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오플레이 A8, 직접 써 보니 소유욕 느껴져

728x90
뱅앤올룹슨의 서브 브랜드로 비앤오플레이(B&O Play)가 있습니다. 예전에 글로 만나본 '베오플레이 A3' 제품도 있었는데요. 그것도 잠시나마 써 본 제품으로 기억에 남는군요. 당시 '베오플레이 A3' 제품은 아이패드를 끼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가로든, 세로든 원하는 방향으로 뉘여놓고 음악을 감상할 수 있었던 그런 제품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아주 잠시 써 본 '베오플레이 A8' 또한, 정말 그 감동이란 대단할 수밖에 없었던 그런 제품으로 기억됩니다. 듣고 있노라면 더더욱 소유하고 싶은 마음에 더 정들기 전에 빌린 곳에 반납을 했지만, 떠나 보낸 마음은 쓸쓸한 마음으로 채워지더군요.

'베오플레이 A8'에 대한 사용기이긴 하나 내용이 그렇게 엄청 대단한 건 아니오나, 참조는 됐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보며 글을 씁니다.


사진은 혼용해서 쓰겠습니다. 모두 제가 촬영한 것이지만, 론칭 때 본점에서 구경하면서 촬영한 사진과 집에서 사용하면서 찍은 사진인데요. 촬영해 놓고 보니 집에서 찍은 사진은 도킹해 놓은 사진이 없어 더 예쁜 모습 보시라고 다양한 사진 올립니다.

위 사진에 있는 모델 '베오플레이(BeoPlay) A8' 제품을 제가 사용해 봤습니다. '베오플레이 A8'은 비앤오플레이 스테디셀링 모델인 '베오사운드 8'에 무선스트리밍 기능을 추가한 모델입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이 '무선스트리밍'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현재 뱅앤올룹슨 대부분의 제품에 들어가기 시작한! 혹은 이미 내장된 무선스트리밍 시스템은 생활을 무척이나 편하게 해줍니다.

사진으로 이미 이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아마도 '베오플레이'보다는 '베오사운드' 제품으로 인식을 하시는 분이 계실겁니다. 그 생각이 옳습니다. 그 제품을 업그레이드한 것이 바로 이 제품이죠. 업그레이드 하면서 이름도 조금 바꾼 것일 테고요.


제가 집에서 사용한 컬러의 '베오플레이 A8'입니다. 이 제품은 탈착식 도킹 커넥터와 AUX라인 입력, USB포트 연결 등 기본 기능이 튼실한 제품입니다. 거기에 애플사의 '에어플레이(AirPlay)' 기능을 추가한 것이 특징입니다.

아이패드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더욱 더 멋진 기능을 고급 제품을 통해서 완벽히 지원받을 수 있는 것이기에 자부심이 느껴질만 하겠더군요.

'에어플레이' 기능을 통해 음악감상을 할 수도 있고, 각종 멀티태스킹이 가능해진 것은 행복함이죠. 무선 도킹 시에도 메인 기기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휴대성도 좋고요.


위 사진은 제가 집에서 사용해 보며 자세히 촬영해 본 사진이고요. 뒤에 다시 한 번 큰 사진을 통해서 보여드리겠지만, 깔끔한 스피커 시스템 디자인과 입력부가 인상적이더군요.

오디오 입력 부분도 눈에 띄고요. USB포트 연결단자 등도 숨겨놓을 수 있어 좋습니다. 고정 설치를 할 경우 라인은 뒤로 가니 좋고요. 탈착식 도킹 커넥터도 눈에 띄죠. 제가 뽑아서 들고 있는 모습도 보실 수 있죠. 기본적으로 아이패드 도킹 커넥터가 있지만, 구매시 또 다른 탈착식 커넥터를 구매해 다양한 태블릿 기기의 음악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컬러도 다양한 '베오플레이 A8'이죠. 위에 있는 사진은 뱅앤올룹슨 압구정 본점에서 촬영해 온 사진인데요. 참 다양한 컬러 제품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집 인테리어나 자신이 평소 좋아하는 컬러를 생각한다면 컬러 고민은 필수일 겁니다. 레드, 오렌지, 블랙, 화이트 등. 집안 분위기에 맞는 제품을 고를 수 있네요.


위 사진은 본점에 진열된 제품이었는데, 한 쪽을 개방해 놓았죠. 오른편에 개방된 스피커 시스템의 울림은 단순한 스피커 시스템을 뛰어 넘는 엄청난 파워를 느끼게 하는 부분입니다.

보내고 나니 생각났지만, 동영상으로 스피커의 살아있는 울림을 못 찍은 것이 한이 되네요. 그 정도로 파워 넘치는 그런 모습을 보여준 것이 '베오플레이 A8'이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끼워져 있는 도킹 커넥터는 아이패드 전용인데요. 새로 나온 아이폰 5는 핀수가 작기에 걱정을 하신다면, 그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구매 고객 중 원하는 분이 있다면 아이폰 5 전용 8핀 도킹커넥터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니 말이죠.

또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음향기기는 AUX라인과 USB 포트를 연결해 사용 가능하다고 하니 그 걱정도 붙들어 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에 들고 있는 것이 아이패드 도킹커넥터이고요. 이 커넥터는 필요한 것으로 바꿔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 사진 중간에 보이는 홈에 끼어 넣으면 되는 구조죠. 헤드 부분에 자리해 있습니다.


개봉 인증샷이기도 한데요. 구성품은 최대한 단순한 완성체로 등장을 합니다. 위 사진 오른쪽 위 가운데 동그란 것은 '리모콘'입니다. 무척 편리합니다. 기계에서 직접 조정을 하지 않아도 되니 편하고요. 무엇보다 미려한 디자인이 고급 분위기를 연출해 줍니다.

설치? 절대 어렵지 않아요!


집이 환상적으로 작은 곳에 살아서 그냥 잠시 대형 TV 앞에 놓았지만 제가 좋아하는 음악 즐기는데는 지장이 없습니다. 뭐 컬러도 잠시 사용하는 것이기에 주저할 것이 없고, 실버톤이라 무난하더군요.

구매하실 때에는 검정과 흰색 중 한 가지를 스피커 커버로 제공하고요. 다른 컬러는 6가지 중 하나를 별도 구매해 사용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내장형 5인치 스피커의 성능도 대단합니다. 70와트의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하거든요. 또한, 스피커에 장착된 3/4인치 트위터는 각각 35와트의 청명한 사운드를 보강해 줍니다.

위와 같이 테이블이나 인테리어 선반에 올려놓을 수도 있고요. 벽에 부탁도 할 수 있는데요. 벽 부착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설치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벽면 설치시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할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알아본 바에 의하면 뱅앤올룹슨 설치 의뢰를 통해서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압구정 본점 뱅앤올룹슨을 이용했습니다만, 사시는 곳이 다르기에 가까운 지점을 이용하시면 될 것 같고요. 서울지역에는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 현대백화점 본점, 신세계 강남점, 롯데백화점 본점이 있고요. 지방의 경우 부산 롯데백화점이 있네요. 또한, 문의나 구매를 원하신다면 전화 거셔서 가까운 곳 안내 받아도 되겠죠.

며칠 사용해 봤지만, 정말 소유하고픈 그런 제품이었습니다. 명품사운드에 걸맞게 풍부한 음질 멋지더군요. 가격은 명품답게 좀 합니다. 그런데 이 제품까지는 큰 부담이 없는 가격인지라 많이 구매할 것 같은 생각이 들더군요. 다시 한 번 장점 정리하면, '무선스트리밍 + 에어플레이'가 인상적이네요.


* 여러분의 추천(view on)은 저에게 큰 힘을 줍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