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력의 보령 봄 힐링 여행지 추천 3선

728x90

살아 숨 쉬는 고장. 팔딱거리는 듯한 생동감의 고장 보령은 반드시 봐야 할. 경험해야 할 고장입니다. 상상했던 그 몇 배의 감동을 주는 곳이 보령이라 전 당당히 추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보령 봄 힐링 여행지 추천을 세 번째 하며 알려 드리고픈 여행지 3선은 첫 번째 생동감의 장소. 두 번째 휴식의 장소. 세 번째 보령의 역사적 자랑 여행지입니다. 그 모두가 만족스럽다는 점에서 꼭 알려드리고 싶네요.

보령 힐링여행 추천지 – 수산물 시장 & 부둣가

하룻밤을 묶었거나. 아침 일찍 보령에 위치해 있다면 수산물 시장을 가보는 것도 매우 추천하는 곳입니다. 경매하는 모습도 구경할 수 있으며, 막 들어온 신선한 고기 님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니까요.

게다가 싱싱한 수산물을 양손 가득 살 수 있어 방문은 필수일 수밖에 없습니다. 주변에 형성된 건어물 가게도 방문은 필수죠. 저마다 다른 싱싱한 아이템을 내놓으니 찾아보시는 것을 권할 수밖에 없습니다.

활력 넘치는 수산시장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건어물 시장은 수산시장과 연결돼 있으니 찾아보세요. 점포마다 다른 멸치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바다에서 바로 들어온 싱싱한 고기 님들. 경매 현장. 그 생생한 모습들을 직접 볼 수 있는 곳은 흔치 않을 것입니다. 경매 현장은 사진이나 영상으로 담는 걸 삼가는 게 좋을 것입니다. 그들만의 약속들은 지켜줘야 하기에.

보령수협이 있는 부두 쪽에는 접안하는 어선들의 그림과 갈매기들. 등대가 볼만하며. 무척이나 깔끔한 어촌 풍경을 볼 수 있어 강력 추천할 수밖에 없습니다.

보령 힐링여행 추천지 – 개화예술공원

보령시 성주면 개화리에 위치해 있으며, 예술의 향기가 가득한 곳입니다. 모산미술관을 비롯해 조각공원, 비림공원, 율필시공원, 화인음악당, 허브랜드, 감성카페 리리스, 바둑이네 동물원 공간 등이 반겨 줍니다.

특히, 개화허브랜드가 볼 게 많았으며. 중간중간 조형물과 풍경 등이 만족감을 주는 곳이 개화예술공원이었다 생각합니다.

바둑이네 동물원에는 다양한 동물을 볼 수 있고. 아이에게 보여주기 좋은 공간이었다고 생각되더군요.

보령 힐링여행 추천지 – 충청수영성

사적 제501호인 보령 충청수영성은 반드시 가볼 만한 곳입니다. 최근엔 KBS <동백꽃 필무렵>에서 자주 노출됐던 촬영장소로도 유명하고. 이전에도 유명했던 곳입니다. 오천면 소성리 931번지 일대죠.

중국과 일본과 교역하던 항구로 화이포로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보령 충청수영성을 꼭 방문해 보라는 권유를 할 수 있는 건 풍경이 압도적이기 때문입니다. 성의 언덕과 항구 뷰. 항구와 맞닿은 마을 등의 뷰가 깔끔하고 너무 완벽해서 추천을 안 할 수 없는 곳이 충청수영성입니다.

처음 진입하는 오천성 성문. 망화문에서 진휼청, 장교청을 거쳐 영보정까지 볼 수 있습니다.

보령 힐링여행 추천지 종합 정리

제가 소개해 드린 장소는 앞 글 2개부터 정리했을 때, [(무창포 해수욕장 – 독산캠핑장 – 보령댐 주변 드라이브 코스 – 보령댐(보령호) – 성주산자연휴양림 – 대천해수욕장 – 갯벌체험학습장) – 수산시장&건어물시장(경매 구경) – 개화예술공원 – 보령 충청수영성]이었습니다.

하루에는 절대 보기 힘든 코스니 이틀 정도 나누어 보시는 것을 권하며, 하루 코스는 위 리스트에서 발췌해 계획을 잡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리고,

머드를 대표하는 지역이 된 보령시. 피부미용과 피부질환 개선에 효과적인 머드 제품들을 만들게 해 줘 더욱 고마운 보령. 그리고 매해 열리는 머드 축제와 2022년 열릴 보령해양머드박람회에 대한 기대는 큽니다.

다른 여행 정보 가지고 또 찾아뵙겠습니다. 이만 총총~

 

* 여러분의 공감(하트) 추천은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