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캣티냥이 데이터 부족 해결법을 알려주나니
- [리뷰] IT 리뷰/인터넷, 서비스
- 2016. 10. 3. 06:30
kt의 스타 고양이 캣티가 세 번째 영상을 찍었습니다. 귀염둥이 반려묘로 첫 번째 광고 영상부터 인기가 대단했던 그 반려묘 캣티가 이번엔 데이터 소진으로 길을 잃은 위기의 연인을 구하는 광고 영상을 촬영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캣티가 알려주는 데이터 충전 방법과 함께 kt의 데이터 상품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업데이트된 요금제를 상세히 알아보는 시간은 나름 의미가 있다고 생각을 해 상세히 다뤄보고자 합니다.
스타 반려묘 캣티의 세 번째 광고 영상 무엇?
반려묘 캣티. 조금만 관심 있다면 알 만하다고 생각되는 kt 광고 속 고양이의 이름은 캣티입니다. kt(케이티)를 고양이 이름으로 생각한 이름이 캣티인데 마스코트 네이밍을 참으로 잘 했다는 생각을 할 정도로 어감도 좋고 광고 영상도 인기가 있었습니다.
이번에 시작한 세 번째 캣티의 광고 영상은 데이터 부족으로 위기에 처하는 젊은 연인들을 캣티 님이 구제하는 영상입니다.
연인은 데이트 하기로 한 장소를 못 찾아 갈팡질팡하는 모습으로 등장합니다. 같은 장소를 반복해서 온지라 여친이 슬슬 짜증날 시간. 더는 짜증나게 하고 싶지 않은 남친은 땀을 흘릴 수밖에 없습니다. 이유는 마지막을 향해 가는 데이터 잔량 때문입니다.
여친은 그런 남친이 왜 그러는지 파악을 하지 못해 압박을 하고, 남친은 그 압박 사이로 ‘데이터 소진’에 대한 하소연을 들릴 듯 말 듯 작은 소리로 ‘(데이터) 아! 소진’을 해 여친은 짜증난 나머지 ‘그럼 오늘은 소진이랑 놀아라’며 뒤돌아 가는 안쓰러운 모습을 보입니다.
우리가 한 번쯤은 봐왔던 썰렁개그 중에 이런 개그들 있죠. 데이터가 소진되고 있다고 소진이랑 놀아라! 라는 개그. 한 번쯤은 봤을 텐데. 이 광고에서도 비슷한 장면이 나와 안쓰럽지만 웃기는 장면을 보입니다.
이때 구세주처럼 등장하는 님이 있었으니, 그 님은 캣티 님입니다. ‘캣티의 말씀’이라는 자막과 스토리가 펼쳐지죠.
데이터 소진이 된 젊은이에게 은혜로운 팁을, 캣티의 말씀
캣티는 귀여운 몸짓과 상냥한 냐옹 소리를 내며, 말씀을 시작 하십니다.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은 있나니.. 두려울수록 떨지 말고 포인트를 볼지어다”라며 말이죠.
여기서 말하는 포인트는 자신이 보유한 kt의 멤버십 포인트를 말합니다.
그렇기에 캣티는, “멤버십 포인트로 데이터를 충전하라”며 해결법을 알려주죠. 그게 안 되면 두 번째로 “된다는 믿음으로 데이터 룰렛도 돌려보라”라며 용기를 북돋죠. 또 세 번째로는 최종적으로 “다음 달 데이터를 당겨오면 될지어니”라며 용한 말씀을 하십니다.
캣티가 말한 해결법은 실제 해결법입니다. 데이터를 전부 소진한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해결법이죠.
캣티 세 번째 광고 ‘캣티의 말씀-데이터 종합 편’ 영상
캣티가 제안한 해결법 하나. ‘LTE 데이터 충전’
캣티가 제안하는 첫 번째 데이터 해결법은 ‘데이터 충전’ 방법입니다. 요금제에 따라 월별로 제공되는 데이터 양이 정해져 있고, 사용하다 보면 데이터 소모량이 불규칙해 빨리 소모가 되는 달이 꼭 있기 마련입니다. 그럴 때 해결법은 있습니다.
그게 바로 캣티 냥이 알려준 ‘데이터 충전’ 서비스입니다.
필요할 때마다 데이터를 추가로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데이터 충전 서비스’가 그 이름입니다. 현재 사용하는 요금제를 바꾸지 않고 충전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KT 고객이라면 ‘LTE 데이터 충전’으로 데이터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충전양은 100M부터 300M, 500M, 1GB, 2GB로 나누어 충전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LTE 데이터 충전 시 멤버십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는 점이 있기에 캣티 님이 그렇게 말씀하셨죠. 서비스 요금표는 위와 같습니다. 100MB를 충전할 때 1980원, 300MB가 5940원, 500MB가 8800원, 1GB가 14300원, 2GB가 19800원 입니다. 멤버십 포인트로 신청 차감할 땐 그보다 약간 낮은 가격이 차감됨을 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밑에 링크 페이지를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링크] LTE 데이터 충전 구매하는 곳[kt 공식 페이지]
캣티가 제안한 해결 법 둘. ‘LTE 데이터 룰렛’
매월 25일은 데이터가 부족한 이들이 반길 만한 날입니다. 이유는 매월 25일부터 올레멤버십 1,800P로 최대 1GB의 당첨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꽝 없는 데이터 룰렛을 돌려 데이터 용량을 받을 수 있거든요. 1회 응모 시 1,800P가 차감되며, 응모 후 취소는 불가합니다.
데이터가 부족한 서비스 사용자들로선 반길 일은 확실해 보입니다. 꽝이 없어 더 반가운 서비스죠. 돌리기만 하면 최소 100MB이고, 운이 좋으면 1GB를 받을 수 있으니 매우 반길 데이터 충전 방법입니다.
[링크] LTE 데이터 룰렛 돌려돌려 돌림판 링크
캣티가 알려준 이벤트. ‘DIY 더블 룰렛’
kt 고객에겐 다른 혜택도 있습니다. 하루 한 번 돌릴 수 있는 돌려돌려 돌림판이 있기 때문이죠. 100% 당첨되는 DIY 나만의 룰렛이 그것입니다. 그러나 약간은 복잡한 룰렛이며, 대신 선물이 좋습니다. 가치가 있는 도전이죠.
퀘스트를 모두 수행하면 DIY 나만의 룰렛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캣티가 제안한 충전 해결법 넷. ‘데이터 밀당’
캣티 님의 말씀인 ‘데이터 밀당’은 ‘데이터 당겨 쓰기’와 ‘데이터 이월’을 합친 서비스 용어인데요. ‘데이터 선택 요금제’ 중 32.8~54.8요금제 가입자라면 무료로 데이터를 밀당해 쓸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번 달에 남는 데이터를 이월해 사용하고, 이번 달에 모자라면 다음 달 데이터를 당겨 쓸 수 있는 서비스죠.
이미 잘 사용하는 서비스 이용자 분이 많을 거로 보고 있습니다. 그만큼 유용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캣티 님이 조언을 해준 거죠.
데이터 밀당을 하려면 LTE 데이터 선택 요금제를 알아야
데이터 밀당을 하려면 자신이 선택한 요금제에서 그 혜택을 볼 수 있느냐인데 밀당은 32.8 요금제부터 54.8 요금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 데이터 선택 요금제 표를 보고 자신의 사용 패턴에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링크] LTE 데이터 선택 요금제 신청 및 변경. 그리고 정보 링크
캣티 님의 말씀을 전하고, 마무리하며
캣티의 말씀-데이터 종합 편은 캣티가 전해줘 더 즐겁게 볼 수 있는 광고 영상으로, 서비스에 대한 이해도가 좀 더 빠르게 될 것으로 예상되는 광고였습니다.
자신에게 어떤 요금제가 필요한지, 어떤 유용한 서비스가 있는지를 다시 상기시켜 계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게 한다는 점에서도 긍정적으로 보이는 광고 영상이었습니다.
덕분에 저도 다시금 서비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데이터가 부족할 땐 어떻게 하라고요? 캣티의 말씀대로 하시면 됩니다. 데이터 충전법 다 아셨겠죠?
그럼 전 다른 글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리뷰] IT 리뷰/인터넷, 서비스' 관련 글
스포츠 드론 레이싱, 디원그랑프리. 인천문학주경기장에서 열린다
2016.10.31
시놀로지 2017 서울, 미래 위해 포괄적 시스템 여는 시놀로지
2016.10.29
KT의 자신감, 이제 기가 인터넷 2.0시대를 연다
2016.10.01
올레tv 에어 발표와 직접 체험 이야기
2016.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