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라면, 2020 서울메이드 1인 미디어 영상공모전 참여하자

서울을 보여줄 수 있는 동영상 콘텐츠라면 OK. 크리에이터라면 OK. 크리에이터가 아니더라도 동영상에 관심만 있으면 누구나가 참여 가능한 ‘SEOUL MADE’(서울메이드) 영상 공모전이 시작됩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SEOUL MADE’(서울메이드) 2020 1인 미디어 영상 공모전은 ‘서울시’와 ‘코딕(사단법인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 협회)’이 개최하는 영상 공모전인데요.

 

‘SEOUL MADE’(서울메이드)는 서울이 서울사람이 서울에서 살면서 만들어내는 다양한 콘텐츠와 창작으로의 변화를 담기 위한 브랜드이기에 그 뜻을 이해하고 콘텐츠를 제작하면 수상의 영광을 누릴 수 있습니다.

 

지난 1회는 열화와 같은 성원과 참여에 힘입어 이번 해에는 확대 개최됩니다. 즉, 더 다양한 분야와 더 많은 팀에게 영광이 돌아 간다는 소리죠.

 

코로나19로 인해 콘텐츠 제작 활동에 지장이 있다면 올해. 즉, 2020년 1월부터 올린 ‘유튜브 계정 영상’을 응모하면 되니 염려는 안 하셔도 됩니다. 자신이 조금이라도 자신 있다면, 아래 기준에 해당할 정도라 생각하면 응모기간 내 출품하시면 되겠습니다.

 

2020 서울메이드 1인 미디어 영상공모전은 크게 ‘서울’을 주제로 한 동영상 공모전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 공모전 주제를 보시면 이해가 쉬울 텐데요. 응모 카테고리를 잘 구분해서 응모하시면 됩니다.

 

서울 ‘스타일’에는 ‘스페셜 서울’과 ‘서울 라이프’ 항목이 있고. 스페셜 서울은 서울만의 아름다움 소개와 넌 모르는 서울의 핫풀. 이런 식으로 상세하게 콘텐츠의 성격을 나눠주니 자신의 콘텐츠가 어디에 해당하는지를 판단해 응모하시면 되겠습니다.

 

서울 ‘K-콘텐츠’ / 서울 ‘가게 이야기’ / 서울 ‘인베스트’ 항목도 상세히 살펴 보시면 입상할 수 있는 기회는 높아질 것입니다.

 

자신이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콘텐츠를 보여주시면 되고. 지금부터라도 제작할 거라면 더욱 상세하게 표현해 내는 것을 권합니다.

 

접수기간은 벌써 시작이 됐습니다. 지난 8월 28일부터 시작이었고요. 10월 07일까지 접수가 됩니다. 추석 기간, 시간이 조금 나는 분이라면 콘텐츠 제작하는 시간으로는 충분할 거라 봅니다.

 

10월 07일까지 접수 완료하면 평가기간이 있는데요. 다음날인 10월 08일부터 10월 19일까지 평가 기간을 거칩니다. 또 다음날인 10월 20일 시상자 발표가 됩니다. 수상 여부는 시상자 개별연락과 함께 참가상과 인기상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가 됩니다.

 

시상식은 11월 06일 금요일 10시 예정이 돼 있다고 합니다. 시상식은 동대문 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리고 이 시기 ‘2020년 대한민국 1인 미디어 대전 전시 행사도 같이 열립니다. 해당 공간에서 시상식이 열릴 예정입니다.

 

2020 서울메이드 1인 미디어 영상 공모전은 총 상금이 5천만원인 헤비급 영상 공모전으로. 무려 255팀에 시상이 됩니다.

 

대상은 서울시장상으로 6백만원 1팀. 인베스트서울특별상에 5백만원 1팀, 최우수상엔 8팀 각 3백만원, 우수상엔 15팀 각 1백만원을 시상합니다. 인기상은 인기동영상 총 30팀에 모바일 기프티콘 각 5만원, 참가상은 선착순 200팀에 모바일 기프티콘 각 1만원을 시상합니다.

 

팁이라면 일단 콘텐츠가 있는 경우 빨리 등록하는 게 팁이겠죠. 못 받아도 최소 선착순 참가상품은 받으니까요.

 

심사 기준을 알면 좀 더 수상의 영광이 높아질텐데요. 기준은 콘텐츠 영상미, 정보성, 흥미성, 기획성, 창의성을 기준합니다. 얼마나 더 많이 기준을 충족했는지. 혹은 기준에 독보적으로 부합하는지에 대해 심사하는 것이기에 해당 기준을 지켜 제작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또 하나, 지켜야 할 게 있죠. 저작권은 준수하셔야 합니다. 응모작에 사용된 이미지, 음원, 영상, 폰트 등은 저작권에 예민합니다. 공개된 것이라도 동영상 마지막에 반드시 음원 등 동영상 내 활용한 저작물 출처를 기재해야 합니다.

 

응모에 있어 복수의 동영상 응모는 가능하나. 중복 수상은 없습니다. 참가상 제외하고요.

 

그리고 또 하나. 부정한 방법으로 영향을 끼칠 경우 당첨 무효처리가 됩니다. 가령 조회수 조작 등 부정한 방법을 이용할 경우 당첨 무효가 되니 이 점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회 수상한 수상자들의 모습도 보이시죠? 자신이 만든 영상이 서울을 보여주는 자랑스러운 영상이 되길 원하면 부담없이 참여해 보세요.

 

 

[참고링크]

-2020 서울메이드 1인 미디어 영상 공모전, 공식페이지

-공모전 접수페이지

 

공모전은 ‘서울시’와 ‘코딕(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 협회)’가 함께 합니다.

 

상세한 정보(놓치면 안 되는 정보)와 문의처는 위 공식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노력한 크리에이터들에게 영광이 따르길 기원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