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전용 LTE, 미래에 대비하는 기업이라면 필수일 서비스

728x90

kt가 기업전용 LTE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기존 복잡하고 무겁고 비싼 기업의 보안망이 아닌 간편하고 가볍고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의 ‘기업전용 LTE’서비스를 출시한 것은 기업뿐만 아니라 임직원 입장에서도 반가운 일입니다. 해서 kt의 기업전용 LTE 서비스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보고자 합니다.


출시된 기업전용 LTE 무엇? 개념확인 해보자.

kt의 기업전용 LTE 서비스는 먼저 기업의 ‘보안’과 ‘비용’을 한꺼번에 해결해주는 서비스로 접근해 생각해 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또 기업 통신에서 모바일의 비중이 갈수록 늘어나는 면을 보완할 때 생각하면 좋을 서비스가 kt의 기업전용 LTE 서비스입니다.

먼저 ‘기업전용 LTE’ 서비스는 ‘기업에 안전한 서비스’란 점을 생각하시면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어 경제적인 전용 LTE 서비스 환경을 구축한다는 점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안전한 모바일 오피스 세계로 기업이 들어가는 것은 반가운 일입니다.

기업전용 LTE는 빠른 속도와 안정성이 검증된 LTE 전국망을 기반으로 각 기업의 환경에 따라 무선에서도 전용회선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업전용 LTE는 기업 전용 게이트웨이를 통해 일반 무선 인터넷망과는 완벽히 분리된 환경에서 기업 내부망에 접속하는 방식으로 보안효과는 최고의 수준을 유지케 해줍니다.

더불어 접속사이트와 녹음기, 카메라 등 접근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차단관리도 손쉽게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도 강점입니다.

기업은 기존에 보안이 걱정돼 솔루션을 도입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느꼈지만, 쉽게 하지 못했으며, 도입한 이후 경제적으로 무리함을 느꼈던 부분이 있었죠. 또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폰이나 통신비 지원도 기업 입장에선 부담이 됐던 부분이지만, 이 서비스를 통해 아주 저렴하게 유지할 수 있게 돼 반가우리라 생각됩니다.

또한, 세계 최초 기업별 전용망을 갖춘다는 점도 매력입니다. 일반 네트워크와 완벽한 분리를 통해 보안에도 도움되니 일석이조죠. 사용자 등록과 해지, 직무 직급별 사용한도 부여 등을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kt 기업전용 LTE 소개영상 보기


기업전용 LTE 혜택 및 특장점 무엇?



기업전용 LTE는 기존 WiFi, TRS, Wibro 등으로 사내 무선망을 구축해 이용하던 것과 달리 LTE 전국상용 LTE를 사용하기에 쉽고 빠르게 구축해 실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기존 대비 최대 50배 빠른 환경의 모바일 네트워크를 이용해 업무체계를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 사용자가 주로 사용하는 사업장 위주의 사내 무선망 커버리지를 벗어나 전국 어디서나 접근 사용 가능하다는 점이 강점입니다.

필요성
기업은 기업전용 LTE를 통해 모바일 오피스 구축 및 운용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기에 쉽게 교체 및 도입을 추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초기 투자비용도 부담 없고, 별도 투자 없이 지속적으로 속도가 업그레이드 되니 미래를 위해선 교체가 필수일 것 같기도 합니다.


기업은 ‘기업전용 LTE’를 도입하므로 불필요하게 지출하던 기업통신 비용을 줄일 수 있게 되죠. 이 하나만으로도 만족도는 극에 달할 듯합니다.

안전성(보안)

기업전용 LTE는 개인 스마트폰에서도 안전하게 회사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기업전용 게이트웨이로 외부 공용망과 분리된 최고 수준의 보안을 제공합니다.

업무 운영비 절약
법인용 단말 운영의 필요성이 줄어든다는 점도 특장점입니다. 임직원 개인 스마트폰을 업무에 이용할 수 있고, 해당 개인에겐 부담이 없으니 운영이 쉽습니다. 쓸데없이 업무용 단말기를 구입해 예산낭비를 할 필요도 없고, 임직원도 따로 폰 2개를 들고 다닐 필요도 없습니다.

기업전용 LTE는 테라(Tera)급 데이터를 일반 데이터 요율에 비해 최대 88%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합니다. 임직원이 업무용으로 쓴 데이터는 기업이 구매한 데이터에서 차감되는 식이니 개인의 부담이 없는 것이죠. 기업 입장에선 분리해 운영할 수 있고요.


보안설비 투자비에서도 획기적으로 절감된다는 점도 키포인트 입니다. 직원 1,000명 회사에서 5년 이용 시 필요한 10.8억(VPN인증서버 3억, 보안솔루션 3.6천만원x5, 사설WiFi 3억, WiFi운영비 6천만원x5)을 기업전용 LTE를 쓰므로 거의 전액을 아낄 수 있으니 필수라 생각되네요.

기업전용 LTE 사용도 쉽게
임직원들은 기업전용 LTE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ON-OFF 할 수 있습니다. ‘업무모드’와 ‘개인모드’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는 게 특장점이고 매력입니다.
‘업무모드’는 사내망에 접속 가능한 모드이며, ‘개인모드’는 개인폰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모드로 바꿔 사용할 수 있죠.


기존 회사 내 PC로만 접속되는 보안망을 갖춘 기업보다 비교할 수 없는 우위의 장점을 갖췄기에 기업전용 LTE는 필요한 서비스로 꼽을 만합니다.

게다가 원터치로 간편하게 바꿔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죠. 복잡한 설정 없이 앱 클릭 한 번으로 사내망에 접속할 수 있으니 획기적입니다.

기업 환경에 따라 맞춤형 조정이 가능하다
기업전용 LTE는 기업의 사업환경에 따라 Zone형, 전국형, 특정 고객형, 불특정 고객형 등 다양한 형태로 구현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Zone형’-임직원이 회사가 지정한 특정 지역에서 기업전용 LTE로 사내망에 접속하게 하는 형태.
‘전국형’-전국 어디서나 애플리케이션 ON-OFF만으로 사내망에 접속할 수 있는 형태.
‘특정 고객형’-법인이 특정 인원과 특정 지역을 선택해서 운영하는 방식.
‘불특정 고객형’-특정 지역에 진입한 누구나에게 무료 데이터를 제공하는 방식.

기업전용 LTE, IoT 확장 가능한 서비스


기업전용 LTE는 KT의 다양한 기업 솔루션과 결합해 시너지를 낼 수 있으며, 사물 인터넷(IoT)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kt는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소물인터넷(LTE-M) 인프라를 활용해 산업용 IoT에도 기업전용 LTE를 적용한다고 합니다.

실제 사례
기업전용 LTE를 실제 구축해 사용하는 기업도 있습니다. 현대중공업과 포스코에 기업전용 LTE 서비스를 구축해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포스코의 경우 기업전용 LTE를 기반으로 ‘포항-광양-서울’ 사업장을 무선으로 연결해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국 어디서나 사용 가능하며 필요에 따라 조정할 수 있다

그렇습니다. 통신사 LTE망은 전국으로 깔려 있으니 언제 어디서든 사내망에 접속해 업무를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임직원 개인에게도 이득인 서비스
기업뿐만 아니라 임직원 개인에게도 좋은 서비스가 ‘기업전용 LTE’ 서비스 입니다. 이유는 개인이 49,900 이상의 요금제를 이용할 경우 기업전용 LTE와 결합 시 8,000원 할인을 해준다는 점이 개인에게 이득인 서비스란 뜻이고요. 그 이하 요금제의 경우에도 5,000원 결합할인을 제공받을 수 있으니 이득이라 할 수밖에 없습니다.

중요사항
기업전용 LTE 상품 가격은 기업간(kt-기업) 협정에 의해 결정됩니다.

마치며 한마디..
kt의 '기업전용 LTE' 서비스는 기업의 입장을 고려한 서비스로 매우 유용한 서비스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임직원 모두가 자유로운 서비스를 통해 극대화된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쉽게 예상할 수 있습니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힘이 됩니다. 공감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