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방송 창작자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다면, KOBA 2018 이곳에는 가보자

728x90

유명한 유튜브 스타가 되고 싶은데 막상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분이 많을 겁니다. 1인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길라잡이가 되어 줄 전시회가 있다면 그런 궁금증은 없어지겠죠. 그런데 있습니다.

2018년 5월 15일부터 5월 18일까지 총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28회 KOBA 2018을 찾으면 상당한 궁금증이 풀릴 것은 확실합니다.


총 32개국 927개사가 참가하는 국내 최대 방송통신융합 첨단 전시회 KOBA 2018은 삼성동 코엑스(COEX) 전시장 A, C, D홀 및 컨퍼런스센터에서 대대적으로 개최됩니다.

방송 관련한 제품들을 생산하는 SONY를 비롯해 Panasonic, Canon, Blackmagicdesign 등 해외 제조사뿐만 아니라 국내 제조사인 주얼리서치, 컴픽스, 씨아이에스텍 등이 참가합니다. 4K, 8K, 무안경 3D, IPTV, 스마트TV등의 기술 상품 등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사)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협회가 준비한 1인 방송 미디어 특별관은 놓치지 말아야 할 곳입니다.


1인 방송 미디어 특별관은 1인 콘텐츠 창작자라면 반드시 찾아봐야 할 곳이기도 한데요. 장비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기에 방문은 필수로 보입니다.

1인 방송 미디어 특별관은 3층 D홀에 위치합니다.

전시회 참여 기업과 업체는 소니와 LG, 파나소닉, 삼양테크, 야마하 등 굵직한 기업들이 참여하며, 세기, Lowpro, 유쾌한생각, 페이유 코리아, TASCAM, 포토클램, 슈어(SHURE), 산돌폰트, 예그린, 라이브파이, 다이나믹미디어, 디지털홍일, 라씨, 에셀티, 강산컴퍼니, 현대포멕스, 폴디오 등이 참여해 다양한 콘텐츠 생산성 제품을 전시합니다.


또한, 현직 영상 크리에이터로 활약하고 있는 딴트공, 욱스터, 위드브라더가 라이브 촬영 진행하니 방법을 익히는 기회로 삼으면 될 듯합니다.(2시~4시)

운영은 5월 15일부터 18일까지 총 4일이며, 전시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7시까지 운영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전등록을 하면 전시회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 등록 시 1만원으로 충분히 투자할 가치가 있는 전시회 임은 분명합니다.

사전등록은 KOBA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사전등록 마감은 5월 13일까지 입니다.

KOBA 2018 사전등록 하러 가기


방문객 혜택도 있습니다. 산돌 폰트 무료 사용권도 1일 300인에게 한정 제공하니 이 또한 노려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유심히 챙겨볼 제품은 소니 캠코더와 LG 신형 스마트폰, 파나소닉 캠류. 그리고 짐벌(혹은 김벌)도 꼭 챙겨 봐야 하며, 조명 또한 꼭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음향 또한 챙겨야 합니다. 액세서리는 자신에게 필요한 것을 살피는 쪽으로 하면 될 듯합니다.


분명 큰 도움이 될 전시회입니다. 그중 특히 1인 방송 미디어 특별관 관람은 필수 코스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KOBA 2018 홈페이지 링크


즐거운 관람되시고 스타되어 만나자고요.

* 여러분의 공감(하트)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