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액션카메라, 키미션170. 개봉기와 간단 샘플보기

728x90

액션카메라라 불리는 기기를 사용하고픈 유저들은 분명 있습니다. 일반 DSLR이나 미러리스 카메라 또는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남기는 분들이 있는데, 동영상의 경우 제약이 있기 마련입니다.

특히, 여행할 때 중요한 포인트에선 자신이 하는 일을 영상으로 남기고 싶은데, 이럴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액션카메라 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제품을 고르게 되는데요. 그 구매를 고민하는 분에게 니콘에서 나온 액션 카메라 ‘키미션 170’을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얼마 전 니콘에서 발표된 액션 카메라는 총 3종으로 키미션 360, 키미션 170, 키미션 80 제품이 나왔습니다. 숫자가 바로 화각입니다. 각 제품마다 방수 기능 또한 다른데요. 제가 소개하는 제품인 키미션 170은 10m 방수 제품입니다. 내충격은 2m 이내 보호. 방한 기준 온도는 영하 10도까지 입니다.

170도 화각을 커버하고요. 4K UHD 초고화질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는 게 특징입니다. 키미션 170은 전용 소프트웨어 스냅브릿지(SnapBridge) 360/170을 사용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키미션(KeyMission) 360/170 유틸리티를 지원해 관리해 주면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는 개봉기와 함께 녹여보겠습니다.


니콘 키미션의 제품 패키지 외관은 소형 액션 카메라임을 알려주듯 박스가 아담합니다. 액션카메라의 장점을 알려주듯 바닷속 사진이 패키지 박스 외부에 프린팅 돼 있고요. 박스 상단에는 키미션 170의 전면, 측면, 후면 디자인이 프린팅 돼 있습니다.

정품 스티커도 측면 정면에 있어 안심할 수 있습니다.


박스를 오픈하면 니콘 액션카메라인 키미션 170(KeyMission 170)의 보증서가 눈에 딱 들어옵니다. 기기 시리얼과 여러 정보들이 담겨 있기에 보관 필수 입니다.


안으로 접혀 들어간 판지를 뒤로 젖히면 구성품이 등장하죠. 위와 같이 패키징 돼 있습니다. 이 단계에선 구체적으로 어떤 구성품이 있는지 판단이 안 되죠.


그래서 전부 꺼내 펼쳐 보았습니다. 다양한 구성품이 알차게 들어가 있다는 걸 볼 수 있는데요. 구성품으로는 키미션 170 사용설명서와 보증서 등이 있으며, 충전 어댑터, 서핑 보드 마운트(AA-9), 베이스 마운트, 데이터 충전 케이블, 리모콘(ML-L6), 수중용 렌즈 프로텍터(AA-15B), 본체, 배터리가 있더군요.


실질적으로 키미션 170 액션 카메라에서 사용되는 액세서리와 본체는 위와 같습니다.


그리고 더 실질적으로 사용하는 건 키미션 170 본체와 수중용 렌즈 프로텍터, 리모콘 정도가 다입니다. 액세서리의 경우는 만약을 위해 가방에 부담 안 되게 넣고, 막 들고 다닐 땐 위 구성품만 갖고 다녀도 충분히 생각하는 영상을 찍을 수 있습니다. 셀피를 위한다면 셀피 스틱을 구비하면 더 좋을 수 있고요.


디자인은 기본형 디자인인 렌즈 프로텍터 부착시 심플한 형태고요. 블랙 바디가 마음에 듭니다. 남성적인 디자인이며, 개인적으로 생각할 때 니콘의 상징성을 잘 표현한 디자인이라 생각합니다.

안정성 있는 가로형 사각 디자인이며, 짐벌 부착시에도 방해가 작다는 점에서 괜찮습니다. 시중에 돌고 있는 일부 짐벌의 경우 니콘 키미션 170 로고가 있는 부분을 앞에서 뒤로 잡아주기에 균형감이나 안정감에서도 괜찮습니다. 짐벌 설계상 정면 모두를 안정적으로 지원하기에 기기 본연의 안정감에 더불어 활용도에서도 좋을 것으로 보였습니다.


상단 기능 버튼은 2개입니다. 렌즈 위 부분에 자리한 버튼이 동영상 촬영 버튼. 로고 위에 자리한 버튼이 정지영상 촬영 버튼입니다. 중간 스티커에 정체성을 나타내는 표시가 돼 있으니 구분은 쉬울 것으로 보입니다.


렌즈 부분 측면을 보니 4K를 지원한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고, 블루투스를 지원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 와이파이를 지원합니다. 다양한 사용성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잠금장치(Lock)는 2개로 돼 있습니다. 낙하할 때 충격에서 보호하고자 하는 기능성 구조라 괜찮아 보입니다. 하나로 잠금하는 것보다 2개로 할 때 안정성은 보장되니 좋은 시도라 보였습니다. 바로 이 부분에 배터리와 메모리카드를 넣는다는 표시까지 보입니다.


그래서 재빨리 열어 봅니다. 안쪽에 HDMI 포트와 충전 포트가 있고, 배터리 넣는 부분과 그 사이에는 micro SD 메모리 카드를 넣는 곳이 있습니다.


후면에는 영상과 화상. 옵션을 확인할 수 있는 미니 액정이 있고, 우측에는 세로로 3개 버튼이 존재합니다.


컨트롤 버튼은 UP-OK-DOWN 순서이며, UP 버튼은 액정 화면을 ON&OFF 할 수 있으며, DOWN 버튼은 미리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OK버튼을 먼저 누르면 설정 화면으로 진입합니다.


기본 렌즈 프로텍터의 분리는 마운트된 부분에서 왼쪽으로 돌려주면, 해제돼 분리가 됩니다. 끼울 때에는 카메라 렌즈 끼우듯 하면 됩니다.


마운트 되는 부분은 상단에 두 개의 포인트가 있고, 안쪽 포인트에서 넣어 중앙으로 돌리면 되는 방식입니다.


수중용 렌즈 프로텍터 AA-15B를 키미션 170 액션 카메라에 마운트한 모습이 바로 위 모습입니다. 비가 와도 끄떡없고, 10m 수중 촬영도 가능해 만족스럽습니다.


리모컨 또한 수심 1m에서 30분 동안 담가도 침수되지 않는다고 하니 안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수중에서 사용할 수는 없다고 하네요.

사용되는 수은 배터리는 CR2032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배터리입니다.


니콘 액션카메라 키미션(KeyMission 170)은 액션카메라에서도 레저 스포츠 만능 형으로 방수와 충격, 방한, 방진 성능을 갖춘 소형카메라 입니다.

여행카메라로도 매우 좋은 선택이 될 액션카메라일 것 같습니다.


장소 특성상 짧은 거리라서 DSLR 및 미러리스 카메라로 못 찍는 풍경이나 피사체가 있다면, 니콘 키미션 170으로 촬영해 보관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양한 재미를 줄 것 같습니다.

위 사진은 키미션 170으로 촬영한 사진으로, 동영상에서 추출한 게 아니라 정지화상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덕수궁 대한문을 촬영한 건데요. 이곳은 넓은 곳이지만, 대한문에 가깝게 다가 가서 촬영해도 170도 화각으로 꽤 많은 부분을 촬영해 주네요. 팁이라면 렌즈 화각이 외곽으로 갈수록 외곡이 심해지니, 약 125도 사이에 촬영하려는 피사체를 두고 촬영하면 큰 외곡없이 담겨 다양한 활용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건너편 서울광장에 들어선 크리스마스 트리를 잡아보기 위해 바로 앞에서 촬영했는데도 서울시청뿐만 아니라 많은 곳까지 찍혀 재미를 주더군요.


앞서 잠깐 말씀 드렸지만, 니콘 액션카메라 키미션 170은 4K UHD를 지원하며, 초광각인 170도 화각으로 영상을 담아줘 재미를 줍니다. 수중에서는 화각이 좁아진다고 합니다. 이는 곧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키미션 170(KeyMission 170)은 하우징 없이 수심 10m 방수가 되고, 내충격도 2m를 실현한 액션카메라 입니다. 레저 스포츠를 많이 하는 분들에겐 이런 조건들은 좋은 선택의 기준이 되어 줍니다.

게다가 짐벌 수준은 아니지만, 손떨림 보정 기능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해제가 돼 있고, 전자식 손떨림 보정을 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키미션 170은 스냅브릿지를 통한 연결을 통해 스마트 기기에서 컨트롤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촬영 모드를 통해서 좀 더 다른. 다양함이 묻어 있는 영상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 중 정지 화상 기록을 할 수 있고, 슬로우 모션을 추가할 수 있으며, 동영상+사진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슈퍼랩스 동영상, 루프 레코딩, 타임랩스 등의 영상까지 다양한 재미를 누릴 수 있게 해줘 기대케 하는 액션카메라 입니다.

[테스트 영상 1]


영상은 하나의 동영상이 4GB를 초과하지 못합니다. 초과하는 동영상을 촬영하면 파일은 여러 개로 분할 기록됩니다.

[테스트 영상 2]


위 영상 2개는 모두 손떨림 보정 기능을 끄고 촬영한 영상 입니다.


또 다른 특징,

니콘 액션카메라는 소형카메라를 찾는 분에게도 도움이 될 카메라이며, 여행하는 분에게도 벗이 되어 줄 여행카메라가 돼 줄 것 같습니다.

키미션 170은 스냅브릿지를 통해 자동으로 사진 전송이 되며, 동영상의 경우는 수동으로 전송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그 점도 특징이 되겠네요.

또한 스냅브릿지를 통해 원격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보면 더 크게 화면을 확인하며 촬영할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은 니콘 키미션 170 홍보를 목적으로
니콘이미징코리아로부터 제품 대여 및 원고료를 지원 받았으며,
직접 사용한 후기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