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퓨어 핫앤쿨 링크 런칭. 이제는 냉난방정화 하나로 해결 가능
- [리뷰] IT 리뷰/제품, 모바일
- 2016. 11. 25. 06:30
우리는 대부분의 생활을 실내에서 하고 있습니다. 이동이나 특별한 일이 없는 한 실외 생활을 많이 하지는 않죠. 그래서 실내 환경을 개선하고 최대한 건강을 해치지 않는 환경을 만들려 애를 씁니다.
또 우리는 쉽게 생각할 때 실외 환경오염만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실질적으로 오염도를 보면 실내가 더 심각하다는 것을 측정 도구를 통해 확인하고는 합니다. 그래서 환경 오염 염려로 우리는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하기 위해 갖가지 제품을 구매하는데요.
그를 대표하는 제품이 공기청정기 혹은 공기정화기라 불리는 제품을 구매하게 됩니다. 또한, 여름엔 냉풍기를, 겨울엔 온풍기 구매를 고민하게 되는데. 냉풍기와 온풍기를 작동해도 사실 공기정화기는 필수일 정도가 됐기에 여러모로 많은 제품이 필요하곤 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그 모든 기능을 하나로 해결해 주는 제품이 다이슨(Dyson)에서 나왔습니다. 해당 제품은 다이슨 퓨어 핫앤쿨 링크로 약 일주일 전에 런칭이 됐습니다. 저 또한 다녀왔죠.
다이슨은 어떤 회사? 이해 돕기
보통 다이슨(Dyson)하면 좋은 제품인데 고가라는 생각만 하는데요. 어떤 회사인지, 어떤 철학을 가졌는지,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정도를 안다면 제품의 신뢰도를 판단하기 쉬울 것 같아 이 부분도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다이슨은 전 세계 70개국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고, 한국에서도 제품의 우수성 때문에 많이 찾고 있습니다. 신혼부부나 솔로도 다이슨을 애용하기 시작했죠. 전 세계 약 7,000명의 직원들이 창업자이자 발명가이자 최고 기술자인 제임스 다이슨과 함께 회사를 이끌고 있다고 합니다.
제임스 다이슨은 영국 왕립예술대학에서 기능적 디자인에 대한 열정을 키워왔고, 그의 제품 대부분에는 그 열정이 숨어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소비자도 이미 느끼는 우수함은 여기서 나왔다 생각되네요.
제임스 다이슨은 직접 5,127개의 시제품을 제작한 끝에 1993년 싸이클론 방식의 진공청소기를 만들어 지금까지 우수한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현재 영국, 미국, 호주, 뉴질랜드, 서유럽 및 캐나다 시장에서 주도권을 잡고 있는 회사죠. 한국엔 마니아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제임스 다이슨은 2,000명의 엔지니어와 함께 디지털 모터, 에어 멀티플라이어 등의 차별화된 기술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매주 약 52억 원(300만 파운드)을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다고 하네요.
다이슨은 일상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남다른 생각을 강조하고 이번에 발표한 제품 역시 기능적인 디자인과 성능에 신경을 많이 썼다는 소식입니다.
최근에는 신제품 연구개발에만 10억 파운드(약 1조 6500억원)를 투자하는 등 총 15억 파운드(약 2조 5000억원)의 대규모 기술투자 계획을 발표해 어느 정도 노력을 하고 있는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총 100종류의 신제품을 2015년 이후 보이겠다고 하니 앞으로도 기대할 제품은 많을 것 같습니다.
실내 공기가 실외 공기보다 나쁘다?
실외 공기의 오염은 사실 우리가 생활하는 부분에서 아주 심각하게 다가오는 일은 드뭅니다. 직접적인 피해보다는 누적 피해 정도로 보면 되지만, 실내 공기는 직접적인 피해를 주기에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그 작은 평수에서 오만 일이 일어나니 당연히 실내 공기가 좋을 리는 없겠죠. 음식을 해먹어 생기는 공기 오염뿐만 아니라, 생활하는 모든 부분에서 오염은 생기고, 쉽게 그 오염을 해결하지 못해 고민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생활에서 생기는 실내 공기 오염은 섬유나 카펫, 러그, 흡음재 등에서 배출되는 ‘포름알데히드’ 와 벽난로나 난로에서 연소시 생기는 탄소, 석탄 가루 등이 해를 주며, 향초에서 생기는 휘발성 유기 화합물도 공기를 오염시킵니다.
또한, 고양이와 개 등 애완동물이 퍼트리는 미세물질이나 휘발성 유기 화합물, 꽃가루 등 다양한 오염물이 공기를 오염시켜 반드시 공기 오염을 정화해야 합니다.
심각성을 생각한다면 사실 당연히 공기 정화기를 알아볼 수밖에 없죠.
다이슨 퓨어 핫앤쿨 링크(Dyson Pure Hot+Cool link)는 무엇?
런칭된 ‘다이슨 퓨어 핫앤쿨 링크’는 공기 정화뿐만 아니라 온풍과 냉풍 기능도 합니다. 따라서 여름엔 정화와 냉풍을, 겨울엔 정화와 온풍을 담당해 줍니다.
한 눈으로 봐도. 또한 쉽게 생각해도 3in1 제품은 사용성에서 무척이나 큰 편리함을 줄 것이기에 기대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다이슨 퓨어 핫앤쿨 링크는 겨울에는 실내를 따스하게, 여름에는 강력한 냉방을 합니다. 장점은 3대 기기에서 하는 기능을 하나의 기기에서 한다는 점이고, 그 성능이 우수하다는 점에서 투자 가치가 있다고 보입니다.
다이슨 퓨어 핫앤쿨 링크는 0.1 마이크론의 작은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99.95% 정화를 해주며, 360도 붕규산 유리섬유 헤파 필터를 탑재했습니다.
공기 정화와 냉난방을 모두 한 제품으로 할 수 있는 점은 가장 큰 특장점이 될 것이며, 집중 분사 조절 기술도 눈에 띕니다.
집중 분사 조절 기술은 코안다 효과(Coanda effect)를 볼 수 있는 집중 분사 기술을 적용해, 호일 램프를 통과해 가속이 붙어 폭이 좁은 기류를 만들어 직선으로 내뿜는 시스템이라 넓은 실내 전체를 고르게 냉난방시켜 만족스러움을 준다 합니다. 또한, 분산 모드도 선택 가능해 넓은 범위를 커버해 다양한 환경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이슨 퓨어 핫앤쿨 링크는 회전 방식이라 더욱 효과적입니다.
내부 센서는 환경 변화를 감지해 목표 수준의 공기 질을 유지하기 위해 자동으로 공기 흐름을 조정하는 기능도 합니다.
일반 공기청정기는 모터에 의존해 억지로 공기가 필터를 통과해 먼지를 제거하도록 하기 때문에 오염물질이 정화되지 않고 그대로 통과해 사람들이 마시는 공기 중으로 재배출되는 경우가 있지만, 다이슨 퓨어 핫앤쿨 링크는 완벽하게 공기 흐름을 조절해 99.95% 정화된 공기를 배출합니다.
다이슨 퓨어 핫앤쿨 링크(Dyson Pure Hot&Cool Link)는 앱으로 모니터링을 할 수 있으며, 자동으로 모니터링하고 반응해 공기 정화를 합니다.
iOS와 안드로이드 사용자들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앱이 개발돼 있습니다. 링크 앱은 외부에서도 원격으로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함을 줍니다.
극악의 환경을 측정해 이력 정보를 남기고 파악할 수 있으며, 자동으로 반응해 정화하는 자동모드도 제공합니다.
상단에 탈부착 가능한 리모컨으로 10단계까지 송풍 속도 조절이 가능하며, 슬립타이머 기능을 통해 15분에서 9시간까지 간격을 미리 설정할 수 있습니다. 회전모드를 통해 넓은 공간 정화를 할 수 있습니다.
360도 붕규산 유리섬유 헤파 필터를 들고 설명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는데요. 360 붕규산 유리섬유 헤파 필터 기술은 실내에서 사람이 들이마시는 공기 중 0.1 마이크론 크기만큼 작고, 잠재적으로 유해한 미세먼지를 필터 안에 가두어 99.95%를 제거한다는 말을 하더군요.
필터 시스템이 얼마나 잘 작동하는지 미세먼지와 유사한 담배 연기를 케이스로 해 테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사람이 직접 뿜어 테스트를 지속해서 할 수 없으니 기계를 만들어 테스트를 했다고 하는데요.
과연 다이슨 퓨어 핫앤쿨 링크는 어떤 필터 성능을 보여줄지 테스트를 직접 해봤습니다. 런칭 행사장에서 말이죠.
특수 제작한 장치에 다이슨 퓨어 핫앤쿨 링크를 설치하고 담배 연기를 테스트하는 모습도 직접 시연해 보였는데요. 담배 연기기 가득한 상태에서 깨끗한 공기로 정화되는데 약 10초도 안 걸리는 듯 했습니다.
링크 앱에는 전원 동작 버튼과 풍량, 온도 조절 등을 할 수 있는 부분이 마련돼 있었습니다. 안 끄고 나와도 컨트롤 할 수 있겠더군요. 집 들어가기 전 켜놓고 들어가도 좋을 듯싶더군요.
공기 순환 시스템은 뒤 팬에서 흘러 나오는 기류가 좁은 영역을 집중적으로 케어하고, 앞 팬에서 나오는 순환 기류가 넓은 영역을 케어해 주니 효과적으로 보였습니다. 짧은 시간 집중적인 온도 전달과 긴 시간 넓은 영역으로 보내주는 시스템의 효과적인 부분은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다양성 측면에서 선호할 것 같더군요.
다이슨 퓨어 핫앤쿨 링크의 품질 보증기간은 2년이라고 하고 있고요. 필터는 매일 12시간 사용 기준 1년 주기 교체를 권장하고 있다고 하네요. 교체는 자가 교체가 충분히 가능하며 60초도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가격은 소비자가 998,000원이라고 하네요.
다이슨 퓨어 핫앤쿨 링크(Dyson Pure Hot&Cool Link) 활용법?
개인적으로는 겨울 차가운 기온에서 샤워할 때 사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기기이며,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3대의 기기가 방 평수를 잡아먹는 것보다 성능 좋은 냉난방 가능 공기청정기인 퓨어 핫앤쿨 링크는 매력적으로 보인 게 사실입니다.
또 겨울철 집에 들어가기 전 방을 따뜻하게 해놓을 때 유용하리라 생각됐습니다. 퇴근 후 방에 들어오면 썰렁한 분위기. 다이슨 퓨어 핫앤쿨 링크는 도움이 되겠더군요.
있으면 참 도움 될 기기로 보인 게 사실입니다. 무엇보다 공기청정기 기능과 냉온풍 기능은 탐납니다.
* 이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습니다 *
'[리뷰] IT 리뷰/제품, 모바일' 관련 글
갤럭시 On7, 보급형이지만 매력 있다. 디자인, 가성비도 좋아
2016.12.13
KT LTE egg+I는 다양한 상황에서 도움을 준다. 요금제까지 알아보기
2016.11.29
왜곡 없이 섬세한 블루투스 이어폰, 이오즈원(EOZ One)
2016.11.19
스타와 영화 취향 검색, ‘마이셀럽스’ 인공지능 머신러닝 검색만 있으면 끝
2016.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