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드 지킬, 나. 꽤 매력적인 플롯이 기대된다

728x90

SBS 수목드라마 <피노키오>를 잇는 멋진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가 등장했다. 현빈과 한지민의 등장만으로 모든 시선을 끌어모으고 있지만, 사실 이 드라마는 플롯이 꽤 매력적인 드라마이기에 더욱 큰 기대가 된다.

<하이드 지킬, 나>는 드라마 제목에서 알 수 있듯 소설 <지킬박사와 하이드씨>를 연상할 수 있는 이야기가 등장한다. 단, 소설의 인물 성격은 바뀐 스토리로 말이다.

루이스 스티븐슨은 1886년 자신의 소설 <지킬박사와 하이드씨>에서 인간의 내면에 자라는 어두운 면을 하이드란 인물로 묘사했다. 사회적으로는 존경받는 지킬박사이지만, 과학자로 야심이 있었기에 자신의 어두운 욕구를 끄집어내, 그 욕구를 분출하게끔 자신의 분신을 만들어 낸다.



하지만 그렇게 탄생한 하이드의 욕구는 커지고 행동으로 이어지는 악행은 지킬의 우위에 서게 돼 그의 기본적 선함을 삼키고 만다. 결국, 지킬은 죽음으로 하이드를 누르려 결심하기에 이른다. 그래야만 하이드도 없어질 테니.

SBS 수목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는 소설과는 반대의 관점을 보일 예정이다. <지킬박사와 하이드씨>에서 숨은 자아가 악이라면, <하이드 지킬, 나>에선 숨은 자아가 선이다.

현빈이 연기하는 구서진이란 인물은 기본적 인물의 성격이 악이고, 숨은 선한 자아의 인물이 로빈이란 인물로 표현된다.

그런데 이 인물의 매력은 서로 일장일단이 있다. 겉은 얼음장 같은 인물인 구서진이지만, 이 인물은 이상하게도 술도 안 마시고 도박도 하지 않는 인물이다. 악함을 대표하는 인물 같은데 악한 이들이 하는 것을 하지 않고, 싸움도 못 하고, 운전도 안 하고 외박도 외출도 하지 않는 수도승 같은 인물이다. 뭔가 참 이상한 인물임이 분명하다.



반대로 선함의 대명사인 인물인 로빈은 맑은 눈빛과 선한 인상, 살인 미소, 고운 심성과 섬세함, 다정다감, 달달한 매너 붙일 수 있는 모든 장점을 가진 인물이고 게다가 고도의 싸움 실력이 있는 만능 인물이다.

그럼에도 구서진은 로빈이 등장하는 것에 달가워하지 않고 꾹꾹 숨기길 원하며 살아간다.

그런 그를 조련하는 유일한 인물은 구서진이 없애려는 원더서커스단의 단장 장하나. 한지민이 분하는 장하나는 서진의 테마파크 전속 서커스단 단장이자 배우로 원더서커스단을 지키고자 하는 인물이다. 장하나는 맹수를 조련하듯 이 두 인물을 조련해 스스로 자아를 찾아주고자 하는 인물로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하이드 지킬, 나>는 하이드가 인간 내면의 악한 본성이 아니라, 사랑 넘치는 선한 본성의 결정체란 접근에서 시작되는 드라마다.

이 드라마는 지킬과 하이드를 뒤집어 보는 드라마다. 누군가를 사랑하는 게 두려워 까칠한 나쁜 남자로 살아온 지킬과 사랑밖에 모르는 스윗가이 하이드씨의 이야기로 탈바꿈되는 드라마는 그래서 더 달콤할 맛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하이드 지킬, 나>는 기본적으로 로맨틱 코미디물이기도 하다. 소설과는 완전히 반대의 장르로 가는 듯한 결과물은 선과 악을 바꾸어 놓았으며 공포물이 아닌 코미디물이 될 수 있게 했다.



드라마 전체 구조상 이중인격을 가진 인물의 등장은 복잡할 것 같지만, 그가 추구하는 목표가 공통의 사랑이라면 복잡할 것 없는 드라마일 테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이 드라마의 플롯이 매력적인 것은 접근법을 달리한 것 때문이다. 사람들이 기본적으로 숨기고자 하는 악함을 밖으로 드러내고, 선한 인물은 숨겼다.

이 시대의 비극일까? 우리는 이런 말을 하고는 한다. ‘악해야 사는 세상이라고’. 허나 그런 말도 틀리지 않게 들리는 건, 이 세상은 선한 사람이 너무 괴롭힘을 많이 받는다. 그래서 악하게는 아니더라도 선한 척 살지 말라는 조언을 곧잘 하는 세상이 됐다. 하지만 이 드라마는 그래도 선한 인물이 사랑을 쟁취하고 성공도 이룰 수 있다 말하려는 듯 보여 기대를 주고 있다.

소설에선 숨겨진 자아 하이드가 지킬을 넘어서지만, <하이디 지킬, 나>에선 숨겨진 로빈이 구서진을 삼켜 선한 인물의 승리가 점쳐진다.

이 드라마는 <청담동 앨리스>로 이름을 알린 김지운 작가가 극본을 맡았으며, 김영현 작가와 박상연 작가가 크리에이터로 참가해 완성도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현빈과 한지민, 성준, 혜리(걸스데이 멤버)가 출연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방송은 1월 21일 10시 첫 방송으로 70분물이며 20부작으로 방송된다.



* 이 글에 대한 공감과 지원은 글 하단에서 부탁드립니다 *


[<하이드 지킬, 나> 제작발표회. 서비스 뷰]












SBS 수목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

1월 21일 10시 첫 방송. 70분물, 20부작

출연: 현빈, 한지민, 성준, 혜리 등

극본: 김지운 / 크리에이터 박상연, 김영현 / 연출: 조영광, 박신우


* 여러분의 공감 클릭과 지원은 큰 힘이 됩니다. 공감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