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 웬즈데이] WD 마이클라우드만 있으면 야외에서도 언제든 동영상 시청. 그리고 장점

728x90

근래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클라우드 서비스는 장점만큼이나 단점도 있는 서비스라 저는 생각되더군요. 용량도 한계가 있고, 속도조차 만족하지 못하며, 연결에서도 답답한 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면서도 사용하는 이유는 네트워크로 연결된 스토리지가 없기 때문일 겁니다.

그래서 전문 사용자들은 이제 집이나 사무실에 NAS(Network Attached Storage)를 구축하고 있는 시점입니다. 공간도 풍부하거니와 통신 서비스도 빨라진 시대이기에 쉽게 NAS를 구축하는 시대가 됐습니다.



예전엔 NAS가 무척 고가에 팔렸기에 이를 구축하기가 버거웠던 것이 사실이지만, 이제 가격도 적당한 수준으로 내려왔고, 초보 유저에게 맞는 적당한 NAS들이 나오고 있기에 예전보다 구축이 쉬워졌습니다.

제가 사용하며 알려드리고 있는 NAS는 WD 마이클라우드로, 개인용 홈 클라우드에 적격인 제품입니다.

이를 이용해 집뿐만 아니라 외부에서도 언제든지 접근해 데이터를 저장하고 다운로드 받는 생활 환경이 된 점은 저에게 무척이나 큰 행복감과 안정감을 줍니다. 가볍게 저장해 놓고, 어디에서든 필요할 때마다 꺼내 쓰는 맛은 한 번 맛 들리면 헤어나오지 못하는 그런 편리함이더군요.

저는 외부에 나갈 때 사진을 많이 찍는 특성의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 경우도 있고, DSLR이나 미러리스로 촬영하는 등 데이터가 많이 발생하는 생활 패턴입니다. 메모리의 여유가 없을 땐 네트워크로 연결된 상태에서 바로 WD 마이클라우드에 저장을 해보니 이 또한 무척 좋더군요.

또 출장이나 여행을 갔을 때 제 개인용 홈 클라우드인 ‘WD 마이클라우드’에 영화나 사진 자료를 저장해 두니, 언제든 접근해 영상을 시청하거나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점도 좋았습니다.



지난 글에서 보여드렸던 WD 마이클라우드는 위 사진에서 보시듯 가운데 있는 조그만 스토리지 디바이스 입니다.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도 않고, 환경과 어우러지는 심플함도 매우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또 지난 시간에는 내부에서 사용하는 모습을 주로 보여드렸는데 이번에는 외부에서 사용하는 것들을 보여드리며 실제 외부에서 얼마나 유용한지를 같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저장장치인 외장하드 등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바로 바로 찍어 저장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었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이 보통 32GB의 저장공간이 있어 충분히 저장할 수 있지만, 백업을 자주 하지 않는 사람들은 이 공간이 빠르게 차기 마련입니다. 따로 백업을 해놓지 않았는데, 또 사진을 찍게 되면 기존 사진을 지우기도 애매하고 안 찍자니 말이 안 되는 상황이 있는데요.

WD 마이클라우드 같은 NAS를 사용하면 위와 같은 고민 또한 빠르게 해결됩니다. 저도 기존 사진이 많은 상태에서 사진을 찍고 바로 저장하게 해 놓았더니 찍는 사진이 업로드 돼 고민이 줄어들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와이파이가 되는 곳에서 자신의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들을 빠르게 WD 마이클라우드로 옮기고, 옮긴 만큼 사진 데이터를 지워 촬영하는 방법이 영리한 것인데요. 이도 저도 아닌 위급 상황이라면 위와 같이 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는 후자의 방법을 사용했죠. 카페에 들어가 와이파이로 사진을 적당히 옮겨 놓고 사진 촬영을 했기에 여유있게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촬영한 사진은 안전하게 저장되니 뒤에 따로 작업하기도 편리합니다. 위 사진은 바로 위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경회루 앞 수정전 사진입니다.



추운 겨울도 이제 서서히 가고 있는 시점이고, 바람이 안 부는 날은 따뜻해 외부 활동이 늘어나는 시기입니다. 이제 소풍도 많이 가는 계절이 다가왔는데요. 제가 가본 경복궁엔 가족이나 외국인 관광객 등이 많이 왔더군요.

여유 있게 촬영 나가 멋진 사진을 남기고, 한적한 카페에 앉아 커피를 마시며 네트워크로 연결해 자신의 WD 마이클라우드로 데이터를 옮기는 생활은 은근 큰 재미를 가져다 줍니다. 제가 바로 그런 생활을 해보기 위해 이날 열심히 촬영하고 카페에도 다녔죠.



경복궁 근정전을 담는 모습입니다. 이곳에서 촬영된 많은 사진을 WD 마이클라우드에 저장해 보고자 산책 겸 다녀봤습니다. 역시나 이날은 외국인 관광객이 많더군요. 마치 외국에 나가 있는 느낌까지 들더군요.



열심히 담은 사진을 카페에 들어와 자동백업을 해보는 모습입니다. WD 마이클라우드 앱을 설치하면 위와 같은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요. 설정만 하면 쉽게 자신이 집이나 사무실에 설치한 WD 마이클라우드에 자료가 업로드 됩니다.



전 업로드 되는 시간에 카페에서 여유롭게 현재 열심히 보고 있는 미드인 멘탈리스트 시즌7을 보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제가 다운로드 받아 놓은 영상들이 보이실 겁니다. 용량이 제법 되기에 개인용 홈 클라우드인 WD 마이클라우드에 저장해 놓고, 해당하는 영상만 다운로드해 봅니다. 실시간으로 보기에는 약간 무리가 있더군요. 카페 와이파이가 그렇게 빠르지 않은 문제점 때문이죠.



집에서 다운로드 받아 놓은 멘탈리스트 시즌7을 이어서 시청해 보는 모습입니다. 요즘은 여러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가 있어서 직접 접근해 볼 수 있지만, 일일이 결재하고 다운로드 하는 게 귀찮아, 외국에 있는 정액요금제 서비스에 든 곳에서 다운로드 받아 이처럼 쉽게 동영상을 즐길 수 있게 되어 편리해졌습니다.

이용하는 방법들은 모두 다르리라 봅니다. 동영상은 믿을 만한 곳에서 안정적으로 다운로드 받아 보세요. 안 그러면 바이러스에 골치 아프니 말이죠.



아하..!! 여기서 하나 드릴 말씀이 생겼네요.

예전에 제가 제작해 놓았던 동영상을 공유해, 의뢰인에게 보게끔 하는 일이 있었는데요. 그때의 기억이 나서 그 이야기를 드리고자 합니다.



당시 제작한 동영상을 공유하기 위해 전 모 클라우드 서비스에 자료를 저장하고, 이 링크를 보낸 적이 있는데, 희한하게도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아 볼 수 없다는 소리를 해서 적잖이 당황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메일로 보내기엔 용량이 어마 어마 했고, 파일 공유할 수 있는 메신저로 보내려니 상대가 메신저를 사용하지 못하는 의뢰인이었기에 골치였던 경험이 있었는데요. 당시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전 직접 USB 메모리를 들고 가는 번거로움을 겪었지만, 이젠 그런 고생은 안 해도 될 것 같습니다.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도 아니고, 제 개인용 홈 클라우드 NAS인 WD 마이클라우드에 저장해 놓고, 그저 링크만 보내 다운로드 받게 해보니 쉽게 받아 사용하더군요.

저처럼 일하는 이들에겐 최고의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기에 추천을 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카페에 앉아 이어폰을 착용하고 영화를 감상하다보니 제가 촬영했던 사진들이 WD 마이클라우드에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바로 위와 같이 말이죠. 기존에 백업 못했던 사진들도 자연스럽게 올리는 기회이기도 했습니다.

야외에서 WD 마이클라우드를 사용하는 방법은 많습니다.

LTE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하는 이라면 그냥 찍는 대로 업로드 하거나, LTE 데이터가 없는 이라면 와이파이가 빵빵하게 지원대는 카페를 찾아 저처럼 업로드 하는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봄바람이 현재는 매섭지만, 적당히 차가울 때는 많은 분들이 외부 활동을 할 텐데요. 외부에서 영화를 보거나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 하는 경우 위와 같은 방법을 사용해 보면 좋을 거라 생각됩니다.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등 스마트기기이면 언제든 WD 마이클라우드에 접속할 수 있기에 자신이 저장해 놓은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 데이터를 마음대로 저장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지난 글에서도 말씀 드렸듯, WD 마이클라우드에 관련한 이벤트는 현재 WD 웬즈데이 이벤트로 열리고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에 찾아 가셔 힐링폴더를 생성하면 매주 10분을 선정해 웬즈데이 힐링박스를 선물로 주는 이벤트를 하는데요. 한 번 가볍게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아나요? 행운이 나에게 올지.

이벤트 기간은 3월 4일부터 31일까지인데요. 4주간 매주 수요일 링크한 페이지에서 이벤트 당첨자가 발표된다고 합니다. 자신이 행운 좀 끌어 모으는 것 같다면 참가하시어 영광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WD 웬즈데이 관련 영상 보기 - 아래 영상]


http://youtu.be/kPE7l9Qncgc

[웬즈데이 이벤트 페이지]
http://www.wdstore.kr/shop/main/html.php?htmid=event/wednesday.htm


끝으로 WD 마이클라우드를 사용해 본 느낌이라면요. 좋다는 생각이 제일 먼저 듭니다. 예전에는 파일을 가지고 다니기 위해 USB 메모리를 준비했다면, 이젠 그냥 간다는 차이점이 있겠네요. 물론 제출하는 데이터라면 USB나 CD에 저장해 제출하겠지만, 강의 자료나 취재 파일 등은 실시간으로 저장해 놓을 수 있기에 언제든 다운로드 해 사용할 수 있는 점은 매우 매력적입니다.

여행 가서 동영상 보는 즐거움도 남다르고요. 이외 참 많은 부분에서 안정적인 스마트 생활을 하게 하는 WD 마이클라우드였습니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공감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