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18에 LG전자도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신제품을 들고 가는 것은 아니지만, 기존 제품을 보강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가는 것이기에 그 출발이 어떨지 궁금증을 주고 있습니다.
LG전자가 26일 열리는 MWC 2018에서 선보일 예정인 제품은 LG V30 후속기라 알려지고 있습니다. 흔히 예측하는 코드네임은 V30S가 될 것이라 하고 있죠.
@Evan Blass(LG V30S 프로모션 예상 이미지 유출샷)
24일 IT전문가 에반 블라스(Evan Blass) 트위터를 통해 유출된 프로모션 이미지가 확실히 맞을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유출된 컷을 보자면 디자인은 LG V30과 큰 차이를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모노톤 이미지로 공개됐기에 컬러를 추정하진 못하지만, 일단 라즈베리 로즈 색상 발표 이야기가 있으니 이 기기 또한 라즈베리 로즈 컬러 및 블랙 컬러는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프로모션 이미지 컷으로 확인할 수 있는 건 코드 네이밍이 확실히 ‘V30S’라는 점이고요. All New V30S ThinQ라고 하는 것에서 보듯, 기존보다 더 강력한 무언가는 있는 듯 보입니다.
공감형 AI가 탑재된다?
알려지고 있는 V30S의 신기능 탑재는 ‘공감형 AI’라는 것입니다. ‘카메라와 인공지능이 결합된 LG만의 신개념 AI’라 말하고 있는데요.
공감형 AI는 ‘비전 AI’와 ‘음성 AI’로 나뉘며, 카메라를 피사체에 비추면, AI가 촬영모드 추천을 해주고, 음성 인식을 통해서는 편리하게 명령 실행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끕니다.
가령 촬영모드일 경우 피사체의 특징인 ‘인물/음식/애완동물/풍경’ 등의 모드를 판단해 추천해 주며, 노출 특성에 맞는 모드를 추천해 주는 기능도 삽입했다고 합니다. 저조도 촬영 또한 환경에 맞게 추천해 주며, 음성인식을 통해 카메라 컨트롤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음성 AI 기능 구동 방식은 AI 비서인 ‘구글 어시스턴트’를 이용하며, LG만의 명령어가 32개 들어가 좀 더 다양한 명령을 할 수 있다 전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광각모드로 찍어줘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또한, AI 카메라 기술은 카메라를 비췄을 때 해당 사물을 판단하고 해당 정보를 띄워주며, 쇼핑몰 연결 또는 비교적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식입니다. 외국어 문장을 비출 땐 번역 기능을 활성화 하여 도움을 주고요.
<LG V30 라즈베리파이 로즈 컬러>
성능 향상된 부분도 있다?
폰아레나 소식으로는 미묘한 기기 업데이트도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핸드셋에 256GB 내장 메모리를 장착했다는 점인데요. 충분한 용량 때문이라도 눈은 갈 것 같습니다.
정리해 보면,
MWC 2018에서 LG전자가 선보일 기기는 조금은 업그레이드 된 면이 있어 보입니다. 그러나 알려지고 있는 가격대는 조금만 낮추면 소비자에게 매력적인 부분이 될 것이기에 깊게 생각해 봤으면 좋겠습니다.
공감형 AI와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AI 카메라 기능이 소비자에게 얼마나 매력있게 다가설 지 장담할 수 없지만, 일단 기능이 매력적이라면 소비자는 접근할 것이기에 기대는 됩니다.
* 여러분의 공감(하트)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