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새 예능, ‘일단띄워’. 쌍방향 소통의 여행으로 Good

728x90

SBS의 새 예능인 <SNS 원정대 일단띄워>(이하 ‘일단띄워’)는 5월이나 6월경에 편성될 예정인 프로그램으로, SNS를 이용한 여행 컨셉의 프로그램이다. 김민준을 비롯한 오상진, 오만석, 서현진, 진운, 규리 등 6인이 펼치는 여행 이야기. 그것도 SNS 하나 믿고 가는 프로그램이다 보니 걱정은 될 것이나, 이를 지켜보는 시청자는 벌써 기대감이 커질 수밖에 없다. 쌍방향 소통으로 직접 프로그램에 관여할 수 있기 때문.

그들은 2014 월드컵이 열리는 브라질을 16박 17일 일정으로 여행한다. 그런데 그들만이 여행하는 게 아닌 시청자와 함께하는 여행을 택했다. 자신들이 여행하는 일정에 시청자와 누리꾼들의 힘을 빌린다는 생각을 했다는 게 무척이나 신선하다.

그간 여러 여행 프로그램이나 여행을 컨셉으로 한 예능 프로그램은 많았다. 그 여행 프로그램들은 여행지를 일방적으로 안내하는 프로그램들이 대부분이었고, 이를 예능으로 풀어낸 프로그램에선 출연자를 집중적으로 보여주다 보니 여행지가 보이지 않는 현상도 벌어졌다.


허나 <일단띄워>는 SNS를 통한 소통으로 자신들이 여행하는 곳을 공유하며, 이미 여행한 여행자들이나 처음 그곳을 보는 이들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이용해, 최대한 같이 여행하는 느낌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일단띄워> 멤버들이 여행할 브라질의 기본 루트는 브라질 월드컵 한국 3차전 경기가 열리는 ‘상파울루’에 입국해, 세계 최대 경기장이며 축구의 성지인 ‘히우 지 자네이루’를 들러, 싸이가 말춤을 춘 ‘살바도르’를 경유한다. 또 한국 대표팀 베이스캠프이자 세계 제1의 폭포인 '이구아수' 폭포를 여행하는 일정.

멤버 6인은 기본적인 여행 계획을 세우겠지만, SNS를 기반으로 한 여행이다 보니 SNS를 통해 소통한 내용을 최대한 참조해 움직일 것으로 보인다. 이 과정에서 맛있는 맛집을 찾는 다거나, 저렴한 숙소를 구하기도 할 것이며, 때로는 노숙을 할 수도 있으며, 어쩌면 그들은 아무런 대책이 없는 상황에 빠져들 수도 있다.

그들의 여행은 카우치 서핑이 될 수도 있으며, 우프를 해야 하는 경우도 생길 것이다. 그러나 ‘뭔 걱정이겠는가! SNS 친구들이 있는데!’. 그들의 걱정을 덜어줄 SNS 친구들은 그들의 여행에 직접적인 관여를 하며 최대한 여행 친구가 되어 줄 것이다.


여행 프로그램의 경우 가끔은 시청자가 별 관심 없는 곳을 알려주는 경우도 생길 수가 있으나, <일단띄워>가 계획하는 여행의 컨셉이라면 좀 더 보고 싶은 여행의 모습이 될 가능성이 크다. 또 좀 더 영리한 여행도 될 수 있을 터. 기존 여행자가 경험한 여행 지식을 실시간으로 이용한다면 여행 초보자가 아닌 고급 여행자가 될 수 있으니 이 방법은 최고의 방법이 될 수 있다.

만약 내가 여행하는데, 수천수만의 SNS 친구가 이를 지켜보고 숙소는 어디가 좋고, 식사는 어디에서 하면 좋으며, 어디를 경유해 어디로 여행을 하라고 조언해 준다면 정말 이보다 좋은 여행은 없을 것이다. 내 생애 이런 여행을 할 수 있다면 얼마나 행복할까? 하는 마음을 가질 수밖에 없다.

일천한 지식을 가지고 여행을 하는 것이 아닌, 고급 여행자가 된 경험이란 것은 무척이나 새로운 경험일 수밖에 없다.

멤버 또한 믿음직스럽다. 김민준은 이미 여러 예능에서 만능 재주꾼의 모습을 보였다. 그는 익스트림 스포츠와 레저에 통달한 모습을 보였고, 얼리어답터의 모습으로 시청자를 놀라게 했다. 그가 앞장서는 여행이라면 벌써 믿음직스럽다.


게다가 밝은 이미지의 대명사 오만석에, ‘별그대’를 통해 배우의 모습을 보인 오상진. 2AM의 진운과 카라의 규리가 함께 해 젊은 시청자들을 붙들 것으로 보인다. 또 의외의 매력을 보여줄 것 같은 여배우 서현진이 합류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예능 뉴 페이스이기에 신비감을 가진 인물이 돼 줄 것.

<일단띄워>는 SNS를 자유롭게 이용하는 층과 기존 SNS 계정을 생성하지도 않은 누리꾼 모두를 위해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이용해 다양한 소통을 가능케 하니 참여도 어렵지 않다.

여행은 시작됐다. 3월 24일(월) 여행을 시작으로 4월 9일까지 총 16박 17일 시청자와 함께 첫 촬영과 여행을 함께 하고 있다. 누리꾼은 그들과 여행을 같이 하며 추억을 쌓고, 그들이 도착해 편집이 끝난 시기인 5월 말에서 6월경 방송을 보며 다시 한 번 추억을 더듬을 수 있게 됐다. 또 이에 참여하지 않은 시청자도 그 신선한 경험을 함께할 수 있으니 기대감이 클 것으로 보인다.

티저 영상 :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Pik6UL1gQ6eFkOa2XbsaCxR61tJw_tSi

[ SBS 새 예능 <SNS 원정대 - 일단띄워>가 간 브라질 맛보기 사진]
<이구아수 폭포>

<이구아수 폭포>

<예수상에서 내려다 본 풍경>

<예수상>

<살바도르 성당>

<브라질의 일상적 모습과 사람들>

<브라질의 풍경과 사람들>


* 여러분의 손가락 모양 클릭 추천은 큰 힘이 됩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