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코리아 우혜미, 이렇게 매력적이라니

728x90
우승쯤은 누구라도 상관없다! 라고 생각한 도전자가 있다. 단지 즐기기만 하면 그것이 옳은 판단이라고 생각한 도전자 ‘우혜미’는 <보이스코리아 파이널>의 주인공이었다. 우승을 차지하지 않고도 주인공이 될 수 있다니! 이 뭔 놀라운 일인가!.. 하지만 그랬다! 파이널 무대를 뜨겁게 달군 의외의 복병은 지구인이 보일 수 없는 외계 행성의 생활 모습을 보인 우혜미가 현장을 찾은 이들의 뜨거운 사랑을 한 몸에 받게 됐다.

파이널 무대에 진출한 각 팀의 도전자 4인의 각축은 너무도 뜨거웠다. 그리고 그 실력은 타 오디션의 그 무엇의 허전함을 채우고도 남았다. 너무도 완벽한 무대들에 귀는 호강하고, 피부에는 닭살이 돋았으며, 현장 분위기는 화끈하게 타올랐다.

그 중 우혜미의 활약상은 실로 상상 그 이상이었다. 자신의 무대뿐만 아니라 타 도전자들의 무대에 대한 이야기를 미리 풀어내는 그녀의 행동 하나 하나는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편안하게 풀어주며 즐길 수 있는 분위기로 인도해 갔다.

그녀가 말한 대로 파이널 무대는 역시나 고음 위주의 무대로 진행이 됐고, 자신만은 고음이 아닌 뭔가 특별한 무대를 보이고 싶었다는 말대로 그녀는 고음 위주의 무대를 지양했다. 그녀가 첫 번째 부른 노래 <Lovely>는 펑키 풍의 경쾌한 댄스곡이었고, 그 특유의 재치가 더해진 익살스런 무대는 많은 이들의 혼을 빼앗아 가버렸다.

등장부터 심상치 않은 그녀였다. 자신의 코치인 ‘길’과 함께 소개가 되며 등장하는 씬은 개구쟁이 소년 같았고, 노래를 하는 중간 중간 특유의 장난끼 가득한 익살스런 표정은 관중들의 열화와 같은 호응을 얻고.. 웃음까지 가득 주게 된다.


그녀가 특별할 정도로 현장의 관중을 매혹시킨 것은 무대의 매력이 한 몫을 했지만, 사실 중간중간 나오는 녹화된 분량의 모습 때문이기도 했다. 자신을 빼놓은 3인의 도전자에 대한 특징을 이야기 하는 찰나에는 배꼽이 어디 붙어 있는지도 모르게 만드는 예능감을 선보였다.

유성은의 섹시한 모습을 표현하면서는 속옷을 밖에 입고 온다고 하여 놀리며 웃음을 주기도 하고, 손승연의 파이널 무대를 미리 상상해 보는 순간에는 마치 작두를 타는 무당처럼 미리 모습을 재연하여 큰 웃음을 준다. 손승연의 그 특유의 날 선 고음 모습을 특유의 제스처로 표현할 때 현장은 웃음바다가 되기도 했다.

결국에는 역대 오디션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그녀의 파격적인 무대는 ‘서태지와 아이들’의 <필승>으로 귀결됐고, 이 무대는 파격 그 자체였다. 어느 오디션에서도 이런 도전자를 본 적이 없다는 수군거림은 이곳 저곳에서 튀어 나올 정도로 그 충격파는 대단했다.

우리는 의례히 오디션 파이널 무대라면 피 튀기는 전쟁의 모습을 상상하고는 했다. 실제 지금까지의 오디션 파이널 무대에서 제대로 즐긴다는 표현을 할 정도로 도전에 임한 사람은 없다. 거의 모든 도전자들이 진지하게 도전을 하고, 무리해서 쓴 맛을 보던 모습에서.. 우혜미는 진일보 발전한 모습으로 진정 즐기는 모습을 보여 놀라움을 줬다.


곡부터 파격이었다. 서태지와 아이들의 필승이라니! 이건 큰 놀라움이었다. 어떤 도전자가 이 노래를 선곡 할 수 있겠는가! 노래 자체가 굉장히 어렵기에 아무리 실력있는 가수라고 하더라도 도전을 하지 못 할 곡임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도전했고.. 진정 즐기는 모습으로 외계인의 모습을 보였다.

자신이 생각한 필승 무대의 기분이 덜 하자 객석을 향해 그녀가 한 행동 또한 놀라웠다. 객석을 향해 그녀가 외친 말은 “마지막 날인데 이렇게 재미없게 놀면 안 된다”고 말을 하며 일어나 같이 즐기자는 유도는 많은 이들을 즐겁게 동참을 할 수 있는 분위기로 이끌었다.

현장의 반응과 시청자들의 반응 결과상 우승은 ‘손승연’에게 돌아갔고, 당연한 결과였다. 그러나 손승연의 우승과 견주어 비슷한 인기를 얻게 된 또 한 명의 주인공은 바로 ‘우혜미’였다. 그녀의 다차원 정신세계에서 나오는 말투와 행동은 현장을 찾은 이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을 얻었다. 큰 스타성을 가진 그녀가 어떤 길을 걸을지 모르지만, 예능계에서 주목해야 할 인물이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 여러분들의 추천(view on)은 저에게 큰 힘을 줍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