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박스 by 텔레비, 기대 이상의 다기능 매력

샤오미 미박스는 다양한 플랫폼의 미디어 영상을 볼 수 있는 셋톱박스입니다. 실시간TV 보기부터, 텔레비, 왓챠플레이을 이용할 수 있고, 유튜브 영상을 미러링 해 볼 수 있는 다기능 매력을 보여 줍니다.

미박스 by 텔레비는 ‘마이 APPS’에는 왓챠플레이를 비롯해, 해피독플러스, VLIVE, Facebook, Google Play 스토어, 유튜브, 구글 플레이 뮤직, 구글 플레이 게임 등. 미박스를 통해 구현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들이 있어 매력이 큽니다.


미박스 by 텔레비는 지상파 채널 및 종편. 그리고 케이블 프로그램을 선택해 구독할 수 있는 형태라 더욱 매력적으로 보였습니다.

기본 채널 8개(현 기준 tvN, SBS, KBS2, KBS1, 채널A, JTBC, MBN, TV조선)을 볼 수 있으며, 월 3,300원이지만, 가입할 때 프로모션으로 3개월 무료로 볼 수 있는 점은 매력적입니다.

그리고 라이프타임(LIFETIME)이나 히스토리(HISTORY) 채널 및 케이블 채널을 선택해 구독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채널 추가마다 110원이 드니 경제적이라 생각됐고요.


샤오미 미박스 안드로이드tv는 4K UHD 안드로이드 TV 셋톱박스로 제가 맞이한 제품은 텔레비 서비스, 왓챠플레이, 해피독플러스 서비스를 볼 수 있는 패키지가 있었으며, 프리쿠폰도 제공된 제품이었습니다.


패키지박스 후면을 보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한 제품인 것을 알 수 있으며, 굿디자인도 수상했다는 점도 보였습니다.

4K를 지원하며, HDMI, Bluetooth 지원, 돌비, dts를 지원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미박스 by 텔레비로 할 수 있는 것

1) 실시간TV / TV다시보기 / 영화 / 꿀잼 콘텐츠
2) 개인 맞춤형 콘텐츠 추천 서비스
3) 쉽고 빠른 음성 검색
4) 스마트폰 영상을 TV로 전송
5) 다양한 장르의 최신 영화가 가득
6) 게임, 라디오, 교육 등 다양한 APPS 기능 이용



샤오미 미박스 셋톱박스 구성품

구성품은 셋톱박스 / HDMI 케이블 / 블루투스 리모콘 / 전원 어댑터

~로 구성돼 있습니다.


기기적 구성품은 4가지이며, 텔레비 미박스 셋톱박스이기에 서비스 제공은 다른 것과 약간 차이는 있는 듯했습니다. 앞서 말한 텔레비와 왓챠플레이, 해피독스 등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면 선택에 도움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설치 방법은?

미박스 설치 방법은 매우 쉬운 편에 속합니다. 기기상 전원 연결 및 HDMI 포트만 TV에 연결해 주면 기기적 세팅은 끝이고요.

인터넷 연결 세팅도 안내되는 순서로만 차근히 진행하면 5분~10분 안에 세팅은 끝납니다.


미박스 셋톱박스 기기 후면을 보면 어댑터 연결부가 있고, USB 연결부, HDMI 연결부, AV 연결부가 있으며 최초 세팅에선 1번과 3번에 연결하면 기기 세팅은 끝입니다.


뭔가 많아 보이지만, 막상 세팅을 시작하면 너무도 간단한 세팅이 미박스 셋톱박스의 특징이죠.


세팅에 앞서 기기적 특징 및 디자인을 보자면,

미박스 by 텔레비는 4K UHD 안드로이드 TV 셋톱박스라는 점과 HDR 비디오를 지원하며, 음성검색을 지원합니다. 블루투스 리모컨을 통해 컨트롤을 할 수 있고요.


기기 크기는 손 안에 잡히는 수준의 크기로,


가로 10.1cm, 세로 10.1cm. 정사각형 라운드 디자인 입니다. 두께는 19.5mm로 2cm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미박스 by 텔레비 설치 과정

기기적 세팅은 위에 설명했듯 매우 쉽습니다. 케이블 2개만 꼽으면 되니 쉽다 하는 것이고요.

인터넷 연결 및 환경 설정은 최초, ‘HDMI’ 포트가 어느 포트인지를 먼저 보시고 시작하시면 됩니다. TV 리모컨으로 외부연결 항목 HDMI 포트를 선택하면 위와 같은 설정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미박스와 리모컨을 최초 약 20cm 거리 안에서 컨트롤 하라는 안내가 나오고요. 그에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환영하는 화면이 등장하고 ‘한국어’와 글로벌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 안내가 나옵니다. 전 한국어로 세팅.

아, 그리고 시작하며 말씀 드릴 건, 제가 설명하는 [환경설정] 과정 중에는 몇 개가 빠질 것이고요. 그냥 지나치는 것은 단순 ‘동의’ 과정이니 그 점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이어 안드로이드 기기 설정을 묻는 화면이 나옵니다.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으로 설정하면 되겠죠.


전 안드로이드 폰으로 설정을 합니다. 구글 로고가 나오니 뭔가 반갑기도 한 그 뭐 그런 감정이 있고요.

TV 설정을 위해 해당 스마트폰에서 [구글] 앱을 실행합니다. ‘구글’ 앱을 실행해 음성 명령을 하면 되는데요. ‘OK Google’(오케이 구글)로 음성 명령을 인식시키고, 바로 ‘기기설정’이라 음성 명령을 합니다.


그러면 MIBOX3(000)과 같은 리스트가 나오며, 이를 선택하면 됩니다.


기기설정으로 미박스 셋톱박스가 나오면 선택하고, 이후 기기간 인증을 하라고 나오며, 해당 코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러면 연결 됐다고 확인 화면이 뜨고요.


계정 및 인터넷 정보를 수신하는 과정이 진행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통해 구글 계정과 연결해주는 과정도 거치고요.

이 과정에서도 인증코드 매칭 과정을 거치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설치된 안드로이드TV를 통해 리모트 컨트롤 할 수 있게 됩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도 컨트롤 할 수 있는 거죠.


‘미박스 by 텔레비’이니 텔레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건 당연하고, 해당 콘텐츠를 보기 위해 살펴 봅니다.

텔레비 연결은 기기와 함께 제공되는 매뉴얼을 통해 쉽게 안내돼 있고요.

해당 주소로 접속해 텔레비 가입을 진행하면 됩니다. 최초 가입시 1개월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후 정기결제가 됩니다.

텔레비를 통해 실시간TV를 볼 수 있으며, 다시보기 및 영화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별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도 해줍니다. 월 3,300원입니다. 기본채널 외 추가채널은 1채널 당 2017년에 월 110원 청구되고요. 이후에는 월 550원이 된다고 합니다.


텔레비 가입 설정에서 미박스 PIN번호를 입력하면 연결돼 원활한 콘텐츠 시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후 원하는 콘텐츠를 찾아 시청할 수 있게 됩니다.


왓챠플레이(WATCHA PLAY)를 통해서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도 있습니다. 가정이나 스마트폰 환경에서도 콘텐츠를 볼 수 있죠.

회원가입 및 로그인 과정을 거치면 되고요. 쿠폰이 제공되면 입력 후 이용하면 됩니다.

최초 이용 시 쿠폰을 등록하면 3개월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도 있으니 제공된다면 이용하길 권합니다.


3개월 내 해지 시 과금은 없다는데요. 계속 이용할 듯한 느낌도 듭니다. 3개월 이후에 청구되는 금액은 월 7,900원 입니다.


전 첫 콘텐츠 감상으로 애니메이션 노다메 칸타빌레를 선택해 봤고요. 잘 선택했다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콘텐츠를 잘 골랐다고나 할까요.


유튜브 영상도 미러링

유튜브 영상도 설정하는 과정에서 자동 세팅되는데요. 전 시아의 샹들리에를 플레이 해봤습니다. 스마트폰에서 해당 콘텐츠를 검색해 ‘미박스’에 연결하는 과정을 거쳤고요. 미러링을 위해 와이파이TV 모양을 선택해 미러링 하면 됩니다. 그러면 OK.


같은 방식으로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플레이 해보기도 했고요. 중지는 하단에 위치한 검은색 바를 선택하면 위 이미지 우측 화면을 볼 수 있으며, 전송중지를 통해 스톱할 수 있습니다.


미박스 by 텔레비는 구글 안드로이드 7.0이 적용됐고요.(한국 텔리비 버전)

A/S는 코마리테일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 잠시 언급됐지만, 해피독플러스는 반려견을 위한 종합편성채널 입니다. 안정이 필요한 강아지를 위한 고주파 힐링 채널이라고 하죠.


‘미박스 by 텔레비’가 매력적인 이유?

성능의 시대를 지나 디자인의 시대. 성능을 가장 먼저 보지만, 그 못지 않게 보는 것이 디자인이 된 시대입니다. 성능은 괴물급인데, 디자인도 흉폭한 괴물 같다면 소비자들은 지갑을 열지 않을 것입니다. 저 또한 그런 소비자 입니다.

미박스 by 텔레비는 둘 모두를 만족시키는 제품이어서 매력적입니다. 성능에 디자인까지 고급. 이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이 증명하는 것이고요. 실제 소비자인 개인 기준으로 봐도 꽤 우수한 디자인과 성능을 갖춘 기기라고 보입니다.

퍼포먼스, 디자인, 편의성 모두 우수하지만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미박스 by 텔레비’는 그것만으로도 만족감을 줍니다.

수많은 콘텐츠들이 실제 많이 볼 수 있는 콘텐츠인가? 하는 생각으로 봐도 꽤 유용한 면이 있다는 점에서 매력 있다고 보입니다.


텔레비와 왓챠플레이, 해피독플러스, 유튜브 미러링 감상, VLIVE 시청 등 실제 소비자가 많이 사용하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도 외면할 수 없는 이유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과의 연계성도 좋다는 점도 매력적인 이유입니다.


멀티 플레이를 가능케 하는 셋톱박스. 그것만으로 매력적이지 않을까요.

물론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단점도 찾을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좋게 느낀 부분을 글로 남겨봤습니다.

그럼 전 이만 글을 마치며 다른 글로 뵙겠습니다.


-이 글에서 사용된 기기는 제공받은 것이며, 주관적인 사용기입니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