 11월 11일에 첫 재판을 받는다. 그러나 약 10일 정도 남은 기간 동안 역시나 동정론을 얻으려 하는 그의 모습이라면 김장훈은 선배로서 조언가로서 아무런 보람이 없는 결과를 줄 것이다. 대중들의 동정을 얻기는 이제 힘들다. 대중들의 거의 대부분의 여론은 그의 죄를 인정하는 분위기 때문이다. 또한 그런 결과로 민심은 그를 재판대에 세워서 진실을 파는데 시선이 몰리게 되었다. 이름을 밝히지 않고 시민재판대에 올렸지만 역시나 그의 이름을 모르는 상태에서도 재판대에 세우기로 판정이 되었다.

그가 밝힐 수 있는 것은 이제 거의 없어 보인다. 다만 치과의사와의 개인 줄다리기의 진실여부는 빼 놓는다고 해도 그 전에 의심을 받고 있는 명확해 보이는 증거들에 대해서 그는 더 이상 사실을 밝힐 수 없는 무력한 존재일 것이다. 다만 말로만 하늘을 가려 보려했던 증언들은 이제 법의 판결만 남아 있을 뿐.

진정 자신을 믿고 생각해 주는 김장훈과 가족들을 모두 속이기보다는 어느 부분이 잘못 되었는지를 밝히고 죄값을 받는 것이 김장훈이 그토록 바라는 훗날 활동을 위한 포석으로라도 도움이 될 텐데, MC몽 그는 그 깨달음을 얻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그를 정신 못 차리게 하는 S모 방송사의 비호 또한 도움은 안 된다. MC몽 사건으로만 사안을 다루지 않고, 사회적으로 더욱 큰 정치적 집단들의 문제를 다루며 MC몽은 상대적으로 그것에 비하면 덜 하지 않냐는 듯 희석시키려는 특집을 기획하니 그 또한 답답할 노릇이다.

* 여러분들의 추천 한 표는 저에게 큰 힘을 줍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37)

  • 이전 댓글 더보기
  • 깁현정
    2010.10.30 12:38

    지겨워

  • 마당쇠
    2010.10.30 13:06

    몽이 지금 어떻게 대항할수 있죠??
    방법한번 가르쳐 주시죠.
    남의 일이라고 그렇게 쉽게말하는거 아닙니다.
    의사와 싸우는것 말고 어떻게??
    연예인 많이 자살했죠.
    싸우다 싸우다 지쳐서.....당신에겐 그들이 싸움에 져서 자살한 못난 사람들로 보이나요??

  • 신낭인
    2010.10.30 16:05

    마당쇠님// 워낙에 말도 안되는걸로 군입대회피를 했으니 논리적으로 몽이 대항을 못하겠죠. 몽은 안그럴려고 했는데 주변에서 그렇게 하라고 했다. 그리고 이빨은 정말 안좋아서 뺏다 이런식이면 몽으로썬 최고의 시나리오겠지만 그게 진실이다고 해도 몽으로썬 실질적으로 군면제 혜택을 받은 이가 자신이기 때문에 도의적 책임과 말도 안되는 걸(공무원시험응시,해외여행등)로 군회피목적에 사용했으니 응당 책임을 져야합니다. 공인으로서 그리고 대한민국 남아로서 국방의 의무이기에 자신의 잘못된점에 대한 진심어린 사과와 그에 따른 책임을 지는게 향후 자신의 거취문제에서도 좋다고 보여지는군요.

    • 2010.10.31 05:08

      이런사람만 보면 진짜 답답하네.. 연예인은 공인 아닙니다 이사람아.. 그냥 유명인일 뿐이지

    • 밑에 '지나가다가'님 보시오
      2010.10.31 10:49

      밑에 '지나가다가'님 보시오.
      언어란 것은 그 뜻과 의미가 시대에 따라 변하는 것이라고 '고등학교' 시절에 이미 배웠소.
      공인과 연예인에 대한 논란이 있지만, 공인이라는 단어의 뜻 자체가 TV와 인터넷 시대를 맞이해서 변해야 한다고 생각은 하지 않소?

  • kkk
    2010.10.30 16:07

    이렇게 못믿는 사회라니.. 김장훈이 한 말을 뭘 굳이 곱씹고 되시기고... 다들 당신 처럼 생각하면 말을 못하겠네.. 말하면 거기에 무슨뜻이 또 있는지 곱씹고 되새기고 또 곱씹고 되새기고.. 그냥 진실이면 밀고 가는거다 하고 선배자격으로 말했다고 생각하면 될껄..참네.

  • 2010.10.30 16:58

    엠씨몽을 향한 좋지않은 시선이 강한 이 시기에
    김장훈씨는 피하지 않고 엠씨몽에게 믿어주겠다는 진심어린 충고와 위로를 해줬다는 사실에
    참 용감한 사람이구나는 생각을 했습니다.
    엠씨몽씨가 이런 김장훈씨의 용기를 배웠으면 하네요..

  • 푸른까마귀
    2010.10.30 17:31

    치과의사가 정당한 진료했다고 한것 아닌가요? 결국 마녀사냥.

    • 흐음
      2010.10.31 15:53

      상황 돌아가는걸 잘 모르시네요.
      치과의사가 정당한 진료를 했다는 근거보다는 오히려 그 반대 사실들이 더 설득력을 얻고 있고 정황들도 나오고 있는데 말이죠.
      어제 그것이 알고싶다..만 봐도 말이에요.
      더군다나 치아발치도 그렇지만 브로커를 이용해서 수번의 병역연기를 했던 사실들도 엄연하게 존재한답니다.
      함부로 마녀사냥이라는 표현 쓰는거 아닙니다.

  • 죄와벌
    2010.10.30 18:23

    마당쇠님 // 몽이 지금 어떻게 대항할 수 있나고요? 그게 아니죠. 몽이 지금 왜 대항을 못할까요? 국가고시로 병역 연기한 사건과, 지금 고의 발치 사건으로 병역 기피가 논란의 요점이죠. 여기서 실제로 정당하게 병역 연기 사유가 있었음과, 면제 사유가 된다는 것을 증명 하면 되는 거죠. 타진요를 예로 들면 초기에 타블로는 필패의 싸움을 하는 듯 보였습니다. 결국 '진실'이 밝혀졌고(사실 전 진실인지 아닌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몽이 스스로 당당하고 확고하다면 왜 대항하지 못할까요. 그건 당당하지 못하기 때문이고 스스로가 병역을 기피하고 싶어 하는 마음이 있어서 행동해서 양심에 걸리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어디까지나 제생각입니다.) 만일 이 생각이 틀렸다면 이 생각이 틀렸다는걸 증명하면 되는거죠. 동정심에 호소할게 아니라 문제의 핵심(여기서는 병역 논란)에 대한 자기 자신을 변호 하면 되는겁니다.

  • 죄와벌
    2010.10.30 18:30

    마당쇠님 // 남의 일이라고 쉽게 말하는거 아니라고 하셨죠. 저는 몽에게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남의 나라라고 생각 말고 억지 쓰지 말고 병역의 의무 하고 오라고. 병역 의무 하고 온다고 복귀 못하나요? 요즘 전역/소집해제 후 연예계 복귀 해서 활동 잘 하고 계신 분들 계시죠. 요즘은 병역의 의무를 안하는게 매장 당하기 쉽다고 생각합니다. 비교 대상이 많으니까요. 당당히 다녀오고 복귀해서 멋진 모습 보여주시는 분들 많은데 이런 일로 구설수에 올라 피말리는게 좋을까요 의무를 다하고 멋지게 복귀 해서 다시 팬들의 사랑에 보답 하는게 좋을까요. 막상 다녀오면 별거 아닌게 군대죠.(솔직히 저도 그당시는 지옥이었습니다만....) 제 개인적인 바램은 지금이라도 할수 있는 만큼 병역의 의무를 행하시고(고의든 아니든 불편한 부분이 있는 것은 사실인 듯 하니까요.) 멋지게 복귀해서 활동하는 몽씨를 보며 박수를 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_-)
    2010.10.30 19:50

    MC몽의 상황은 병역문제를 일으킨 여타 다른 연예인 하고는 좀 다릅니다. 과정은 비슷했을지라도 그에 대처하는 자세가 잘못됬습니다.
    장혁, 송승헌 또 기타 연예인들 다 혐의 인정하고 바로 군대 갔습니다.
    그리고 미루다 미루다가 더이상 미루기 힘들어져서 간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런데 MC몽은 지금 혐의가 다 드러 났음에도 끝까지 해보겠다고 하지를 안나..가택연금인니 대인기피증이니 불쌍한척 다하면서 어떻게든 빠져 나가 보려고 합니다.
    저는 모르는 사실이 었는데 S방송사에서 MC몽 관련 방송을 한다는게 사실인가요?
    S방송사가 원래 그런 곳이기는 하지만 거대 방송사가 일개 가수를 위해 그런 프로그램을 마련해 준다는 것이 믿기지가 않네요..MC몽이 그렇게 대단한 가요?
    연예인들은 공인이 아니기에 공인 수준의 도덕성이나 인품을 기대해서는 안된다고하지만 그래도 대중들의 관심을 먹고 사는 직업이니 만큼 최소한 국민의 기본의 의무인 납세, 국방의 의무 같은 것들은 지키고 범죄는 저지르지 말고 살아야 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좌우간 모든 범죄에 연류된 연예인은 공중파 퇴출이 마땅하다고 봅니다.

  • 바보들도 많네요
    2010.10.30 19:56

    부모가 자식에게 니가 아니라고 말하면 믿겠다 라고 하면 그 부모가 어떤 의미로 말했을까.

    자식이 부모의 믿음에 가책을 느끼고 늬우치고 고쳐나가길 바라는 마음이며 자식을 믿고 싶은 마음이다.

    정도차이는 있겠지만 같은 의미이다. 난 너를 믿는다는 의미는 잘못을 한 사람에게는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바른길을 택하라는 뜻이기도 하다.

    말그대로로 받아들이는 사람은 '여대생 맛사지' 간판을 보고 진짜 여대생이 아닌데 왜 여대생이라고 했냐며 사기죄로 고소 하겠다는 말과 같은 수준이다.

  • 마녀사냥반대
    2010.10.30 21:52

    아직 조사가 끝난것도 아닌데 이렇게 몰아가는건 너무 심하지않나요?
    머 그게 한국인이기도한데 국민들의 처벌은 조사가 끝난다음에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조언, 못 깨달은 MC몽...
    만약 엠씨몽이 거짓말한게 아니라 검경찰들이 조사한게 사실이 아니라면
    검경찰들, 그리고 네티즌들에게 너희들은 죽을죄를 지었다! 이렇게 몰아갈껀가요?
    그게 아니라면 지금은 그냥 지켜보죠.
    지금 네티즌들은 완전 사실로 보고 행동하고있는데
    그건 그냥 엠씨몽이 군대를 안갔다는이유 하나때문인거 같은데
    군대가 머 별거라고 어차피 있는인간은 안가고 없는놈이 가는게 군대인데
    그냥 지켜봤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한 사람죽이는건 조사가 끝난다음에 하시죠.
    그동안 한국 네티즌들이 죽인 공인이 한둘이 아닌데
    이번에도 죄없는놈이 죽어? 죄가있으니 죽지 이렇게 말하실껀가요?

    • 마녀 사랑이 아니라
      2010.10.31 01:35

      이미 공무원 시험으로 병역 기피한 것만 해도 이미 지탄 받을 사항입니다. 거기에 발치까지 포함 된거고..
      공무원 시험은 법정 조항이 없어서 법적 처벌을 못해서 발치에 중점을 두는 거고 가짜 공무원 시험으로 인해 이미 도의적 책임은 이미 엠씨몽이 책임 져야하는 상태 입니다.
      이미 욕을 얻어먹을 상태고 남은 건 법적으로 까지 책임을 지느냐가 달려 있죠

    • 흐음
      2010.10.31 15:59

      마녀사냥 마녀사냥..무슨 일만 터지면 그 단어를 통해서 쉴드를 치려는 분들이 간혹 있네요.
      하지만 마녀사냥이라는건 말그대로 아무런 잘못도 없고 단지 자신과 다르다는 이유만으로 억울하게 탄압받는걸 말하는거고 지금처럼 어떠한 혐의점이나 충분히 지탄받을 만한 정황들이 드러났고 드러나는 상황에서 함부로 쓰는 표현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더군다나 법원판결전이면 무조건 욕하지 말아햐 한다. 확정된게 아니므로...라는 논리면
      지난번 조두순사건때 왜 그렇게 사람들이 조두순을 욕했을까요? 유영철이 검거될때 왜 그렇게 욕했을까요? 법원 확정판결전이었는데 말이죠.
      아무리 경찰 검찰이 욕먹지만..그렇게 허투른 기관들도 아니고 나름대로의 수사과정을 거쳐서 충분히 어떠한 잘못을 입증할만한 증거나 정황이 있고 그렇기에 검찰기소까지 된거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군대가 별거라뇨..뭐 고작 그런거 가지고 그러냐~~하셨는데..이건 뭐 정말 어이가 없네요. 너무나 간절하게 쉴드를 쳐주고 싶은 마음에 순간적으로 나온 실언이시기를 바랍니다.

  • 국회의원들은??
    2010.10.30 23:53

    정확한 진실이 밝혀질 때까지 가만히 있는게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판결이 나면 그 때가서 욕해도 늦지 않아요.

    아무말 말고 조금만 더 기다려봅시다.

    윗분 말대로 있는 놈들은 군면제되도 뉴스거리로 안 뜨고 연예인들만 죽어나는 것 같아요.

    (물론 군면제한 연예인들이 좋다는 건 아닙니다.)

    김장훈씨의 가정의 표현을 빌려

    저도 만약 엠씨몽의 절친한 지인이었다면 저런 식으로 얘기했을 거 같네요.

    부디 김장훈씨가 실망할 일 만들지 않길 바랍니다.

  • 피해갈 구멍은?
    2010.10.31 01:17

    너의 말이 사실이라면 믿겠다.
    사실이라는데 안 믿는 사람 있나요.
    사실이라는것은 치아문제가 사실이라는 것이겠죠.(아직 판결이 안났지요) 하지만 그 외적인 요소들은 김장훈씨는 알고는 있는지 궁금하네요. 아님 모르고 있는건가요.

  • 문영
    2010.10.31 01:21

    글 참 어렵게 쓰시네요.

  • 2010.10.31 03:27

    ((( 사귀게 된 와 함께 이슬람 )))

    http://alislam-kr.blogspot.com/

    http://ia331411.us.archive.org/3/items/TvQuran.com__1/TvQuran.com__020.mp3

    Allah, CREATED THE UNIVERSE FROM NOTHING

    http://allah-created-the-universe.blogspot.com/

    THE COLLAPSE OF THE THEORY OF EVOLUTION IN 20 QUESTIONS

    http://newaninvitationtothetruth.blogspot.com/

    ((( Acquainted With Islam )))

    http://aslam-ahmd.blogspot.com/

  • 2010.10.31 05:09

    김장훈씨의 말이 십분 이해가 됩니다.
    정말 선배 한 명을 잃을 수 있겠군요.
    바람님의 말씀 전적으로 동감합니다.

  • 바보들
    2010.10.31 05:52

    저뜻 모르나요?
    mc몽 자신이 당당하다면 당당하게 행동하라는거죠...왜 숨냐이거죠.
    mc몽을 옹호해준게 절대아니죠.
    정황적 증거가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본인은 결백하면서 숨어서 옹졸하게 행동하는 mc몽을 비판한거죠.
    결백한다면 일단 대중앞에서 떳떳히 행동하고 법의 판단을 떳떳히 받아라는거죠.
    김장훈이 mc몽 편을 든게 아니죠...이해못하는사람 많네요.
    김장훈씨 말뜻 이해못하시는분들 답답하네요.

  • 롤로
    2010.10.31 09:28

    S본부의 그 방송이 어떤종류의 물타기 같다는 식의 말씀을 하셨는데
    전 오히려 그 방송이 단지 몽을 옹호하기 위해 더 큰 그림이 있다라는걸 보여주기 보다는
    우리가 모르고 있던 정치권 계의 병역 비리도 많이 존재하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쉽게
    잊혀지게 된다는 새로운 사실도 알게 해준 방송이라 생각되네요
    진실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단지 몽이의 병역비리가 상대적으로 덜 하다 라는 식의 특집이라 하시는건
    좀 뭐랄까 제 생각이지만 너무 한쪽만 바라보시는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여유
    2010.11.01 16:40

    mc몽의 행동은 대한민국 국민으로써 잘못된 것이지만,

    김장훈씨에 대한 조언은 필요한 사항으로 보여집니다.

    사회의 지탄을 감수하면서 까지 후배에 대한 관심을 보여준

    김장훈씨에 대한 확대 해석보다는 한번의 실수를 감싸주자는 의미에서

    받아주면 좋을듯....

  • 머꼬
    2010.11.02 00:49

    mc몽이 잘못한것은 분명한 사실이고 나도 그를 옹호할 생각은 없습니다.
    하지만 네티즌님들... 저는 님들의 말이 너무 심하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mc몽 본인이 자원 입대를 한다는 말이 있으니 대국민사과와 더불어 떳떳하게 현역복무하고 다시 돌아왔으면 합니다.. 힘네세요 ㅎㅎ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