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7, 7 plus. 벨킨 라이트닝 오디오 충전 락스타로 한 번에 듣고 충전하자
- [리뷰] IT 리뷰/제품, 모바일
- 2016. 12. 27. 07:00
아이폰7과 7plus가 출시되며 겪는 최고의 애로사항은 무엇일까요? 제 개인적으로 겪는 가장 큰 애로사항은 충전과 함께 유선 이어폰을 쓰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들으면 되잖아? 네 맞습니다. 그렇게 쓰면 되지요. 그러나 블루투스 간섭 현상으로 못 듣거나 꼭 유선 이어폰으로 듣고 싶을 때 한 번씩 겪는 애로사항은 참 불편한 부분이었습니다. 그런데 이 문제점을 해결할 액세서리가 나와 소개해 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폰7과 7plus에는 독자 여러분도 아시겠지만, 3.5mm 스테레오 어댑터가 없어졌습니다. 그래서 블루투스 이어폰과 헤드폰을 구매하는 분도 늘고 있습니다. 그러나 난 죽어도 유선 이어폰을 쓰고 싶어! 게다가 동시에 충전도 하고 싶어! 하는 분은 소개 드리는 액세서리를 주목하면 되겠습니다.
제가 최근에 만나본 액세서리는 독자 분이나 저나 기다린 2가지 기능 모두를 쓸 수 있는 액세서리인, 벨킨(Belkin)의 ‘라이트닝 오디오 + 충전 락스타’ 액세서리 제품입니다.
충전도 하면서 동시에 유선 이어폰을 연결해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액세서리이죠.
액세서리인 벨킨의 ‘라이트닝 오디오 + 충전 락스타’(Lightning Audio + Charge RockStar)는 액세서리인 만큼 부피는 작습니다.
벨킨의 액세서리가 좋은 점은 애플사와 건전한 관계를 가지며 정식 호환 제품을 만들고 있기에 신뢰할 수 있다는 점일 겁니다. 그래서 이번 ‘라이트닝 오디오 + 충전 락스타’ 출시가 반가울 수밖에 없습니다.
제품 패키지는 심플한 박스에 안전하고 꼼꼼하게 장착돼 배송돼 왔으며, 외부에 프린팅 된 것을 보니 아이폰과 아이패드 모두에서 쓸 수 있음을 알겠더군요. 뿐만 아니라 이전 기종인 6시리즈 또한 사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인 것을 확인해 줬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본 제품이 나옵니다.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간단히 그림으로 설명하고 있고, ‘라이트닝 오디오 + 충전 락스타’ 하드웨어 액세서리는 옆에 가지런히 수납이 돼 있습니다.
위 이미지 중 컬러풀하게 나와 있는 사용 주의사항은 함께 쓸 수 있거나, 없는 상황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좌우를 기준으로 충전+이어폰, 이어폰+충전. 즉 좌우를 바꿔 써도 다른 기능의 액세서리를 쓰면 된다는 것이고, 밑에 X자로 쓰면 안 된다고 한 것은 같은 기능을 하는 액세서리를 쓰지 말란 겁니다. 가령 충전+충전은 안 되며, 또 이어폰+이어폰을 같이 쓸 수는 없습니다.
구성품은 딱 ‘라이트닝 오디오 + 충전 락스타’ 하드웨어와 매뉴얼이 전부입니다.
중요한 점. 호환성
벨킨 ‘라이트닝 오디오 + 충전 락스타’는 일단 권장사항으로 본다면 iOS 10 이상을 실행하는 iPhone 7 과 iPhone 7 Plus 및 라이트닝 기기에 사용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일단은 아이폰 7 시리즈가 iOS 10으로 거의 나오기 때문에 이전 기기인 6 시리즈를 비롯한 이전의 기기에서 사용하려 한다면 역시 iOS 10을 설치해야 한다는 점을 알아 두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USB-Lightning 케이블과 Lightning Audio 헤드폰 역시 호환이 되려면 MFI 인증이 된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디자인은 애플의 기기 디자인과 연속성을 보장하는 라운드와 컬러. 기기 특성을 고려한 디자인이 만족감을 줍니다.
벨킨 ‘라이트닝 오디오 + 충전 락스타’는 듀얼 기능성을 제공하는 액세서리로 12W 패스스루 충전을 지원해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최대 속도로 충전해 줍니다. 일상 생활 모두 여유로운 생활을 할 수 있게 제한 없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두 개의 usb 포트는 모두 매끄럽게 처리 돼 있었으며, 호환성 문제도 없는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이란 것을 알게 해줬습니다. 직접 끼워 테스트 해보니 완벽히 작동하더군요.
핀이 어떤 식으로 배치되었는지를 보고자 찍어봤는데 촘촘하고 깨끗하게 붙어 있더군요.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아이폰 7 플러스(iPhone 7 Plus)로 벨킨의 ‘라이트닝 오디오 + 충전 락스타’를 끼워 보고자 같이 촬영해 봤습니다.
저의 경우 처음 사용하는 거라 일단 1자로 놓고 사진 촬영을 했지만, 휴대하고 다닐 땐 중간을 구부릴 수 있어 무리 없이 가지고 다닐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바로 위와 같이 충전도 하고 유선 이어폰으로 음악을 듣고자 할 때, 벨킨 ‘라이트닝 오디오 + 충전 락스타’가 필요한 것이죠.
벨킨 ‘라이트닝 오디오 + 충전 락스타’(Lightning Audio + Charge RockStar)는 모든 종류의 오디오 헤드폰을 지원한다고 말했듯 어떤 것을 사용할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최대 24비트 48kHz 무손실 출력을 지원해 고해상도의 음악도 제약없이 들을 수 있습니다.
‘MADE FOR iPHONE’, ‘MADE FOR iPAD’는 애플 사양에 부합하는 것임이 개발자로 인증 받았음을 보여주는 지표로 신뢰하고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실제 다양한 음악을 테스트 해봤는데요. 음질이 떨어지는 부분도 느끼지 못했으며, 움직일 때 사람 많은 곳에서도 블루투스 간섭으로 못 들어 신경 쓸 일이 없다는 점에서 ‘라이트닝 오디오 + 충전 락스타’ 사용은 저에게 안정된 자유를 줬습니다.
특히, 오디오 청취를 유선 기기로 하는 분이라면, 필수품이 될 액세서리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했습니다. '라이트닝 오디오 + 충전 락스타'는 다양한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니 따로 링크는 안 걸겠습니다.
그럼 전 이만 또 다른 제품 리뷰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 이 리뷰는 벨킨으로부터 제품을 대여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리뷰] IT 리뷰/제품, 모바일' 관련 글
윈도우10, 제대로 쓰려면 잉킹 헬로 기능은 알아야 한다?
2016.12.30
기어 S3의 매력? 실생활 최고의 편의 기능 제공 스마트워치
2016.12.28
원모어(1 MORE) E1008 이어폰. 균형미 넘치는 이어폰
2016.12.27
수디오 리젠트(Sudio Regent), 블루투스 헤드폰. 생각한 이상의 만족
2016.1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