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충성도 1위. 왜 DB손해보험 다이렉트가 인기인가?

많은 가정에서 들고 있는 보험 중에 손해보험이 있죠. 만사 불여튼튼이라고 손해보험 하나는 들어야 하는 건 기본입니다.

저도 손해보험을 들었는데 제가 든 손해보험사는 동부화재였습니다. 동부화재는 최근 새이름인 ‘DB손해보험 다이렉트’로 이름을 바꾸고 더욱 가깝게 우리 곁으로 왔습니다. 자세하게 설명하자면, 지난해 11월 동부화재에서 DB손해보험으로 사명을 바꿨죠.


농구단도 유명합니다. 원주 DB프로미 농구단하면 레전드로 불리는 김주성 선수가 있고, 두경민 선수, 이우정, 박지훈, 로드 벤슨 등이 있고, 우승청부사 디온테 버튼까지 막강한 선수가 박력 있는 경기를 해 인기가 있습니다. 정규리그 우승을 차지한 원주DB에 대한 애정은 클 수밖에 없습니다.

대중에게도 친근한 이미지를 가진 보험사가 DB손해보험 다이렉트입니다. 왜냐고요? 설현이 광고 모델로 섰으니 기억하는 대중은 많을 겁니다. 저의 입장과는 또 달리 보험을 들지 않는 대중의 입장에서도 설현이라는 모델로 시작해 호감을 갖는 분도 있으리라 보입니다.

하지만 이런 친근한 인기뿐만 아니라 ‘DB손해보험 다이렉트’는 독자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년 연속 고객 충성도 1위라는 타이틀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보험 계약자가 직접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었고, 앞선 스마트 금융에 맞춤 보험료 할인을 해주는 등의 노력이 있어 계약자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고객 충성도 1위뿐만 아니라 타인 보험 추천 분야에서도 1위를 차지할 정도로 ‘DB손해보험 다이렉트’는 어렵지 않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보험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보험 예비 계약자는 인터넷으로 빠르게 싼 자동차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어 호응이 좋습니다.

DB손해보험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운전 습관에 따른 보험료 10% 할인을 업계 최초로 해주고 있기도 하죠. 열화와 같은 반응이 이어졌습니다.


또한, 티맵 네비게이션을 켜고 500km 이상 주행한 운전자가 규정속도를 지키고 급가속과 급정거를 하지 않는 운전 습관을 보였다면 책정되는 안전점수에 따라 보험료를 낮게 책정하는 방식도 도입해 인기가 많습니다.

운전자가 보험료를 최대한 아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실제 혜택을 주고 있기에 인기가 있는 것이죠.

첨단 운전 기술과 관련한 자동차보험 할인 특약도 선보인 바 있고, 지난해 11월에는 차선이탈 경고장치를 장착한 차량에 보험료를 4% 할인해 주는 특약상품을 내놓아 인기를 끌었습니다. 올해 3월엔 전방 충돌 경고장치나 자동 비상제동장치를 장착한 개인용 차량에 평균 2%의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등의 모습도 보였습니다.

역시나 운전자의 입장에선 안전한 운전 습관을 들이고, 안전 장비를 갖춘다면 그만큼 보험료는 낮게 할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해 주고 있기에 인기가 있는 건 당연해 보입니다.


또 자녀 할인 특약도 마련해 놓았습니다. 자녀가 태아인 경우 10%, 만 6세 미만은 4% 할인 등 나이에 맞는 할인율을 마련해 놓았기에 계약하는 이로서는 편안한 게 사실입니다.

이와 같이 다양한 할인 상품을 마련하고, 무엇보다 안전을 먼저 생각하는 제도를 마련해 놓았기에 계약자로서는 만족할 수밖에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충성도 2년 연속 1위는 그래서 가능한 일이었던 거죠.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로 선정한 곳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브랜드 컨설팅기업 브랜드키가 공동 선정한 결과입니다. 조사는 지난 2월 1일부터 13일까지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것이며, 온라인과 일대일 유선조사를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앞으로도 DB손해보험 다이렉트에 대한 소식을 가볍게 전해 이해를 돕도록 하겠습니다. 무거운 이야기는 최대한 자제하고요.


‘본 포스트는 소정의 원고료를 받았습니다.’

* 여러분의 공감(하트)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