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과 가격 합격. 스웨덴 착한 이어폰은 무엇? Sudio Nio(수디오 니오)

728x90

성능이 좋은데 착한 제품을 찾는 예비 소비자는 많을 것입니다. 저도 그 소비자의 한 명인데요. 북유럽 스웨덴의 디자인 감성의 이어폰을 꾸준히 사용 중에 있고 또 하나 사용하게 됐습니다. 꾸준한 소비자이며 협찬 제품도 받는 협업 관계라 생각하시며 이 글을 참고하시면 정확히 제품을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알려드리며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 이런 저런 이야기도 첨언하겠습니다.

 

우선 가장 눈이 번쩍 띄는 소식은 이 제품이 무려 A/S가 3년이나 된다는 소식입니다. 보통의 경우 1년 해주는 곳도 있는데. 수디오 사의 ‘수디오 니오(sudio nio)’ 제품은 출시와 함께 3년 A/S 정책을 들고 나왔습니다. 정말 반가운 소식임엔 분명합니다.

 

게다가 수디오(sudio) 사의 A/S는 관대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과정을 밟아 보면 깔끔하게 A/S가 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타사의 제품을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 관련해 A/S 건이 생기면 꽤 골치 아픈 단계를 요구하는데 수디오 사는 깔끔합니다. 3년 워런티는 아무나 하는 게 아니죠. 그만큼 제품에 자신이 있다는 소리로 들립니다.

 

수디오 니오(sudio Nio) 제품박스는 위와 같습니다. 합지로 만들어졌습니다. 합지인 만큼 튼튼하니 보관도 유리합니다. A/S 받을 때 함께 보내면 좋을 것 같네요. 제품 디자인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제품은 서랍식으로 당겨 빼면 볼 수 있습니다. 보다 쉽게 오픈할 수 있고. 고급스러운 방식이라 항상 만족합니다. 수디오에서 나온 헤드폰도 서랍식이었죠. 꼭 주얼리 상자를 여는 느낌입니다.

 

글로시한 제품 표면인지라 성심껏 보호 비닐이 씌워져 있습니다. 접착력은 떼어 내기 쉽게 돼 있으니 걱정은 No. 충전케이블과 매뉴얼, 간편가이드, 이어팁이 있습니다.

 

바로 이렇게 구성품은 완성됩니다. 전 특이하게 그린 컬러를 선택해 봤습니다. ‘니오 그린’이라고 하죠. 이어팁 박스를 오픈하니 3쌍의 여분 이어팁이 있네요. 수디오 니오 제품 컬러는 ‘니오 그린’ 외에도 ‘니오 화이트’, ‘니오 블랙’, ‘니오 샌드’가 있습니다. ‘니오 샌드’는 베이지색 느낌의 컬러입니다.

 

이어팁은 4가지 사이즈이기에 자신의 귀에 맞는 팁으로 교체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교체는 무척 쉽습니다.

 

또한, IPX4 방수 기능을 갖췄다고 합니다. 스포츠 및 가벼운 러닝 시 흐르는 땀에도 끄떡없다고 하며. 비가 와도 괜찮다고 합니다. 직접 오래 맞는 게 아니라 튀는 정도이기에 괜찮다고 생각되네요.

 

수디오 니오는 최근 유행하는 디자인 경향에 뒤쳐지지 않는 디자인으로 윙팁(이어팁)의 모양이 독특하고 예쁩니다. 무엇보다 귀 속에 밀착되어 느낌이 좋습니다. 귓바퀴 안쪽 모양에 딱 맞는 스타일의 윙팁은 노이즈 차단에서도 도움을 주더군요. 밀착도도 좋고 ‘적응형 듀얼 마이크로폰 기술’을 통해 배경 소음을 걸러 내주니 만족도는 높습니다.

 

손으로 귓구멍 모습을 만들어 수디오 니오를 쥐어 봤는데요. 이렇게 쥔 건 어떤 식으로 보일까? 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드리려 한 것이고요. 워낙 최근 노이즈캔슬링 이어폰의 모습과 비슷하니 거부감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젠 익숙해지고 예쁜 디자인으로 인식되죠.

 

블루투스 기기이니만큼 페어링은 쉽게 쉽게 등록이 되어야 하는데. 인식률이 좋습니다. 블루투스 5.0입니다. 기기 찾기 하면 빠르게 찾아 등록할 수 있습니다. Sudio nio로 위와 같이 찾아집니다.

 

정상적으로 등록되면 수디오 니오의 충전양이 보입니다. 언제든 블루투스 영역에 들어와 충전양 체크해 충전할 수 있으니 좋네요.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호환되며. 최대 20시간 재생 가능합니다. 연속 재생시 1회 충전으로 약 5시간 플레이 가능하고요. 풀 충전케이스로 4번 충전 가능하니 20시간 재생이 맞겠네요. 풀차징 시간은 15시간 정도 걸리네요. 이어버드가 35mAh 배터리이고. 배터리팩이 400mAh이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블루투스는 5.0으로 10m까지 커버하는데요. 제가 테스트한 환경은 벽 3개 10m 거리로. 아주 잘 커버해 주더군요.

 

제품을 파지해 봤는데요. 익숙한 느낌이 있고 만족도도 좋습니다. 마그네틱이 탁 잡아주고요. 컬러감도 특이해 만족합니다.

 

충전은 usb-c 방식입니다. 기본 제공되는 연결 케이블로 충전할 수 있고. 기존 타 휴대폰에 사용하는 충전기로 충전해도 됩니다.

 

실제 착용한 모습입니다. 모델은 구하기 힘들어 제가 직접 했습니다. 마스크 쓰고 말이죠.

 

자신이 가지고 있는 전자기기들과 어우러짐이 좋은가? 에 대한 궁금증이 있다면 위 이미지를 참고해 보세요.

 

 

기본 사용법은?

수디오 니오의 경우 음악 재생시. 통화시 나누어 독특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첫째, 음악 재생시 1회 터치를 할 때마다 재생/일시정지 모드가 전환됩니다.
둘째, 음악 재생시 천천히 순차적으로 2회 터치시 이전/다음 모드로 전환됩니다. 곡 처음으로 가거나 다음 곡으로 점프가 된다는 소립니다.
셋째, 음악 재생시 천천히 순차적으로 3회 터치시 볼륨 조절이 됩니다. 왼쪽 이어버드를 터치시 볼륨다운이 되고. 오른쪽 이어버드를 터치시 볼륨업 기능이 있습니다. 안 헛갈리고 기특한 발상이었습니다.

넷째, 통화시 1회를 터치하면 통화가 시작됩니다.
다섯째, 통화시 2초간 터치시 대기 모드로 전환됩니다.
여섯째, 통화시 3초간 터치하면 통화종료 됩니다.

 

 

그밖의 기기 참고사항은?

첫째, 노란불이 들어오면 충전양이 25% 이하라는 소리입니다.
둘째, 흰불인 경우 26% 이상이라는 소리입니다.
셋째, 기기 초기화는 배터리팩 하단 버튼을 이용합니다. 3초간 눌러주면 초기화됩니다.

 

수디오 니오 기기 음질 테스트 결과는?

전체적으로 봤을 때 베이스가 풍부한 이어버드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저음에서 고음까지 대부분 충실하며. 밸런스도 좋습니다. 저음-중음-고음 각 영역이 충실하고. 악기의 경우 음이 침범해 뭉개는 현상도 없었습니다.

 

협주곡, 교향곡, 락/메탈, 힙합 나누어 청음해 본 결과에서도 대부분 충분히 만족할 만한 결과를 보여줬습니다.

 

제가 테스트해 본 곡은 다음과 같습니다.

 

[힙합 사운드 체크] 용감한 형제 – Invisible(inst)
[힙합] 바비 – 연결고리#힙합, 가드올리고 Bounce
[클래식] Yo-Yo Ma – Libertango, 바흐 무반주 첼로 모음곡 제1번 – 프렐류드, 조수미 – 모차르트:마술피리 – 밤의 여왕 아리아
[락/메탈] 그린데이 – Basket Case, Red Hot Chili Peppers – Can’t Stop, Metalica – Enter Sandman
[교향곡] 베토벤: 교향곡 제7번 A장조 작품 92 중 제1악장~제4악장 엔딩 드라마 버전
[애착곡] Sia – Chandelier

 

위 언급한 내용에 더불어 느낌을 전한다면. 특화된 장르의 음악보다는 전체 음악에 대한 밸런스를 고려한 제품으로 여겨졌습니다. 베이스가 풍부해 일부 장르 재생이 부족할 것 같다는 염려가 있었는데. 기우였습니다. 밸런스 만족합니다.

 

음간 간섭 현상도 없어 보였고. 내어 줘야 하는 음도 충실히 재생해 줬습니다. 최상의 사운드를 제공해주는 것은 기대하는 것이 욕심인 것이고. 가격을 보면 정말 착한 제품이란 생각은 바로 들 정도입니다.

 

베이스 울림 등으로 공간감 테스트해 본 결과 공간감 잘 살고 괜찮고요. 여러 음악 재생에서 해상도도 괜찮았습니다. 킥킹도 적당하고 만족스러운 제품이었다 생각됩니다.

 

 

마무리하며, 종합 정리

수디오 니오(sudio nio)는 북유럽 스웨덴의 감성 가득한 이어폰으로. 3년이라는 엄청난 기간의 A/S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품 퀄리티에 대한 자신감으로 읽히는 A/S 기간이라 생각되는 건 제가 직접 테스트해 본 이어버드의 성능이 가격대비 우수함 그 자체였기에 그들의 자신감이 묻어 난 A/S 정책으로 보였습니다. 또 소모품이란 접근이기에 길게 A/S 기간을 안 주는데 그렇게 준다는 건 칭찬할 일이 아닌가 합니다.

 

또 중요한 것 하나는 스웨덴 제품이라 A/S 절차가 복잡할 거라 생각하는 소비자가 있을 수 있지만, 걱정 안 해도 됩니다. 워런티 3년 기간 동안 한국 내에서 수리를 해 빠르게 제공을 합니다. 수리와 반품 절차가 무척 쉽다는 소리입니다.

 

저음과 중음. 고음까지 밸런스는 좋았고요. 저음이 좀 더 풍성한 특성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공간감이 좋았고요. 킥킹도 좋았습니다.

 

가격 또한 만족할 만합니다. 제품 홍보 페이지에서 확인한 가격은 86,000원이었는데요. 유사 클라스 제품의 가격보다 착한 가격 임은 당연했고요. 아래 할인코드를 이용하시면 15% 할인해 73,100원으로 구매할 수 있어 꼭 혜택 받으시기 바랍니다.

 

발렌타인 데이에 선물하기 좋을 것 같네요. 할인코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사용 가능하고. 특별 선물 포장세트를 제공하니 참고하세요. 남자는 블랙, 여자는 화이트. 독특한 컬러를 원하면 그린과 샌드 컬러 괜찮을 것 같네요.

 

[공식 홈페이지] https://www.sudio.com
[할인코드] FREEGIFTKR

 

추가로 알려드리자면, 구매일로부터 30일 동안은 무료 반품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단, 구성품 누락은 없어야 하는 것 알죠?

 

착한 가격. 착한 A/S 3년. 거기에 착한 성능은 기본이네요. 스웨덴 착한 이어폰 수디오 니오(sudio nio)를 추천하며.

 

그럼 전 이만. 다른 글로 찾아 뵙겠습니다.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협찬 제품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