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지니 LTE, AI스피커. 특별한 그 무언가를 찾아보자

스피커에서 하만카돈(harman/kardon)이라는 브랜드 네임을 가졌다면 그건 곧 신뢰도이고 구매로 연결됩니다. 기가지니 LTE는 음성인식 AI스피커로 하만카돈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출시된 스피커 입니다.

‘기가지니 LTE’가 특별한 건 발 신뢰의 하만카돈 스피커에 AI 기능이 추가됐다는 점입니다. 블루투스 와이파이 기반의 스피커가 아닌 LTE 탑재로 향상된 음악 청취가 가능하다는 점과 AI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매력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큰 강점은 동급 스피커들에 비해 음질이 뛰어나다는 점입니다.


또 하나 ‘LTE 라우터’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타 스피커에 비해 큰 매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음성인식으로 LTE 라우터를 제어할 수 있고, 다양한 단말로 데이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강점입니다.

특히, LTE 기반 AI 스피커는 국내 유일의 스피커라는 점이기도 하죠.


‘기가지니 LTE(GiGA Genie LTE)’의 제품 외관은 위와 같습니다. 화이트 박스로 깔끔하게 패키징되어 있으며, 온라인 구매가 아닌 직접 구매 이동시에도 무리가 없는 사이즈의 제품입니다.


기가지니 LTE는 이미 출시돼 KT 온라인숍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며, 색상은 블랙 컬러로만 출시됐습니다.


더욱 매력적인 건 캐링케이스를 함께 제공해 준다는 점입니다. 고급 캐링케이스는 가죽 소재로, 시간이 지나도 예쁜 소재라 더 맘에 듭니다.


고급 캐링케이스의 외부에도 역시 하만카돈(harman/kardon) 로고가 음각으로 새겨져 브랜드에 대한 자부심도 갖게 하고, 전면으로 보이는 면 기준 좌측에는 kt 브랜드 로고가 새겨져 있어 스피커의 정체성을 알 수 있게 합니다. 어울린다는 점이 매력이겠죠.


캐링케이스 손잡이 장식에도 kt 브랜드 로고가 있어 구분이 쉬우며,

제품 휴대시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한 캐링케이스 내부는 탄탄하며, 내부에 밴드가 있어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캐링케이스를 오픈한 상태에서 꺼내지 않고 들을 때에는 밴드 안쪽으로 잡아주면 안정적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캐링케이스는 KT 온라인 숍(KT 숍)에서 구매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 LTE 제품 패키징은 위 이미지에 보이는대로 안전하게 보관돼 있습니다. 상하좌우 흔들림 방지 및 충격방지를 위한 폼이 있습니다. 상단부에는 ‘기가지니 LTE’ 본체가 있고, 아래 부분에는 케이블이 존재합니다.


구성품은 [본체 + 케이블 + 매뉴얼]로 구성돼 있습니다.


‘기가지니 LTE’ 스펙은 어떻게 되나?

제품: 기가지니 LTE(GiGA Genie LTE)GLM-100
제조사: ㈜ 모다(Speaker by harman/kardon)
출시 컬러: 블랙 1종
크게 및 무게: 70mm x 70mm x 170mm / 470g
출력: 10W(5W x 2) / 마이크: 2ea
배터리: 4,100mAh
LTE 주파수: Band 3(1.8GHz) / Band 8(900MHz)
WiFi 주파수: 2.4GHz / 5GHz
블루투스: IEEE802.15.1
(Bluetooth 4.2)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7.1
USIM: 나노유심
그외: GPS/GLONASS, 마이크로 USB 5핀 충전



기가지니 LTE 디자인

기가지니 LTE는 원통형 디자인으로 전면에 전원부가 있습니다. LED로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하단부에 하만카돈 로고가 고급스럽게 빛을 발합니다. 또한, 하단부는 패브릭 소재로 깔끔한 음을 내주는데 도움을 주며 디자인도 특화시켜 고급스러움을 줍니다.


기기 바닥 중간에는 LTE 나노유심을 끼울 수 있는 덮개가 보이고, 동전을 통해 돌려 열 수 있습니다. 고무 패킹이 하단부를 받쳐주고 있어 음이 흔들릴 이유가 없습니다.


LTE 나노 유심을 삽입한 부분의 모습입니다. LTE 라우터로. 음원 서비스를 바로 플레이 할 수 있는 스피커로 그 정체성은 명확합니다.


상단부는 패널로 구성돼 있으며,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이 상단에 볼륨 조절 버튼이 좌우로, 하단에는 인터넷 연결 여부를 볼 수 있는 상태창이 보입니다.

그리고 중간에는 음성인식 버튼이 있습니다. AI 기능을 ON시키기 위해 눌러주며, 버튼을 누르고 음성인식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 LTE’ 인공지능 & 휴대 장점

휴대성은 기가지니 LTE가 가진 매력 중 하나입니다. 매우 뛰어난 것은 아니지만, 휴대성이 있다는 것이 중요한 것이고요. 더욱 중요한 것은 인공지능 AI 스피커를 휴대 이동 및 자체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일 겁니다.

게다가 기존 블루투스 스피커나 와이파이 환경용 스피커는 휴대를 하더라도, 이동 후 자신의 스마트폰이나 기기에 연결해 사용해 왔지만, ‘기가지니 LTE’는 자신의 스마트폰 와이파이나 블루투스로 연결하지 않은 단독 플레이가 된다는 점이 큰 매력입니다.

스마트 기기를 따로 가지고 다닐 수 없는 한계를 해결해 준 거죠.

대용량 배터리를 통해 휴대 기기의 가치를 더해줬다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음악 재생 시간은 기기가 4,100mAh이기에 약 7시간 정도 플레이가 가능하며, 부족함은 느끼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고 강점은 역시 프리미엄 음질

하만카돈 스피커가 줄 수 있는 매력은 역시 프리미엄 음질입니다. 그 하나로 구매는 가능하죠.

인공지능 AI 기능을 갖췄지만, 음악을 좋아하는 이들은 사실 스피커 브랜드 하나로도 구매를 결정할 수 있을 것이기에 그 매력도 구매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10W 출력은 동급 모델이 갖춘 출력 강도와 비교하기 힘든 우수함인데요. 보통 3W에서 5W, 7W 등의 성능을 갖춘 모델들과 비교해도 큰 우수함을 보입니다.

실제 음악을 들어봐도 그 우수성은 확인 가능했습니다.


LTE 라우터 또한 매력

기가지니 LTE는 다양한 디바이스에 LTE 데이터를 사용 가능케 해주는데요.

음성으로도 라우터를 ON시켜 다양한 디바이스를 연결해 데이터를 쓸 수 있게 해줍니다. LTE 유심을 사용하기에 가능하죠. 통신사 전용 요금제를 선택하면, 부족한 스마트폰의 데이터 스트레스를 날려줄 수 있어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기가지니 LTE로 만드는 자신만의 와이파이존이 구축되는 거죠.

가장 큰 차이는 기존 스피커가 스마트폰에 기생하는 면이 있었다면, ‘기가지니 LTE’ 스피커는 스마트 기기들에 데이터를 나눠 주는 역할을 하기에 라우터로 빛을 발합니다.

여행 시 기가지니 LTE를 라우터로 쓰면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을 연결해 사용하기 편리해 휴대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특화된 요금제도 있으니 걱정은 NO NO~


특화된 기가지니 LTE 요금제

데이터를 사용 가능한 스마트 기기들을 위한 스피커이기도 한 라우터 기가지니 LTE는, 전용 요금제도 있습니다.

월 11,000원에 즐길 수 있는 데이터투게더L 요금제와 스마트디바이스 10GB 정량 요금제, 스마트디바이스 20GB 정량 요금제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데이터투게더L(Large) 요금제는 월 11,000원으로 1GB를 기본 제공하는 요금제이며 사용량 초과시 200kbps 속도로 즐길 수 있는 요금제 입니다. 큰 부담 없는 요금제로, 모 요금제를 76.8 요금제 할 경우 50% 할인받아 월 5,5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디바이스 10GB 요금제는 월 16,500원으로 기본제공량 10GB의 요금제 입니다. 모회선이 76.8 요금제 이상이면 월정액이 50% 할인되니 더 좋습니다. 즉, 월, 8250원이며 이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다는 거죠.

스마트디바이스 20GB 요금제는 월 24,200원으로 스마트폰 요금제를 생각하면 충분히 메리트 있는 요금제라 보입니다.

세 요금제 모두 데이터 사용량 초과시에는 공통적으로 200kbps 속도로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타사 요금제를 사용하게 되면?

타사 고객이지만, 기가지니 LTE 인공지능 AI 스피커를 이용하려 한다면 스마트디바이스 요금제가 편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별 사은품에도 있지만, 이용 필수 지니뮤직

KT 온라인숍에서 인공지능 AI 스피커 ‘기가지니 LTE’를 구매하면 지니뮤직을 180일 사용할 수 있는 이용권을 증정하고 있습니다.

반년 이용해 보고 그 다음 연장해 이용하면 되는 것이고요.

지니뮤직을 사용하면 기가지니 LTE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AI 뮤직 플레이가 가능해지는 거죠. 가령 ‘조용한 클래식 들려줘’, ‘지니뮤직 톱10 들려줘’ 등 다양한 음성명령으로 음악을 재생해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KT 온라인숍만의 특별 사은품이기도 한 캐링케이스는 탁월한 선물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어 선택 사은품도 있어 잘 살펴보고 구매하면 되겠습니다.

KT 온라인 숍 링크



기가지니 LTE는 인공지능 AI 스피커. 뭘 할 수 있나?

위에 설명한 지니뮤직 음원 플레이 외에도 다양한 인공지능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AI는?

1) AI 뮤직 플레이어
2) 스케줄러 & 타이머
3) 생활/교통 정보
4) 감성 대화
5) 단말 제어
6) IoT 서비스 연동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설명한 것 중 감성대화는 음악을 추천해주거나 일상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할 수 있게 하며, 특별한 날 음악으로 축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말 제어는 음성 인식을 활용해 블루투스 및 LTE 라우터의 볼륨 조절을 하는 등. 기본적인 단말 기능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건 안 됩니다.

IoT 서비스 연동은, 연동된 단말들의 상태를 확인하거나 제어를 할 수 있는 기능인데, 현재 많은 부분을 제공하지 않지만, 몇 가지는 이용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하만카돈 스피커가 있고, 옆에 배치해 봐도 디자인은 좋습니다.


기기지니 LTE 인공지능 AI 스피커, 총평

오래 사용해 본 것은 아니나 짧게 만나 본 소감은 ‘아~ 스피커구나~ 음질 좋은 스피커구나~’라는 생각이었습니다.

휴대성 좋고, 라우터로 이용하면 꽤 괜찮은 다기능 스피커라는 부분은 확실이 좋았습니다. 하지만 휴대성이란 부분에서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콤팩트한 기준은 아닌 것 같고요.

인공지능 AI 스피커 개념에서 본다면 명령어 입력단의 문제는 개선의 여지를 남겼습니다. 조금 더 귀가 좋은 스피커였으면 어땠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스피커의 기본인 음질’을 생각한다면 확실히 매력은 있는 스피커입니다.

KT 온라인 숍 링크


전 다른 글로 또 뵙겠습니다. 총총.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