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혁신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음파칫솔 런칭 간담회 후기

필립스에서 음파칫솔을 출시해 간담회를 다녀왔습니다. 현장 분위기와 자세한 음파칫솔 이야기를 담아보려 합니다.

이미 필립스 소닉케어 칫솔을 사용해 본 사용자는 많을 겁니다. 구매 경로와 구매 동기는 전부 다를 것이지만, 기능을 잘 모르는 부분도 있을 테고, 무작정 구매한 분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 새로운 제품이 나왔기에 여러 궁금증이 있는 사용자도 있을 텐데요. 저와 같이 필립스(Philips)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HX9934/16 전동 음파칫솔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시죠.


새롭게 발표된 필립스 스마트 음파칫솔은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HX9934/16’라는 제품입니다.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 선도 기업인 필립스 코리아의 신제품이라 기대감을 줍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는 대한민국 양치 혁신을 위한 출발점인 ‘칫솔 혁신’에 포인트가 맞춰져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 현장에서 본. 그리고 저 또한 사용해 보고 있는 제품이라 천천히 더 상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제품 런칭 이벤트는 지난 16일 서울 조선호텔 오키드룸에서 열렸습니다. 기자와 블로거들이 참석을 했는데요.


마련된 체험 부스에서 직접 테스트를 해볼 수 있었으며, 체험존은 ‘히스토리존, 포토존, 체험존’ 3개로 운영됐습니다.


운영된 ‘히스토리존’(사진상 스태프가 서 있는 곳)에는 필립스의 30년 역사를 볼 수 있었습니다. 1987년 GEM Tech로 설립돼 1992년 플로리다 치과 박람회에서 음파기술을 활용한 음파칫솔 ‘소닉케어’를 선보였습니다.

1995년 옵티바 코퍼레이션으로 회사명을 변경하고, 2000년 로열 필립스 옵티바 코퍼레이션 인수. 2001년 필립스 음파칫솔 소닉케어를 공식 출시하게 됨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2003년 필립스 소닉케어 엘리트를 출시하고, 2007년 필립스 소닉케어 헬시 화이트를 출시하고, 2012년 ‘에어플로스’, ‘다이아몬드클린’ 제품을 출시했으며, 2016년 ‘키즈 블루투스’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이어 2018년 현재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를 출시하게 된 것입니다.


‘포토존’에서는 이번에 출시된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3컬러 제품을 볼 수 있었는데요.


블랙 컬러와 화이트 컬러, 핑크 컬러 3가지 컬러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남성은 블랙과 화이트, 여성은 화이트와 핑크 컬러가 어울려 보였습니다.

남자는 핑크지~ 라고 생각하는 분이라면 핑크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포토존에선 집중관리 부위를 볼 수 있어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도 알 수 있겠더군요. 상하단 안쪽과 플라그가 잘 생기는 곳, 출혈 부위에 대한 관리, 잇몸 퇴축 부위, 충치 가능성 부위까지 볼 수 있어 구강 관리에 도움되고 있습니다.


‘체험존’에서는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구강과 치아 모형을 통해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하는지 체험해 볼 수 있었는데요.


블루투스와 위치센서로 놓치는 부분 없이 케어할 수 있다는 부분이 반갑습니다.

이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확인 가능하며, 직접 확인해 가며 구석구석 관리를 할 수 있기에 동시에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핸들 위치센서로 구강 내 12개 구간까지 세분화된 움직임을 추적해 준다고 하며, 칫솔모(RFID 탑재)에 따른 맞춤 모드 및 자동 선택, 최적 교체 시기를 알려줘 편리함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사용자가 가하는 과도한 압력을 감지, 압력 감지 센서 탑재로 알림을 줘 효과적인 관리를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칫솔모는 프리미엄 화이트, 프리미엄 잇몸케어, 혀클리너, 프리미엄 플라그 디펜스가 존재합니다.


‘히스토리존’과 ‘포토존’. 그리고 ‘체험존’까지 살펴보고 잠시 핑거푸드 타임도 가져봅니다.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런칭 기자간담회에는 필립스 임상과학 담당 글로벌 이사 ‘마하 야콥(Maha Yakob)’ 박사가 나와 간담회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음파칫솔의 임상적 우수성에 대한 설명을 했고요. 선보인 실험 결과에 쓰인 임상실험 대상자는 만 18세에서 70세의 성인남녀가 대상자로 141명이 참가해 4주간 실시된 실험 결과를 보여줬습니다.

4주 실험에선 실험 전과 후가 큰 차이가 있었는데요. 플라그 34.9%, 치은염 25.5%, 잇몸출혈 57.4%가 감소된 결과를 보였습니다. 이는 일반칫솔과의 비교입니다.


이번 행사와 캠페인을 통해 필립스는, ‘잘못된 양치습관을 극복할 수 있는 덴탈 솔루션을 제시하는 칫솔혁신’을 모티브로 운동을 전개하겠다고 하는데요.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음파칫솔(전동음파칫솔)을 통한 칫솔혁신으로 치주 질환의 위험성을 알리고 구강 건강에 대한 인식 전환과 양치 습관을 개선할 수 있는 양치 혁신을 이루겠다는 필립스의 철학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블루투스를 통해 소닉케어 앱과 연동해 최첨단 커넥티드 및 센서 기술로 양치습관을 실시간 추적하여 사용자가 설정한 목표치로 다가서기 위한 도우미의 역할로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는 꽤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였습니다.

또 핸들에 탑재된 위치 센서와 문지름 센서. 압력 센서가 양치를 실시간으루 추적하고 분석해 나의 양치 결과에 따른 기록은 양치 습관에 있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위치 센서는 구강을 12개 구간으로 구분한다고 하네요. 장점은 구강 속 어느 한 곳이라도 소홀한 부분없이 완벽하게 케어해주는 데 있습니다.


필립스 소닉케어는 분당 31,000회 진동을 통해 공기방울로 치아 표면은 물론 칫솔모가 닿지 않는 치아와 잇몸 사이사이 깊숙한 곳까지 풀라그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최신 임상 연구 결과가 발표가 있었고요. ‘The Jounal of Clinical Dentistry’ 특별판에 등재돼 있다고 하네요.


치과의사 경험. 환자 니즈와 선호도. 그리고 과학적 증거를 기반해 연구한 근거 중심 치의학(EBD) 결과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근거 중심 접근법으로 살펴본 플라그 조절 및 잇몸 건강에 대한 연구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치은염 감소와 플라그 제거 비교 결과, 플라그와 치은염 감소 비교치, 메타분석에 해당하는 구강 건강 측면에서의 효과성 비교인 고주파와 고진폭의 음파칫솔 vs 일반 수동 칫솔과의 비교치도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치은염 감소와 플라그 제거 비교치도 그래프로 확인해 볼 수 있듯, 확연한 차이로 개선된 점을 볼 수 있습니다.(실험 대상 총 141명, 평균 연령 42.1세)

염증과 출혈 감소 비교 및 플라그 제거 비교까지 한 눈에 비교해 볼 수 있었죠.


프리미엄 플라그 칫솔모의 경우 재질이 고무 재질로 제작돼 더 안전하고 효과적인 관리를 할 수 있게 됐습니다. 고무 재질은 열가소성 엘라스토머라 합니다.


또한, 메타 분석에 있어 구강 건강 개선 측면에서 고주파, 고진폭의 음파칫솔 vs 일반 수동 칫솔 비교시 잇몸 염증과 잇몸 출혈, 표면 플라그 역시 플라그가 20% 더 많이 제거됐으며, 치은염도 10% 더 크게 감소 했음을 보여줬습니다. 이 연구는 1870명의 참가자가 있었고, 연령대는 약 18세를 대상으로 했답니다.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는 프리미엄 덴탈 디바이스로 칫솔모 세정력의 개선. RFID 기술을 적용한 칫솔모로 사용 기록을 저장해 관리할 수 있으며,

양치습관 개선을 위한 스마트센서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또 3단계 강도 조절 및 모드 변경을 위한 버튼이 존재하며, 개인의 니즈에 맞춘 5가지 양치 모드, 칫솔모 교체 알림 기능을 갖췄습니다. 압력 경고도 지원합니다.


칫솔모 사용 횟수도 기록해 교체할 시기를 알려주고요. 통상 하루 2회 기준 3개월 정도면 교체를 하는 게 좋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충전 방식도 눈이 가는데요.

전용 무접전 충전컵을 제공하는데요. 이미지로 보시다시피 쉽게 사용 후 거치를 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 여행용 케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여행용 케이스는 자체 충전 가능합니다. USB 충전을 할 수 있어 여행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양치 코칭 어플리케이션 소닉케어 앱은 모드 별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추가 양치 세션, 양치결과 3D 구강맵 구현을 통해 잘 닦인 부분이나, 아직 덜 닦인 부분을 확인하고 다시 케어하는 등, 효과적인 관리를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블루투스를 통해 칫솔과 연동되어 사용할 수 있는 소닉케어 어플리케이션은 사용자의 양치 습관을 잡아주는 칫솔의 3가지 센서(위치, 압력, 문지름 센서)를 통해 양치질과 동시에 실시간으로 구동되어 효과적인 코칭을 해줍니다.


런칭 간담회 날 소닉케어 광고모델 이윤진 씨가 등장해 사용 습관 및 효과를 직접 말해 이해를 도왔습니다.


강조하고 있는 양치 혁신에 최적회된 이유는 블루투스로 연결된 어플리케이션의 효과적인 코칭이 가능하다는 점과 제품이 우수하게 발전했다는 점 때문이겠죠. 소닉케어 앱으로 놓치는 부분 없이 확실히 치아 및 구강 관리를 할 수 있다는 점. 잘못된 양치 습관을 확실히 잡을 수 있는 제품으로 기대감을 주고 있습니다.

필립스 신제품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스마트 HX9934/16은 양치 습관을 개선하여 전신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치주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 칫솔이 될 것입니다. 전동칫솔을 찾는 분은 이 제품에 관심 가져보면 좋을 것입니다.

런칭 간담회의 이모저모였습니다. 다음 글에선 실제 사용기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이 글은 필립스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 여러분의 공감(하트)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

  • 2018.01.26 20:35 신고

    양치 습관 관리에 덜닦인 부분까지 알려준다니, 뜬금없이 양치계에 엄청난 혁명이 일어났네요ㅋㅋ 가격이 좀 쌔긴 하지만, 무시무시한 치과 치료비용을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 투자일지도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