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9 매력적 기능을 정리해 보노라

삼성전자의 신상. 갤럭시 노트9이 발표된 이후 꾸준한 판매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아직 구매를 하지 못한 소비자는 있을 겁니다. 구매를 못한 이유는 어떤 기능이 있는지. 그것이 나에게 도움이 되는지 판단이 덜 돼 구매를 보류하고 있는 분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만져본. 또 강남역 딜라이트샵에 추가로 방문해 만져본 삼성 갤럭시 노트9의 매력적 기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부터 집중적으로 탐구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9의 가장 큰 매력은 새로워진 스마트 S-Pen의 존재입니다. 원격 촬영을 지원하고, 음악이나 동영상 플레이 시 재생과 멈춤 기능 등을 쓸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성격의 애플리케이션도 작업을 쉽게 해주니 매력입니다.

게다가 더욱 향상된 스마트 S-Pen은 그림 그리기에도 최적이죠.

  • 스마트 S-Pen의 원격 제어 기능은 개방된 장소 기준 최대 10 m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스마트 S-Pen의 원격 제어 기능은 지원 가능한 앱에서 작동하므로, 일부 앱에서는 작동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먼저 기기적 스펙을 안 볼 수 없습니다.

갤럭시 노트9은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로 깊은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Quad HD+가 적용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로 깊은 몰입감을 줍니다.

홍채스캐너와 여러 센서들이 극강의 성능을 만들어 냅니다.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bezel-less, full-frontal glass, edge-to-edge screen



디스플레이는 162.0mm 디스플레이로 베젤이 거의 느껴지지 않습니다.


모서리 부분은 다이아몬드 컷팅 기법으로 완성한 디자인이라 고급스러움을 줍니다. 손에 쥐기 쉬운 디자인이기도 하지요.

바로 위 사진의 컬러는 라벤더 퍼플입니다. 여성분에겐 변함없이 잘 어울릴 것 같았습니다.


하도 만지작거려 지문이 심하게 보이지만, 오션 블루도 매력 있습니다. 여성이나 남성이나 모두에게 어울릴 것 같았으며, 오션블루의 경우 스마트 S-Pen이 노란색이어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메탈릭 코퍼 컬러 또한 컬러가 연한 편이어서 여성분에게 잘 어울릴 것 같았습니다. 그렇다고 남성이 못 쓸 컬러 또한 아닙니다. 컬러가 전체적으로 잘 나왔습니다.


미드나잇 블랙 컬러는 이미 고정적인 인기 컬러이니 따로 설명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스마트 S-Pen은 최초로 블루투스를 지원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카메라 원격촬영이 지원되는 중요한 기술이 들어갔기에 인기가 더 있을 수밖에요.

카메라 리모컨으로 쓰기도 하고, 엑셀에선 슬라이드를 넘기는 역할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은 40초면 해도 최대 30분을 사용할 수 있어 만족감을 줍니다. 그냥 사용하고 꼽기만 하면 되는 거죠. 클릭 수로 볼 때 30분 사용량이 있을 시 최대 200번 클릭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 두세요.

S-Pen의 원격제어 기능은 개방형 장소 기준 최대 10m까지 사용 가능한데, 환경에 따라 달리 작동 유무가 결정됩니다.

  • 스마트 S-Pen의 배터리 사용 시간은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30분의 사용 기대 시간은 평균적인 블루투스 사용 빈도에 따른 것입니다.
  • 스마트 S-Pen의 원격 제어 기능은 지원 가능한 앱에서 작동하므로, 일부 앱에서는 작동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제 그림 실력은 개떡 같지만, 스마트 S-Pen의 정확성은 발전을 이뤘습니다. 펜촉은 0.7mm이며 필압은 4096 단계를 지원합니다.

처음 써볼 때는 종이와 다른 느낌 때문에 낯설어 하는 분이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만족하고 썼고, 이번 스마트 S-Pen은 좀 더 발전을 이뤘습니다.


스마트 S-Pen으로 카메라를 작동하려면 길게 누르면 작동하며, 한 번 누르면 찰칵~ 셔터가 돌아가고, 두 번 연속 누르면 후면과 전면 카메라가 전환됩니다.


스마트 S-Pen 테스트 영상보기


직접 스마트 S-Pen를 이용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카메라 원격촬영은 기본적으로 잘 됐고, 음악 플레이도 잘 됐습니다.


스마트 S-Pen 리모컨의 기능은 설정 화면이 있어 바꿀 수 있으니 걱정은 끝.

프리젠테이션 슬라이드 기능을 쓰려면 파워포인트 설정도 맞게 끔 설정하면 됩니다.


꺼진 화면 메모도 매우 유용합니다. 스마트폰 록을 풀기 전 펜만 꺼내 꺼진 화면에 메모를 하면 됩니다. 펜을 많이 사용하는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새로운 노트 생활: 인텔리전트 카메라_장면별 최적 촬영 영상보기


듀얼 조리개는 최상의 촬영을 보장

갤럭시 노트9은 후면에 듀얼 조리개를 갖췄고, 밝은 곳이나 어두운 곳에서도 멋진 촬영 결과물을 안겨줍니다. 어두운 곳에선 F1.5의 밝은 렌즈를 통해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고, 밝은 환경에서 F2.4 모드로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 매력입니다.

특히, 위 영상은 참고해 볼만 합니다. 인텔리전트 카메라가 장면별 최적 촬영을 지원한다는 것을 알기 쉽게 설명한 영상입니다.

20가지 장면을 인식해 최적의 결과물을 뽑아 내는 데요. 음식, 꽃, 인물, 밝기 및 화이트밸런스를 최적으로 맞춰 줍니다. 영상에 등장하는 결과물도 참고해 보시면 좋을 듯해요.

  • 장면별 최적 촬영은 후면 카메라에만 해당하며, 인물, 음식, 동물, 풍경, 꽃 등 20개의 Scene을 제공합니다. 사용자가 직접 Scene 선택을 할 수 없으며, 장면별 최적 촬영 기능은 끌 수 있습니다.
  • 장면별 최적 촬영 기능의 정확도는 사용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동시에 여러 개의 피사체가 있거나, 피사체가 움직일 경우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듀얼 카메라는 후면에 적용되었으며, 광학 2배줌과 1200만 화소의 고성능 카메라입니다. 손떨림 방지 기능 또한 듀얼 OIS 적용됩니다.

듀얼 카메라는 후면에만 적용되어 있습니다.



배터리는 한 번 풀충전해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4000mAh 배터리를 장착했습니다. 배터리 사용 내역을 확인해 자신에 맞는 설정을 할 수 있고, 절전 모드도 선택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사용자의 평균적인 사용 프로필 기준의 실험치이며, 실제 배터리 수명은 네트워크 환경, 전화 수발신 빈도 및 충전 횟수 등 사용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실험 기관 : Strategy analytics, 실험국가 : 미국/영국, 실험 기간: 2018/7/11~24, 실험 대상 : SM-N960(128 GB) 프로토타입)



저장공간은 128GB 제품을 체험해 봤습니다. 사실 이만큼만 해도 보통 사람의 경우 여행 사진을 충분히 남길 수 있는 용량입니다. 추가로 늘리려는 경우는 메모리를 추가하면 되겠죠.
출시된 제품 중엔 512GB의 저장공간을 가진 제품도 있습니다. 외장메모리를 최대 512GB 더 추가할 수가 있는데요. 총 1TB의 저장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제품이 삼성 갤럭시 노트9입니다.

  • 512GB 저장공간은 일부 오션블루, 라벤더 퍼플 모델만 지원합니다.
  • 별도 판매되는 microSD 카드로 최대 512 GB 더 추가 할수 있습니다.
  • 실제 사용 가능한 저장 공간은 설치된 소프트웨어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슈퍼 슬로우 모션 영상 맛보기


슈퍼 슬로우 모션. 재미를 완벽히 더하다

여행이나 일상 생활에서 재미있는 영상을 잡기 위한 노력은 엄청납니다. 특히, 스마트폰에 슈퍼 슬로우 모션이 지원되고는 슬로우 모션 영상 제작이 쉬워져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

초당 960 프레임의 영상을 만들어 줍니다. 사용도 안내하는 대로만 해도 통과.

슈퍼 슬로우 모션은 HD 해상도에서만 사용 가능하니 그 점도 알아 두시면 될 것입니다. ‘왜 안 돼?’라는 생각을 안 하려면 미리 알아두는 게 편합니다. 싱글모드에서 비디오는 약 0.4초 녹화 및 960FPS로 약 2초짜리 영상을 만드는 기능을 해줍니다. 다른 모드에서는 0.2초의 구간을 촬영하여 약 6초짜리 영상을 만들어 주니 차이점을 알고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연속촬영모드에선 20번 연속 촬영을 지원합니다.


게임 테스트 맛보기 영상

최신의 강력한 프로세서로 모든 걸 쾌적하게

기존 기기 대비 CPU는 55% 향상. GPU는 23% 향상됐습니다. 램을 많이 필요로 한다면 512GB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게임이나 데이터 저장 등에 유용하니 선택은 잘해야 합니다.

512GB 모델은 8GB RAM, 128GB모델은 6GB RAM을 탑재하였다고 하니 그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겁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저장공간의 경우 512GB 제품 사용시 추가로 512GB 램을 끼울 수 있어 총 1TB를 쓸 수 있게 됩니다.

실제 속도는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게임 최적화. 발열 잡는 파워풀 쿨링 시스템

쾌적한 게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갤럭시 노트9에는 파워풀 쿨링 시스템이 장착됐습니다. 오랜 게임에도 걱정은 없다죠.

위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듯 프레임랙도 없고 매끄럽게 컨트롤 되더군요.

빅스비 테스트 맛보기 영상

향상된 기능의 빅스비. 활용도도 높아져

Bixby 기능 또한 향상되고 새로워졌습니다. 빅스비 음성 인식으로 설정창도 열 수 있으며, 번역 및 음식 영양 정보 확인 및 상품 정보 확인도 가능합니다. 위 영상에서 간단히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갤러리, 계산기, 날짜 및 시간, 내 파일, 디바이스 관리, 리마인더, 메시지, 빅스비 비전, 빅스비 홈, 삼성 계정 등을 빅스비로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빅스비 비전으로는, QR코드 스캔 검색이 가능하고, 주변 장소도 검색해주며, 100미터 이내 장소 정보, 주변 레스토랑 정보 검색, 음식 검색, 번역 등을 해줘 꽤 유용합니다.


빅스비 비전으로 기사 번역을 해봤더니 헛갈리던 단어 번역을 해줘 한결 수월하게 번역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음식 사진을 빅스비 비전으로 인식시켜 보니 유사 라멘이 등장하는데요. 전 미소라멘의 정보를 확인코자 했습니다.


미소 라멘에 대한 정보가 상세하게 제공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칼로리와 지방량, 콜레스테롤 및 나트륨 정보까지 줘 건강 관리를 손쉽게 해줍니다.



집중 탐구 글 마무리하며,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9은 여전히 혁신적 제품을 만들기 위한 도전은 멈추지 않은 것으로 보이고요.

직접 디지털프라자 및 딜라이트샵에서 만난 갤럭시 노트9에 대한 생각은 괜찮은 스마트폰이라는 것이었습니다. 혜택 등도 통신사에 따라 괜찮았으며, 고민은 접고 구매해도 될 만하다 여겨졌습니다.

스마트 S-Pen의 편리한 사용성 추가가 눈에 띄었으며, 풍부해진 저장공간과 배터리가 안정적인 사용성을 뒷받침해 매력적으로 느껴진 부분입니다.

좋은 기능은 꼭 챙겨 쓰시길 바랍니다. 그럼 저는 다른 글로 뵙겠습니다.


* 여러분의 공감(하트)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4)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