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On7, 보급형이지만 매력 있다. 디자인, 가성비도 좋아
- [리뷰] IT 리뷰/제품, 모바일
- 2016. 12. 13. 06:30
보급형 스마트폰이지만, 보장된 성능이라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삼성 갤럭시 On7(Galaxy On7)은 보급형이지만, 성능과 디자인이 모두 일정 이상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 접근하기 편리한 스마트폰으로 보였습니다.
이전 세대로 분류될 만한 타 시리즈 전 버전은 디자인에서 약간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과 보급형이라 마음에 안 드는 부분이 있었지만, 갤럭시 On7은 어느 이상의 성능을 보이기에 소개도 쉬울 것 같습니다.
갤럭시 On7(Galaxy On7)은 현 기준에서 일반적인 스펙일 수 있으나, 얼마 지나지 않은 과거 기준으로 본다면 스펙은 만족스러울 만합니다. 명확히 제한되는 요소 빼놓고는 일반적인 기준에서 막 쓰기 좋은 스마트폰인 건 확실해 보입니다.
가성비를 생각해 중국 스마트폰을 산 분들은 뒤통수 좀 세게 맞은 느낌이었을지도 모릅니다. 가격은 저렴한데, 표기된 스펙에 못 미치는 실제 성능 때문에 스트레스 좀 받았을텐데, 보급형이지만 가성비에 있어 신뢰할 만한 성능을 보여주는 삼성 갤럭시 On7의 만남은 충분한 메리트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갤럭시 On7 제품 외관 및 특징?
갤럭시 On7(2016)의 제품 외관은 제 기준상 J시리즈에 비해 확연히 나아진 느낌입니다. 라운드형 디자인에 보급형이라 생각되지 않을 만큼 수려함을 자랑하는 디자인입니다. 과거 플라스틱 느낌의 단말과도 구분되는 풀메탈 디자인은 큰 장점으로 평가할 만합니다.
갤럭시 On7은 FHD 디스플레이 입니다. 보급형인지라 급 나누기는 어느 정도 보일 수 있습니다만, 사용상 기존 스마트폰과 차이는 크게 느끼지 못할 듯합니다. 전면 홈버튼에는 지문인식 센서를 탑재해 보안에도 신경 쓸 수 있습니다.
후면도 메탈 디자인으로 군더더기 없는 깔끔함을 보입니다. 보급형으로 막 쓰는 스마트폰인지라 굳이 헬스 기능 센서들을 넣지 않고 카메라와 LED만 배치했습니다. KT 로고도 딱 보기 좋고, 제조사 로고도 딱 적당해 보였습니다.
후면 또한 라운드형 디자인이며, 그립감도 좋습니다. 약간 묵직한 느낌이 든다고 할까요? 그 느낌이 좋습니다. 라운딩 처리는 깔끔해 고급스러움도 느낄 수 있습니다.
정면 기준 우측 버튼 배열을 보면 멀티미디어 스피커와 간단히 전원 버튼만 있습니다. 블랙 컬러가 꽤 마음에 듭니다. 전면 액정에서 후면으로 이어지는 라인이 매끄러워 마음에 듭니다. 이는 측면과 후면을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곡면 설계 영향으로 고급스러움이 더해졌습니다. 유선형 디자인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스마트폰이죠.
좌측면 상단에는 볼륨 조절 버튼이 있으며, 하단에는 마이크로 SD카드/USIM 트레이가 있습니다. 처리는 깔끔해 고급스러움을 유지합니다. 특별히 신경 쓰이게 모난 부분이 보이지 않습니다.
상단에는 특별하게 배치한 게 안 보입니다. 역으로 그래서 더 깔끔해 보입니다. 이어폰 단자도 상단에는 안 뒀습니다. 안테나 띠도 안 보입니다.
이어폰 잭은 하단에 위치해 있으며, 충전부가 있습니다. 마이크도 밑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음악 들을 때 이어폰을 끼고 들을 수 있다는 점. 당연한 건데 그게 있어 더 든든해 보입니다.
그립감은 꽤 만족스럽습니다. 적당한 무게감과 파지감이 좋아 들고 있을 맛이 납니다. 디자인과 성능 등을 생각하면 보급형과 중급형 사이에 위치하는 스마트폰으로 가격은 30만원 대 입니다.
카메라도 튀어 나오지 않은 플랫한 디자인입니다. 책상 위에 올려 놓을 때에도 안심되는 면이 있어 그 점도 좋았습니다. 후면 카메라의 화소는 1300만 입니다. 그 옆엔 LED 플래시가 있습니다. 조리개 값은 F1.9의 밝은 렌즈를 장착했으며, 저조도 환경에서도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해줍니다. 해상도는 4,128x3,096이며 ISO는 800까지 지원합니다. 동영상은 전후면 모두 FHD를 지원합니다.
연속 촬영을 지원하며, HDR 모드를 제공합니다. 사운드 샷을 제공해 현장음을 녹음할 수 있습니다. 촬영 전과 후 최대 9초까지 주변 소리를 녹음할 수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보급형 임에도 불구하고 800만 화소를 제공합니다. 와이드 셀프샷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간단 스펙표를 보면 모델명이 SM-G610K 임이 보이고요. 엑시노스 7870 칩을 탑재했으며, 1.6Ghz 옥타코어 CPU를 장착한 걸 볼 수 있습니다.
색상은 블랙과 골드가 출시되며, 메모리는 3GB 램/16GB 내장메모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운영체제로는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 입니다. 배터리는 3,300mAh로 일체형 입니다.
전력 효율이 30% 향상 되었다고 하네요.
위 사진을 보시면 디자인이 얼마나 잘 빠진 지 아실 것 같아 보여드렸습니다.
와이파이 네트워크 속도 테스트
갤럭시 On7(2016)은 기본적으로 4G LTE Cat.6를 지원하며, 와이파이는 802.11a/b/g/n을 지원합니다. 블루투스는 4.1을 지원하는데요.
와이파이는 802.11ac를 지원하지 않아 기가 와이파이는 사용하지 못합니다. 메가 와이파이 속도 테스트를 진행했고요. 각기 다른 벤치마크 프로그램 3개를 각각 2번씩 테스트하여 그중 나은 걸 올려 보았습니다.
벤치비로 다운로드 속도 44.1Mbps가 나왔으며, 또 다른 속도 측정 앱으로 테스트한 결과 43.00Mbps. 그리고 마지막 인터넷진흥원 인터넷 속도 측정 앱으로 테스트 한 결과 48Mbps 다운로드 속도를 보이더군요. 평균 40~50Mbps 사이를 보였습니다.
안투투 점수를 체크해 보니 총점 46495점. 3D 점수 5805점. UX17605점. CPU는 17022점. RAM은 6063점이 나오네요.
갤럭시 On7은 전체 랭킹에서 36위를 차지하고 있었고요. 기기 상세 스펙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스펙은 위에 설명한 것과 동일합니다.
디스플레이와 카메라 스펙. 배터리 스펙과 OS 버전 여부, 네트워크 등의 정보까지 보는데 보급형으로 가성비는 만족할 만한 것 같습니다.
출시기념 이벤트도 있다?
갤럭시 On7 구매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있다고 합니다. 첫 번째 혜택은 직영 온라인 구매 고객에게 전원 5종 스페셜 패키지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열리고 있군요. 전용케이스와 보호필름, 고사리 보조배터리. 삼성 SD카드 16GB, 브리츠 이어폰(BZ-M330)이 핸드폰과 함께 배송이 된다고 합니다.
두 번째 혜택은 얼마 남지 않았지만 2016년 12월 16일까지 구매후기를 작성한 고객 중 7인을 선정해 기어S2 스포츠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네요.
KT 올레샵을 이용해 구매하면 구매 형태에 따라 납부하는 액수도 달라지니 꼭 체크해 본 다음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할부기간과 지원금 유형을 선택하는 등의 작업으로 월 납부금액도 낮출 수 있습니다.
마무리 하며 한마디,
갤럭시 On7은 보급형 임에 불구하고 디자인이 띄어나며 가격대비 가성비가 좋아 부담 없이 사용하기 편리한 스마트폰으로 보였습니다. 굳이 고사양의 단말기가 필요치 않다면 구매를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중국산 스마트폰 중 가성비 따져 샀다가 스트레스 좀 받은 사용자라면, 신뢰할 만한 삼성 보급형 갤럭시 On7(Galaxy On7)을 구매하는 것이 속 시원할 것으로 보였습니다.
풀메탈 디자인에 FHD 디스플레이 사양을 갖춘 갤럭시 On7은 지문인식으로 보안까지 신경 쓸 수 있어 부담 없이 애용할 수 있을 것 같았으며, 학생 또는 학생을 위한 부모님이 선택하기 좋은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생각됐습니다.
'[리뷰] IT 리뷰/제품, 모바일' 관련 글
수디오 리젠트(Sudio Regent), 블루투스 헤드폰. 생각한 이상의 만족
2016.12.24
벨킨 애플워치 클래식 가죽 밴드 리뷰. 고급스러움 입히기
2016.12.22
KT LTE egg+I는 다양한 상황에서 도움을 준다. 요금제까지 알아보기
2016.11.29
다이슨 퓨어 핫앤쿨 링크 런칭. 이제는 냉난방정화 하나로 해결 가능
2016.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