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7, 7 plus. 벨킨 라이트닝 오디오 충전 락스타로 한 번에 듣고 충전하자

728x90

아이폰7과 7plus가 출시되며 겪는 최고의 애로사항은 무엇일까요? 제 개인적으로 겪는 가장 큰 애로사항은 충전과 함께 유선 이어폰을 쓰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들으면 되잖아? 네 맞습니다. 그렇게 쓰면 되지요. 그러나 블루투스 간섭 현상으로 못 듣거나 꼭 유선 이어폰으로 듣고 싶을 때 한 번씩 겪는 애로사항은 참 불편한 부분이었습니다. 그런데 이 문제점을 해결할 액세서리가 나와 소개해 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폰7과 7plus에는 독자 여러분도 아시겠지만, 3.5mm 스테레오 어댑터가 없어졌습니다. 그래서 블루투스 이어폰과 헤드폰을 구매하는 분도 늘고 있습니다. 그러나 난 죽어도 유선 이어폰을 쓰고 싶어! 게다가 동시에 충전도 하고 싶어! 하는 분은 소개 드리는 액세서리를 주목하면 되겠습니다.

제가 최근에 만나본 액세서리는 독자 분이나 저나 기다린 2가지 기능 모두를 쓸 수 있는 액세서리인, 벨킨(Belkin)의 ‘라이트닝 오디오 + 충전 락스타’ 액세서리 제품입니다.

충전도 하면서 동시에 유선 이어폰을 연결해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액세서리이죠.


액세서리인 벨킨의 ‘라이트닝 오디오 + 충전 락스타’(Lightning Audio + Charge RockStar)는 액세서리인 만큼 부피는 작습니다.

벨킨의 액세서리가 좋은 점은 애플사와 건전한 관계를 가지며 정식 호환 제품을 만들고 있기에 신뢰할 수 있다는 점일 겁니다. 그래서 이번 ‘라이트닝 오디오 + 충전 락스타’ 출시가 반가울 수밖에 없습니다.

제품 패키지는 심플한 박스에 안전하고 꼼꼼하게 장착돼 배송돼 왔으며, 외부에 프린팅 된 것을 보니 아이폰과 아이패드 모두에서 쓸 수 있음을 알겠더군요. 뿐만 아니라 이전 기종인 6시리즈 또한 사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인 것을 확인해 줬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본 제품이 나옵니다.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간단히 그림으로 설명하고 있고, ‘라이트닝 오디오 + 충전 락스타’ 하드웨어 액세서리는 옆에 가지런히 수납이 돼 있습니다.


위 이미지 중 컬러풀하게 나와 있는 사용 주의사항은 함께 쓸 수 있거나, 없는 상황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좌우를 기준으로 충전+이어폰, 이어폰+충전. 즉 좌우를 바꿔 써도 다른 기능의 액세서리를 쓰면 된다는 것이고, 밑에 X자로 쓰면 안 된다고 한 것은 같은 기능을 하는 액세서리를 쓰지 말란 겁니다. 가령 충전+충전은 안 되며, 또 이어폰+이어폰을 같이 쓸 수는 없습니다.


구성품은 딱 ‘라이트닝 오디오 + 충전 락스타’ 하드웨어와 매뉴얼이 전부입니다.


중요한 점. 호환성

벨킨 ‘라이트닝 오디오 + 충전 락스타’는 일단 권장사항으로 본다면 iOS 10 이상을 실행하는 iPhone 7 과 iPhone 7 Plus 및 라이트닝 기기에 사용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일단은 아이폰 7 시리즈가 iOS 10으로 거의 나오기 때문에 이전 기기인 6 시리즈를 비롯한 이전의 기기에서 사용하려 한다면 역시 iOS 10을 설치해야 한다는 점을 알아 두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USB-Lightning 케이블과 Lightning Audio 헤드폰 역시 호환이 되려면 MFI 인증이 된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디자인은 애플의 기기 디자인과 연속성을 보장하는 라운드와 컬러. 기기 특성을 고려한 디자인이 만족감을 줍니다.

벨킨 ‘라이트닝 오디오 + 충전 락스타’는 듀얼 기능성을 제공하는 액세서리로 12W 패스스루 충전을 지원해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최대 속도로 충전해 줍니다. 일상 생활 모두 여유로운 생활을 할 수 있게 제한 없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두 개의 usb 포트는 모두 매끄럽게 처리 돼 있었으며, 호환성 문제도 없는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이란 것을 알게 해줬습니다. 직접 끼워 테스트 해보니 완벽히 작동하더군요.


핀이 어떤 식으로 배치되었는지를 보고자 찍어봤는데 촘촘하고 깨끗하게 붙어 있더군요.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아이폰 7 플러스(iPhone 7 Plus)로 벨킨의 ‘라이트닝 오디오 + 충전 락스타’를 끼워 보고자 같이 촬영해 봤습니다.

저의 경우 처음 사용하는 거라 일단 1자로 놓고 사진 촬영을 했지만, 휴대하고 다닐 땐 중간을 구부릴 수 있어 무리 없이 가지고 다닐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바로 위와 같이 충전도 하고 유선 이어폰으로 음악을 듣고자 할 때, 벨킨 ‘라이트닝 오디오 + 충전 락스타’가 필요한 것이죠.


벨킨 ‘라이트닝 오디오 + 충전 락스타’(Lightning Audio + Charge RockStar)는 모든 종류의 오디오 헤드폰을 지원한다고 말했듯 어떤 것을 사용할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최대 24비트 48kHz 무손실 출력을 지원해 고해상도의 음악도 제약없이 들을 수 있습니다.


‘MADE FOR iPHONE’, ‘MADE FOR iPAD’는 애플 사양에 부합하는 것임이 개발자로 인증 받았음을 보여주는 지표로 신뢰하고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실제 다양한 음악을 테스트 해봤는데요. 음질이 떨어지는 부분도 느끼지 못했으며, 움직일 때 사람 많은 곳에서도 블루투스 간섭으로 못 들어 신경 쓸 일이 없다는 점에서 ‘라이트닝 오디오 + 충전 락스타’ 사용은 저에게 안정된 자유를 줬습니다.

특히, 오디오 청취를 유선 기기로 하는 분이라면, 필수품이 될 액세서리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했습니다. '라이트닝 오디오 + 충전 락스타'는 다양한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니 따로 링크는 안 걸겠습니다.

그럼 전 이만 또 다른 제품 리뷰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 이 리뷰는 벨킨으로부터 제품을 대여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