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과 카카오 제휴. 보험과 플랫폼이 만나 시장변화 선도

728x90

IT 분야가 빠른 속도로 모바일 중심으로 급변한 이후 타 분야 또한 이에 대비한 움직임이 있습니다. 특히, DB손해보험 다이렉트는 플랫폼 기업인 카카오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급변하는 시장에 대비를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은 월간 실사용자 수가 4600만 이상인 서비스이고 모바일 중심의 서비스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PC 서비스나 멀티 사용 경험을 주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구현해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종합적인 플랫폼으로 가기 위해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라이프, 커머스 영역으로 지속적인 사업 확장을 하고 있고, 이번 DB손해보험 다이렉트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큰 시너지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됩니다.

양사는 제휴를 통해 모바일 중심의 AI, 인슈어테크 신기술을 적용해 신규 서비스, 신상품 개발 및 보험업무 프로세스 혁신 등을 위한 업무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단계별 제휴 모델 구현을 위해 신기술 솔루션 공동 활용 및 양사 인적자원 교류 등 협력 사업을 이어갈 예정이라 하고 있습니다.

DB손해보험 다이렉트의 가장 큰 제휴 목적은 모바일 중심의 신기술을 활용한 고객 만족 및 데이터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자 한다는데요. 제휴를 통해 가입자를 위한 고도의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로 보입니다.

양사가 하는 융합기술의 본 뜻은 2개 이상의 과학기술이나 학문분야를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으로, 융합기술을 적극 활용한 미래 시장 변화의 선제적 대비 차원에서도 반길 일 같습니다.


DB손해보험의 경우 이미 인슈어테크를 잘 활용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T-MAP 안전운전을 활용해 가입자에게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혜택도 줘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 인슈어테크는 보험과 기술의 합성어죠.

핀테크의 한 영역으로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의 IT 기술을 활용해 혁신적인 보험 서비스로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환영을 받는 건 가입자의 특성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고, 특성에 맞는 빅데이터 분석이 이루어진 서비스이니 가입자에게 환영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맞춤형 가입이 가능해진 것도 다 인슈어테크의 덕인 것이죠.

빠르게 변화하는 카테크 시장. 모바일 중심의 환경으로 급변하는 사회에 빠르게 대응하는 DB손해보험이 카카오와 전략적 제휴를 맞으며 또 한단계 성장해 나가는 모습은 어딘가 모르게 뿌듯함으로 다가옵니다. 내가 이용하는 서비스가 발전한다는 데 기분 나쁠 이유는 없겠죠. 그래서 기대가 더 됩니다.

특히, 인슈어테크 보험시장도 4차산업혁명에 대응해 발을 맞춰 가는 상황에서, 대형 손해보험사가 국내 최대 모바일 플랫폼사인 카카오와 유기적 결합을 통해 새로운 서비스 모델 창출을 할 것 같아 그 또한 기대감이 있습니다.

또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DB손해보험 인슈어테크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도 기대감을 줍니다.

데이터화 된 결과물을 통해 보험 상담 업무는 로봇이 대행할 수도 있어 그 점 또한 기대가 되죠.

생활 밀착형 고객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는 점. 카카오톡과 DB손해보험 다이렉트의 신기술을 이용한 보험 업무 프로세스 개선은 많은 기대감을 갖게 합니다.

보다 정확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양사의 전략적 제휴. 정확한 매칭 서비스로 가입자를 만족시켜줄 것 같아 기대됩니다.


* 본 포스트는 소정의 원고료를 받습니다 *

* 여러분의 공감(하트)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