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CRET K7 LED 로이체 백라이트 플런저 게이밍 키보드 사용하기

728x90

XECRET K7 LED 키보드 제품을 소개해 보고자 글을 쓰게 됩니다. 그간 사용해 오던 키보드가 빡빡해지고 슬슬 지겨울 즈음, 새로운 키보드를 만난 것이 바로 로이체에서 수입 판매하는 XECRET K7 LED 제품인데요.


이 제품은 백라이트 플런저 게이밍 키보드로 고가의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기 쉽지 않은 이들을 위해 입문용으로 아주 그만인 제품이라 생각돼 소개해 드립니다. 기계식 키보드의 강점은 키보드 눌림 감도가 좋다는 것이고, 그 감도에서 작업을 해볼 수 있는 제품이 바로 플런저(Plunger) 스위치 방식으로 XECRET K7 LED 키보드 제품이 그 방식을 채용했습니다.


물론 기계식 키보드도 있지만,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이들의 진입용 제품으로 나온 이 제품은, 상위 제품 장점 부분 중 상당 부분을 사용할 수 있게 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플런저 방식의 키보드 또한 기계식 키보드 감도와 비슷하게 어디를 눌러도 비슷한 압력으로 눌리기에 감도 면에서는 유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하나 구분하고 넘어가야 할 점은 기계식 키보드는 방식 별 감도가 다르기에 모두 하나의 감도가 아님을 아셔야 할 것 같습니다. 기계식 키보드에는 청축 등 여러 축 방식 별로 키 감도가 다르기에 이 키보드가 그 감도 모두와 비슷한 것은 아닙니다. 저도 청축의 키감을 느끼고 싶지만, 아직 사용은 못 해보고 있습니다. 그 전에 입문용으로 이 키보드를 만난 것은 과정상 즐거운 경험이리라 생각됩니다.


XECRET K7 LED 키보드는 키부분에 최대 19 키 안티고스트 기능을 제공해, 게임을 위한 최대의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일반적인 작업 시에도 도움되는 부분도 있어 그 부분은 뒤에 잠시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XECRET K7 LED 로이체 백라이트 플런저 게이밍 키보드는 느낌상 기존 기계식 타자기를 치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타다닥' 하는 소리의 타자기 소리와 똑같지는 않지만, 눌리는 감이 비슷한 느낌을 주는 키보드 입니다.


저는 이전에 노트북 키보드 감의 팬타그래프 방식 키보드를 사용했는데요. 이제 사용하기 시작한 XECRET K7 LED는 그 키보드에 비해 확실히 키보드를 누르는 감이 완전히 새롭습니다.


전체적 디자인은 전통의 두터은 키보드 모습 그대로이고 이런 노멀한 키보드 디자인을 좋아하는 이들은 반길 만한 키보드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노멀한 디자인에 백라이트 기능은 그런 생각을 들지 않게 하는 특별함이 있습니다. 예전 맥용 키보드도 이와 비슷한 디자인이 있었기에 왠지 더 반가운 느낌을 개인적으로 받았습니다.



XECRET K7 LED 로이체 백라이트 플런저 게이밍 키보드의 케이스 디자인은 전작인 K2 LED와 다릅니다. 이번 디자인은 기존 기계식 키보드로 판매된 고급형 K700L과 같은 것으로 키보드의 디지인 또한 상위 모델을 따랐습니다.


게이밍에 최적화된 플런저 키보드는 기계식 키감과 강력한 950g의 바디로 안정된 타이핑 경험을 제공합니다. 일반적으로 가벼운 키보드는 책상 위에 올려 놓고 타이핑 하다 보면 좌우가 안 맞아 덜렁덜렁하는 경험을 하게 하는데, 이 제품은 그 점이 없이 안정되게 타이핑 되네요.


윈도우 8 인증마크도 함께 하며, 가장 큰 특징 중에 하나인 3색 컬러 백라이트도 강조돼 있습니다. 블루, 퍼플, 레드 컬러의 백라이트 제품이죠.



박싱된 외관 후면을 보니 XECRET K7 LED의 특장점이 잘 표시돼 있는데요. 플런저 키보드의 특징 설명하는 하는 부분도 있거니와 19키 안티 고스트 펑션 키가 설명돼 있어 참조를 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19키 안티고스트 펑션 키는 'Q, A, Z, W, S, X, E, D, C, B, SPACE, up, down, left, right, TAB, ALT-L, ALT-V, ctrl-L, ctrl-F, shift-L' 입니다.

기계식 키감의 플런저 키캡, 백라이트 컬러변환, 브리딩 컬러변환, 키 반응속도 조절 키보드 설정, ABS 소재 사용 2천만 회의 키 타이핑 수명 보장, 16개의 FN조합 컨트롤 키, 윈도우 키 잠금 및 전체키 잠금 기능, 방향키와 WASD 키 변환 기능, 데이터 전송 속도 조절 기능, 생활 방수 설계가 장점이라 기재돼 있습니다.



제품의 디자인은 노멀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제품 사이즈는 445 x 155 x 33mm 이고요. 무게는 950g, 106키, USB인터페이스, 4단계 백라이트 조절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제품 보호 비닐에서 꺼내 순수 제품만 박스 안에 다시 넣어 촬영한 것이고요. 포장이 되어 있기에 그 점은 염려 없으셔도 됩니다.



XECRET K7 LED 키보드 제품을 꺼내 박스 위에 올려놓아 보니 디자인이 깔끔하게 떨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케이블은 패브릭 케이블이라 줄꼬임이 없습니다.



구성품은 아주 단순하고 심플하게 구성돼 있습니다. 제품 하나와 매뉴얼 하나니까요. 키보드 위에 올려진 정도의 매뉴얼이니 보관도 쉽고 다 읽은 후에는 한쪽에 보관해 놓아도 좋을 듯합니다.



유저 매뉴얼은 필요한 사항만 기입돼 있어 빠르게 읽기 좋습니다. 내용물과 시스템 요구사항, 기술지원, 백라이트 컬러 변경 방법, 펑션키 조합 보조 기능 사용법, 안티 고스트 기능 설명, 유지관리 방법 등이 나열돼 있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XECRET K7 LED 키보드 아랫 부분엔 키보드 다리가 있어 높이를 조절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 홈도 눈에 띄네요.



케이블 홈은 자신이 사용하는 데스크 특성에 맞추시면 됩니다. 케이블이 왼쪽으로 넘어가게 하고 싶다면 왼쪽으로, 가운데, 오른쪽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는 USB 인터페이스로 어느 제품에나 쉽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브릭 케이블이라 고급스러워 보이며, 줄꼬임도 없는 고급형 제품입니다. 노이즈 필터도 탑재돼 있습니다. 게다가 금도금 USB 플러그는 고급스러움의 방점을 찍어 줍니다.



키보드의 키는 일반적으로 보아오던 방식으로 특별히 모난 부분이 없습니다. 위로 올라와 먼지가 쉽게 들어가는 구조도 아니고, 살짝 매립돼 있어 먼지가 쉽게 들어가지 않습니다.



방향키를 보니 게임하기 편한 표식이 되어 있어 재밌군요. 방향 전환 및 이동 키로 사용되기도 하죠. 방향키 역할 변경을 할 수 있으며 WASD 기능은 FN + W를 이용하시면 전환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런저 키 스위치는 사각 모양으로 설계되어 있더군요. 깊숙이 패여 있는 홈에 안정적으로 삽입되는 방식이었습니다. 흰색과 오렌지 컬러의 조화로운 K7 LED 키캡 컬러도 인상적이네요. 내부에까지 신경 쓴 부분이 멋집니다.



키가 스위치에 안정적으로 삽입되는 방식도 눈에 띄는 점이더군요. 어떤 키보드는 어느 한쪽 면이 들려 키감이 좋지 않은데 4면 모두 안정적인 삽입 방식이라 인상적입니다.





백라이트는 위 이미지 처럼 3가지의 컬러로 '블루, 퍼플, 레드' 입니다. 원하는 컬러로 골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백라이트 컬러변환은 브리딩 컬러변환과 키 반응속도 조절 키보드 설정이 있다는 점도 특이점입니다.



백라이트 컬러 조절은 펑션 키와 그 옆 컬러 조절 키를 함께 사용하시면 됩니다. 순서대로 눌러 바꿀 수 있고요. 3가지 컬러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잠금 키도 왼쪽 하단에 보실 수 있습니다. 펑션키와 함께 사용하시면 작동하고요. 게임할 때 오작동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한참 숨 넘어가는 게임하다가 윈도키 누르면 멘탈 붕괴 되니 유용하리라 봅니다.



XECRET K7 LED 백라이트 플런저 게이밍 키보드는 무게감이 있는 만큼 책상 위에 안정적으로 자리해 키감을 유지해 줍니다. 기계식 키보드 중 청축과 유사한 감도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 아닌가 할 정도로 만족하는 수준의 키감을 제공합니다.


딸깍 거리는 소리와 깊숙이 눌리는 키감은 매우 인상적입니다. 키의 텐션도 좋은 편이라 치고 올라오는 느낌이 좋은 기분을 줍니다. 게임할 때 눌렸는지 안 눌렸는지 명확히 구분돼 더 도움이 되겠더군요.



XECRET K7 LED 백라이트 키보드의 재미 있는 점 중 하나라면, 상태 시그널이 위와 같이 특이한 점등 효과를 보인다는 점입니다. 보통 숫자키를 쓰기 위해 넘버락 키를 작동해 놓으면 맨 왼쪽 LED가 들어오고, 캡스락이나 게임모드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해당 부분에 점등 돼 특수한 분위기를 제공해 특별한 느낌을 줍니다.



FN 키와 기능 키를 함께 조합하면 또 다른 기능을 쓸 수 있습니다. F1은 멀티미디어 실행을, F2는 볼륨다운, F3는 볼륨 업, F4는 뮤트를 쓸 수 있고요.



F5는 정지, F6은 이전곡, F7은 재생/멈춤, F8은 다음곡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F9은 이메일, F10은 홈페이지 실행, F11은 백라이트를 제외한 전체 키 잠금 기능, F12는 계산기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키브도 전체 질감은 광택이 아닌 무광택의 매트 블랙 질감입니다. 고급스러움을 더 느낄 수 있죠. 미끄럽다거나의 느낌도 전혀 없습니다.



FN 키와 페이지업 & 페이지다운 키를 이용해 발광양을 조절할 수도 있으니 그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영상으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XECRET K7 LED 백라이트 플런저 게이밍 키보드는 2Step Data Transmission speed로 전송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세팅 30바이트. 클릭 시 60바이트 전송 속도를 자랑하빈다. FN + Q를 이용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과 커피 등을 키보드에 쏟아도 안전한 생활방수 설계를 한 점도 인상적이네요.



XECRET K7 LED 키보드는 노멀한 디자인이라 더욱 고급스러워 보이는 제품입니다. 화려한 것도 좋지만, 전 무난한 디자인을 더 선호하기에 이 제품이 더 눈에 띄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려는 분들은 이 제품을 한 번 사용해 보고 넘어가셔도 좋으리라 봅니다. 키 스위칭 느낌은 개인의 호불호가 있기에 개인에 맞춰 사용하는 것이 좋고요. 기계식 키감이란 것을 어느 정도 떠올릴 수 있는 분이라면 사용하기에 좋을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게임을 자주 하는 분이라면 좋을 듯 싶습니다.


영상도 하나 준비해 봤습니다.



영상은 타이핑 하는 감도를 느낄 수 있는 소리 테스트 부분과 백라이트 변환 기능 사용법, 백라이트 밝기 조절 부분을 실제 사용해 본 테스트 영상입니다.


글 백번 보는 것보다 어쩌면 영상이 더 빠른 느낌을 제공할 수 있을 것 같아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XECRET K7 LED 백라이트 플런저 게이밍 키보드를 사용해 본 전체 느낌이라면 새로운 경험을 주는 키보드라는 점과 편리한 기능이 많아 쓰는 재미가 있는 키보드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었을까요? 그럼 다음 글로 뵙겠습니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공감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