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EOS M3와 EF-M 11-22mm로 담은, 인천 송월동 동화마을

728x90

캐논 EOS M3 미러리스 카메라와 광각렌즈인 EF-M 11-22mm 렌즈를 테스트하고자 인천 송월동 동화마을을 찾았습니다. 아니, 사실은 차이나타운 촬영을 갔다가 옆에 있는 동화마을을 둘러보고 벽화마을 치고는 꽤 볼만한 곳이어서 이렇게 겸사겸사 소개해 드리게 됐습니다.


인천 송월동 동화마을 같은 경우 일반 표준렌즈를 마운트한 경우 제대로 벽화를 담을 수 없기에 광각렌즈를 택했습니다. 그렇다고 표준렌즈로 못 담는다는 것도 아니고 그렇게 담는 분이 대부분이지만, 광각으로 담으면 제가 보여드리는 사진처럼 광활한 사진을 남길 수 있어 동화마을과 함께 광각렌즈의 유용함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예전엔 활발히 인천 관광지를 소개해 드리고자 했지만, 몇 년째 뜸했기에 겸사겸사 포스팅을 하게 됐습니다.


인천 송월동 동화마을은 앞서 말씀드렸듯 동인천 차이나타운 거리 밑에 위치해 있습니다. 전철 기준으로 인천역에서 하차해 차이나타운으로 들어가 왼쪽 고갯길 밑으로 향하면 우측으로 동화마을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위치는 '인천광역시 중구 동화마을길 38(송월동 3가)' 일대가 동화마을로 꾸며져 있습니다.


이곳은 각종 디즈니 만화의 주인공 캐릭터와 한국의 동화에 등장하는 인물 등 다양한 캐릭터와 볼거리가 그득한 마을입니다.



입구는 오르막길 좌측에 있으며 오르막길 정면은 차이나타운 가는 길인데요. 차이나타운에서 내리막길로 걸어내려 왔다면 어차피 동화마을을 보러 온 것일테니 위 사진의 입구에 서게 될 것입니다.


이곳은 아무래도 사람 사는 곳이니만큼 1년 내내 연중무휴로 마을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문제는 동화마을을 찾는 학생들이 동네 떠나가라 시끄럽게 떠드니 주민들이 여간 불편해 하지 않는 게 느껴지는데요. 즐기는 것도 좋지만, 약간은 조용히 동화마을을 구경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이 점을 미리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입구로 들어가 좌측 첫 번째 골목으로 들어가면 캐릭터숍이 자리해 있기도 하니 좋아하는 캐릭터를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바로 이 지점부터 벽화를 구경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지 않고 직진해도 볼 수 있으니 그건 마음대로 하시면 됩니다.


주차시설은 주변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될 테고요.



동화마을과 연결된 관광지로는 바로 옆에 붙어 있는 차이나타운과 자유공원이 있으며, 신포시장도 있고, 아트플랫폼도 찾으면 볼거리는 풍성합니다.



캐릭터를 구매할 수 있는 숍도 있고, 아이스크림도 사 먹을 수 있는 곳도 있는 곳이 입구에 있죠.



왠지 오즈의 마법사 캐릭터 같다는 느낌을 주는 양철인간이 보이네요.



겁많은 사자도 다음 집에 그려져 있군요. 이렇게 되면 확실한 거죠.



송월동 동화마을 벽화를 구경하며 느낌이 특별했던 것은 다른 벽화마을의 경우 한 번 사업을 추진한 이후 관리가 되지 않는 것에 비해, 이곳은 관리가 잘 돼 있는 듯하여 기분이 좋다는 생각이 들었던 곳입니다.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 EOS M3와 EF-M 11-22mm 광각렌즈의 조합은 이렇게 넓은 화각으로 동화를 담아내주어 가져간 보람이 있었습니다.



만약 이곳을 찾은 사람들이 거인이었다면 이 마을은 정말 동화마을처럼 보였을지도 모를 일입니다. 이런 예쁜 마을이 있다니 조금은 더 놀랐습니다. 무엇보다 주민들이 있는 곳에 조성된 동화마을이란 점이 특이했죠.



이런 벽화거리를 조성하면 장점은 주민을 위한 사업이기에 낙후된 마을이 활성화 된다는 점은 좋지만, 또 반대로 보면 조용한 마을이 외지 사람들로 홍역을 앓기도 하니 좋은 것 반, 안 좋은 것 반의 느낌도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런 것 생각하면 조금은 정숙해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전봇대를 이용한 동화 속 장면 재연도 칭찬해 주고 싶네요. 안에 손을 넣고 소원을 빌면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안내가 있으니 한 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진 찍을 포인트는 곳곳에 정말 많습니다.







곳곳에 다양한 볼거리.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으니 가족 단위로 놀러 가시기 좋을 것 같습니다. 연인 사이에도 찾으면 좋을 곳이라 생각되는 곳입니다.






각종 동화 속 캐릭터를 볼 수 있고, 같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동화마을은 전국적으로도 많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통영이나 부산, 여수 등에도 작고 큰 벽화마을이 있지만, 인천 송월동 동화마을이 좋았다고 느낀 것은 적어도 뒤처지지 않을만큼 관리가 되고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즉, 언제 찾아가도 잘 관리된 동화마을을 볼 수 있다는 점은 매력으로 생각됩니다.



위 첨부된 지도를 참고해 가셔도 좋습니다. 네비게이션으로 찾아도 되고, 스마트폰을 가진 이라면 구글맵 등을 이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정 못 찾겠다면 '차이나타운'을 찾아 가시면 됩니다. 바로 밑거리에 있으니 말이죠. 짜장면 한 그릇 먹고 가도 좋을 장소입니다.



위에 등장한 모든 사진은 캐논 EOS M3와 전용렌즈인 EF-M 11-22mm 광각렌즈로 촬영한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표준렌즈의 경우 위와 같이 담기 어려울 것이기에 알려드리는 것이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광각렌즈가 있으면 자유롭게 큰 화각 안에 담고 싶은 피사체를 담을 수 있으니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송월동 동화마을 참 보기 좋았고요. 찾아보시라고 더 많은 사진은 안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훨씬 볼 것이 많은 곳이니 찾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공감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