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7 플러스 사용해보니 GOOD. KT 사전예약 알아보기
- [리뷰] IT 리뷰/제품, 모바일
- 2016. 10. 13. 06:30
아이폰7과 아이폰7 플러스가 본격적으로 국내에도 발매 된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정식 발매는 21일이며, 사전예약은 14일부터 입니다.
전 아이폰7 플러스를 해외구매로 조금 빨리 손에 잡고 있는 중이기도 한데요. 공식적으로 상세하게 리뷰하기 전에 간단한 스펙과 실제 사용하며 느끼는 부분에 대해서 조금 이야기하고, 사전예약에 관련한 정보를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해외에서 구매한 제 아이폰 7 플러스(iPhone 7 plus)는 기존에 가지고 있던 로즈골드에 맞춰 구매를 했습니다. 당연히 이번엔 매트블랙과 제트블랙이 최고의 인기지만, 전 하루라도 빨리 받고 싶고, 돈을 적게 들이고 싶어 로즈골드를 선택했습니다.
다시 한 번 강조해 알려드리자면, 구매를 위한 사전예약 일은 14일부터이며, 21일은 정식 출시가 되는 날입니다.
아이폰7과 아이폰7 플러스의 간단 스펙은?
아이폰 7의 상세 스펙은 굉장히 많은 정보를 담고 있기에 전 간단하게 가장 큰 특장점을 정리해 봤습니다.
아이폰 7과 아이폰 7 플러스의 기본적인 스펙 차이를 알아야 고르기도 쉬울 것 같아 정리를 해본 것입니다.
우선 가장 크게 차이가 나는 것은 당연히 디스플레이의 크기입니다. 4.7인치와 5.5인치라는 차이점이 있죠. 해상도 또한 다릅니다. 아이폰7은 1334 해상도인 것과 달리 아이폰7 플러스는 1920 해상도 입니다. 좀 더 광활한 차이는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프로세서는 같으며, 용량 차이도 같습니다. 그러나 가격 차이는 큽니다. 예상으로는 약 100만 원대에서 140만 원 사이 정도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주요 특징 중 아이폰7과 아이폰7 플러스가 가장 크게 차이가 나는 것은 디스플레이 크기도 있겠지만, 이번엔 ‘카메라’가 싱글 렌즈 카메라이냐, 아니면 듀얼 렌즈 카메라 렌즈냐에 따라 기능 또한 다르기에 전 아이폰7 플러스를 선택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폰7 플러스가 진리로 보입니다. 상세한 내용은 이후 리뷰에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제가 촬영한 위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 카메라 렌즈가 2개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듀얼 카메라는 인물 사진 및 풍경 사진에서 독특한 매력을 보여주기에 권할 수밖에 없습니다.
현재 출시된 기기는 iOS 10이 올라가 있는데, 저의 경우는 인물사진 모드 촬영을 해보기 위해 OS를 베타 버전으로 올려놓았는데, 그 효과는 정말 대단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론 아직 부족한 면도 있지만, 기존 가지고 노는 재미의 몇 배는 더 큰 재미를 주기에 플러스는 진리입니다.
전세계 출시를 기념해 OS를 10.1 정식 버전으로 올림해주는 것을 기대해 보고 있습니다. 인물사진 모드 때문이라도 말이죠.
위 테스트 사진을 보시면 무엇이 차이가 나는지 한 눈에 파악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왼쪽은 일반 사진 결과물이며, 우측 사진은 ‘인물 사진’의 결과물입니다. 배경 흐림 효과가 무척이나 잘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 드리지만, 위 사진은 iOS 10.1 beta2의 결과물입니다.
게다가 아이폰7을 발표할 때 알렸듯 이 스마트폰에는 OIS. 즉 손떨림방지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수전증이 있는 분에겐 매우 좋은 기능으로, 동영상 촬영 시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OIS 기능은 조도가 낮은 환경에서의 흔들림을 방지해 좀 더 선명한 결과물을 남길 수 있어 큰 도움이 됩니다.
위에 보시는 음식 사진은 조명 환경이 그리 좋지 않은 곳에서 촬영한 것이지만, 굉장히 깨끗하고 선명하게 나온 것을 볼 수 있어 카메라가 어느 정도 좋아졌는지 알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밝기 및 약간의 보정을 한 사진입니다.
일반적인 스마트폰의 경우 조도가 낮은 상태에서 촬영을 하면 흔들림이 심해 심령 사진을 보는 듯 결과물을 만들어 낼 때가 있는데, 그런 부분도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7 플러스의 전면 디자인은 사실 구분이 힘들 정도로 바뀐 게 없는 듯 보입니다. 그러나 자세히 보면 홈버튼의 변화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D 터치 버튼이 들어왔다는 점이 큰 변화입니다. 기존에는 물리 버튼이었는데, 이번엔 3D 터치 버튼이라 약간 적응 과정이 필요합니다.
햅틱 진동 효과로 기존 물리 버튼의 감도를 제공하긴 하는데, 이게 책상 위에서 누르면 부딪히지도 않았는데, 책상을 툭툭 치는 듯한 느낌을 줘 놀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적응하면 괜찮을 듯 보입니다. 햅틱 작동은 다양한 부분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하단 부분에는 아실 것으로 생각됩니다만, 3.5파이 이어폰 단자가 없어졌습니다. 대신 라이트닝에 젠더를 이용해 이어폰을 꽂을 수 있고요. 그렇게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국내에 본격적으로 사전예약되는 14일이나 21일 정식 출시에서도 구성품은 위와 약간은 다를 것으로 보입니다. 전 해외용을 구매해 어댑터가 삼발이인 것을 볼 수 있고요. 국내용은 아마 2구용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늘 그렇듯이.
위 사진 왼쪽에 있는 것은 라이트닝 단자에서 3.5파이 이어폰 단자로 바꾸는 젠더로, 이를 이용해 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어팟을 뒤집으면 있습니다.
iOS의 경우 이미 iOS 10으로 업데이트해 사용하는 분은 새로운 기기의 iOS가 더 특별하게 느껴지는 부분은 없을 겁니다. 하지만 저같이 아이폰7 플러스를 구매한 분이라면, 카메라에서 더욱 특별한 재미를 누릴 수 있기에 저 같은 선택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배터리도 향상돼 오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피커도 스테레오 스피커로 확실히 더 퀄리티 좋은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됐습니다. 방수 방진 기능도 어느 정도까지 되니 약간의 비가와도 이젠 걱정이 없을 듯합니다.
아이폰7 및 아이폰7 플러스, KT 사전예약은 어떻게?
KT에서는 10월 14일 오전 9시 사전예약이 시작됩니다. 아무래도 경쟁은 있을 듯합니다. 해외에서도 제트 블랙을 차지하려는 분들의 경쟁이 있었는데요. 국내에도 없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매트 블랙을 추천하나, 물량이 많지 않을 경우 다른 컬러를 선택해야 할 수도 있을 듯합니다. 저의 경우같이 말이죠.
KT를 통해 예약 가입하는 방법은 첫 번째, ##6767로 주문 문자를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문자 이용료는 무료이니 부담 없이 사전예약할 수 있죠.
두 번째는, 온라인 올레샵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올레샵에 방문하셔서 직접 예약 가입을 진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올레샵 구매는 [링크]올레샵 을 따라 가면 됩니다.
세 번째는 가까운 대리점을 찾는 방법입니다. 전국 KT 대리점 매장에 방문해 예약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매장은 다음 [링크]를 따라 들어가면 위와 같이 검색할 수 있는 부분이 보일 것입니다. 가까운 매장을 찾아 방문하시면 됩니다. [링크] 매장찾기 링크 입니다.
사전예약의 경우 kt 고객일 경우 사용하는 ‘올레 고객센터’ 앱을 통해 예약할 수도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사전예약을 안내하는 고객센터 앱 내부의 모습입니다. 14일 사전예약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예약 가입자에게는 혜택도 있다? Why KT..
예약 가입의 경우 고객 선착순 5만명에게 올레샵 액세서리 3만원 할인 교환권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10월 14일까지 우선차수 기준으로 예약 가입한 고객께 드리는 혜택이라고 하죠.
10월 31일까지 실제 개통 완료하는 고객에게 11월 8일 MMS 문자 쿠폰을 발송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또한 괜찮은 방법이네요.
할인 받을 줄 알아야 잘 산다. 슈퍼 현대카드로 할부 약정 구매하자
아이폰7이나 아이폰7 플러스를 KT에서 구매할 때 프리미엄 슈퍼 현대카드로 할부 약정 구매하면, 파격적인 통신비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참고링크] 올레 프리미엄 슈퍼카드 페이지
전월 카드 실적이 30만 원 이상이면 36만 원, 70만 원 이상이며 48만 원을 할인 받을 수 있게 돼 부담이 확 줄어듭니다. 전월 실적에는 통신비 및 교통비가 포함되니 더 부담이 없다고 하네요. M포인트 적립까지 된다는 것도 눈이 가네요.
다양한 혜택이 더해진 요금제도 kt에는 있다
kt를 통해 구매 가입 시 연령제한 없이 누구나 데이터 선택 76.8 요금제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 요금제는 데이터 무제한 + 멤버십 VIP + 단말보험을 제공하죠.(기본제공량 소진 시 데이터 전송 속도 제한) [참고링크] 올레 LTE 데이터 선택 요금제 페이지
만 24세 이하라면 Y24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매일 3시간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취향저격 서비스입니다. [참고링크] 올레 Y24요금제 페이지
만 18세 이하라면 Y틴 요금제로 부담을 낮출 수 있습니다. 게다가 혜택으로는 데이터 2배 쓰기 기능이 있어 참고할 만합니다.
정리하면,
해외에서 먼저 구매한 아이폰 7 플러스지만, kt에선 위와 같은 여러 혜택을 통해 쉽고 편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원하는 컬러와 원하는 용량을 구매할 수 있기에 한편으론 이 시기가 부럽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폰 7 플러스가 진리라고 생각됩니다. 카메라를 가지고 노는 재미가 수월찮습니다. 음악도 멋지게 들을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 가장 중요한 건 아무래도 사전예약일인 14일이 중요할 테고, 두 번째로 21일 출시가 중요할 테고, 세 번째이자 중요한 정보는 위에 정리해 놓았습니다. 잘 살펴보시고 계획하시어 좋은 기기 들이시면 되겠습니다.
'[리뷰] IT 리뷰/제품, 모바일' 관련 글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BlueXtel Toscazero(토스카제로)
2016.11.01
아이폰7 플러스 상세 리뷰. 유익한 kt, iPhone 체인지업 무엇?
2016.10.21
블랙베리 프리브(PRIV). 상세 리뷰. 대중성 갖춘 마니아폰
2016.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