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키미션170 액션카메라. 방수 성능? 걱정 마시라

728x90

니콘 액션카메라 키미션 170(KeyMission 170)의 성능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아무래도 170도의 광시야각을 영상으로 남겨준다는 것일 겁니다. 게다가 화질도 ‘액션카메라’라고 하듯 니코르렌즈를 달고 나왔기에 주광에서 제법 쓸만하며, 야간에도 특유의 시야각이 있는 사진을 남길 수 있어 다용도를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그런데 못지 않게 좋은 것은 방수와 내충격, 방한, 방진까지 고른 성능에서 유용하게 쓸만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테스트한 것은 방수에 대한 것입니다. 방수와 방진, 방한은 각기 다른 악조건의 상황들에서 최대한 영상을 방해받지 않고 찍게 해준다는 점에서 선택 포인트가 되고 있기도 하죠.


니콘 액션카메라 키미션170(KeyMission 170)은 10m 방수 기능을 지원하며, 내충격 2m, 방한 영하 10도, 방진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행시 부담없이 들고 다닐 수 있게 합니다. 작기까지 하니 금상첨화죠. 여유 있는 촬영을 위해선 배터리도 넉넉히 구비해 간다면 여행은 한층 쾌적할 수 있습니다. 2~3개 정도 들고 가고, 만약을 위해 배터리팩까지 가져 간다면 정말 금상첨화.

액션카메라 키미션 170은 광시야각의 영상과 화상을 남길 수 있고요. 물놀이를 하면서도 그 영상을 남길 수 있게 방수 기능을 기본 지원합니다. 일반적으로 5m 정도의 방수 성능을 보여주는 타 제품들이 있긴 하지만, 니콘 액션카메라 키미션170은 10m 방수 기능을 지원해 더한 안정감을 주는 것 같습니다. 심적인 안정감은 무시 못하는 선택 기준.


영하 10도까지 방한 기능을 보장하고 있으니, 어지간하면 들고 나갈 수 있어 매일같이 가방 한 켠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니콘 액션카메라 키미션170(KeyMission 170) 입니다.

얼음 위에 놓고 찍어도 안심이 된다는 점. 영하 10도를 넘길 때에는 주머니에 넣고 있다가 빼서 찍고 다시 넣는 방법으로 영상을 남길 수 있어 전 큰 걱정 안 하고 다닙니다. 사실 한국에서 영하 10도까지 떨어지는 경우는 드물죠.


얼어버린 나무 벤치 위에 올려놓고 찍어도 안심이 되니 그냥 막 찍게 되는 게 강점. 하지만 너무 추우면 배터리 성능이 떨어지니 적당한 기온에서 유지해주는 것을 권합니다. 주머니에 넣는 것만으로도 큰 온도 차이가 아니라면 작동 안 할 일은 없습니다. 아니, 그런 기억이 아직 없습니다.


영상 기온에 있을 때나, 영하의 기온에 노출될 때에도 니콘 액션카메라 키미션 170은 저에게 안정적인 영상을 선물해 줬습니다.

그러나 출사 날짜를 잘 못 맞춰 비가 온다거나 눈이 오는 날에 출사를 나가지 못했죠.

또한, 그래서 화장실에서 간이 테스트한 방수 성능 체크 영상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이어 두 번째 영상은 놀이터 시설물을 배경으로 물을 뿌리며 테스트한 영상입니다. 위 사진은 키미션 170으로 남긴 사진입니다. 물 때문에 얼룩덜룩한 느낌입니다만, 참고를 위해 사진을 남겼습니다.

영상은,




영상 테스트는 간단히 했습니다만, 어느 정도의 방수 성능인지 개략적으로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테스트를 위해 스마트폰을 지퍼백에 넣고 물에 담가 테스트를 했고요.

키미션 170 액션카메라는 수중용 렌즈 프로텍터 AA-15B를 장착한 상태에서 촬영을 하였습니다.


키미션 170으로 입수 전에 사진을 한 장 찍어 놓고,


그 다음 입수 후 사진도 남겨 봤습니다.

스마트폰에는 유튜브 무도 하이라이트 영상을 틀어 놓고, 해당 영상을 다시 키미션 170으로 담아보는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이어 샤워기로 물을 떨어트리는 영상을 촬영 했습니다. 영상을 보면 아시겠지만, 액션카메라가 먼지나 흙, 액체 등에 오염됐을 때 물로 세척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으며, 염분이 묻었을 때에도 흐르는 물로 세척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게 했습니다.


방수 테스트 영상을 담는 모습입니다. 스마트폰을 지퍼백에 넣은 모습이 보이실테고요. 한쪽에 해당 영상을 촬영하기 위해 다른 시각의 카메라를 설치했습니다.


수면에서 촬영하기 위해 스마트폰을 보호해야 하니 지퍼백에 담아 넣고, 니콘 키미션 170 액션카메라를 넣어 촬영한 것이 위에 나온 영상의 모습입니다.


정리하며,

니코르렌즈를 장착한 니콘 액션카메라 키미션 170(KeyMission 170)은 화질 외에도 액션카메라가 갖춰야 할 기본 기능이라 여길 ‘방수’ 기능을 갖췄다는 점에서 또 하나의 매력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방진과 방한은 솔직히 사용자가 체감할 정도로 영상 촬영에 방해를 주지 않지만, 방수 기능은 정말 중요한 덕목인데, 니콘 키미션 170은 지원해 안심하게 합니다. 그것도 더 강력하게 10m의 수심까지 방수를 지원하니 안심이 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우징을 안 끼고도 일반적인 물놀이 환경에서 영상을 남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으로 느껴졌습니다.

방수 성능을 보고 싶은데 지나쳐 왔다? 하시면 중간 영상을 확인해 보시길 다시 한 번 권해드리며 글을 마감합니다.

다음 글로 또 뵙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니콘 키미션 170 홍보를 목적으로 니콘이미징코리아로부터 제품 대여 및 원고료를 지원 받았으며, 직접 사용한 후기를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