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으로 편하게 골든디스크, MBC 연예대상 및 연기대상 투표하기

728x90

젊은 층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가벼운 영상 플랫폼 ‘틱톡’은 숏폼 비디오의 특성으로 재사용 인기가 높습니다.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젊은 층이 선택한 이유인 것으로 보이며. 짧은 영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표현 방식에 따라 재미가 쏠쏠하다는 점에서도 많은 이들이 주의 깊게 보는 상황은 이어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편집이 거의 필요 없다거나. 편집이 최소화된 상태의 영상을 업로드해 부담감이 없다는 점에서 관심이 가는 플랫폼이 틱톡(TikTok)입니다.

 

2019년을 마무리하는 이 시기. 가장 많은 관심 중 하나인 방송사의 시상식과 골든디스크 팬투표 소식이 있는 가운데. 틱톡에서 이 투표를 할 수 있다는 점은 매우 반가운 일 중 하나입니다.

 

특히, 제34회 골든디스크 어워즈를 비롯해. MBC의 2019 연예대상과 연기대상 팬투표를 하고 있다는 점에서 틱톡 방문은 필수일 것으로 보입니다.

 

15초 내외의 ‘숏폼 비디오’ 특화 틱톡 앱을 구동시키면 바로 위와 같은 화면이 등장합니다.

 

위 이미지 중 좌측 상단을 보면 알겠지만, 골든디스크 어워즈 공식 인기투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제가 접속한 시간엔 인기투표 종료 8일 6시간 40분가량의 시간이 남아 있다는 알림을 보여주고 있고.

 

지금까지 팬이 접속해 투표한 표수는 대략 588만을 상회함을 알 수 있습니다. 남은 8일 간 투표가 진행되면 총 2천만 표의 투표가 잡힐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 사람이 하루에 3표까지 투표 가능한 룰이 있고. 투표 페이지를 공유하면 2표가 추가되는 시스템으로 맥스 5번까지인 투표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12월 6일부터 시작한 이번 투표는 27일 오후 11시 59분에 마무리가 되니 정확히 알고 투표하는 것이 좋아하는 스타를 위한 일이 되겠지요.

 

틱톡(TikTok)에 가입이 되지 않아도 전화나 이메일을 사용해 접속 투표 가능하며, 카카오톡이나 구글 계정으로도 접속해 투표가 가능합니다. 페이스북도 가능합니다.

 

인기 가수를 뽑는 투표에 원하는 아티스트를 투표하면 되죠. BTS가 무난히 1위를 지켜낼 지도 관심이고. 세븐틴과 엑소, 강다니엘. 또 블랙핑크와 트와이스 등 여성 그룹은 어떤 성과를 낼 지. 직접 참여는 기본입니다.

 

저도 물론 투표했습니다. 또한 위 이미지를 보면 선물함이 중간중간 보이는데요. 해당 선물함을 누르면 행운에 따라 티켓이 발행되기도 합니다. 틱톡이 꽤 편한 방식으로 투표를 유도하고 있네요.

 

게다가 MBC 연예대상과 연기대상 중 베스트 커플상과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을 투표로 뽑고 있습니다. 틱톡 플랫폼의 장점을 맘껏 살린 투표 시스템은 만족스럽습니다. 많이 사용하는 플랫폼에서 간단히 접근해 팬투표 할 수 있다는 점은 행복이죠.

 

틱톡 검색에서 MBC를 입력해 보면 MBC 계정이 나오고. MBC 계정 중 연예대상과 연기대상 관련한 투표를 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베스트 커플상엔 김구라와 안영미, 김성주&안정환, 김제동&김병현, <놀면 뭐하니> 출연 박현우(박토벤)&정경천(정차르트), 헨리&기안 콤비 등이 올라 경합을 벌이고 있습니다.

 

<놀면 뭐하니>의 김태호 PD도 자신의 트위터에 애정 콤비의 투표를 독려하고 있어 보도된 바 있죠.

 

MBC 연기대상 또한 틱톡(TikTok)으로 팬투표를 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1분 커플’을 뽑고 있고. 또 ‘시청자가 뽑은 올해의 드라마’ 상에 대해 투표를 받고 있습니다.

 

<신입사관 구해령>에서의 신세경&차은우 커플, <봄밤>의 한지민&정해인 커플,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의 김동욱&김경남, <검법남녀 시즌2>의 정재영&노민우 남남커플, <웰컴2라이프>의 임지연&정지훈, <어쩌다 발견한 하루>의 로운&김혜윤&이재욱 커플 중 최고 커플.

 

올해의 드라마 부분으로는 <검법남녀 시즌2>, <봄밤>, <신입사관 구해령>, <어쩌다 발견한 하루>,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이 올라 경쟁하고 있습니다.

 

기존 방송사의 연예대상들이 문자 투표 시스템을 통해 산정해 반영한 시상식 문화도 틱톡 같은 플랫폼으로 넘어와 더욱 쉽고 많은 유저들이 참석할 수 있게 됐다는 점은 환영할 일입니다.

 

전세계적으로 15억 회의 다운로드 수를 자랑하는 플랫폼인 틱톡(TikTok)으로 스타의 인기투표를 할 수 있는 점은 팬들에게도 환영받을 일입니다.

 

쓸데없이 문자로 나가는 돈이 안 나가도 된다는 점에서도 팬들로서도 환영할 일이고요.

 

원하는 스타에 보다 쉽게 몰아 투표할 수 있다는 점도 환영받을 만합니다. 집중해서 모아 할 수 있는 투표는 언제나 환영받아 마땅합니다.

 

틱톡 단독으로 진행 중인 골든디스크 어워즈 인기가수 투표가 핫한 관심으로 투표가 이어지고 있으니 간단히 틱톡 설치 후 접속해 투표해 보세요.

 

평소 짧은 비디오를 부담없이 올리며 즐긴 플랫폼에서만 할 수 있는 인기투표는 그만큼 편리해 더 소개를 하고 싶어지네요.

 

앱 설치도 쉽고 접근도 쉬우니 팬투표에 돈 들이지 말았으면 합니다. 틱톡이면 되니까요. 내가 좋아하는 실력 좋은 가수가 인기 가수상을 받는 뿌듯함. 직접 힘 실어줘야죠.

 

전 세계 유저들과 함께 틱톡해 투표하는 즐거움. 내 가수가 상위 랭크되는 즐거움. 느껴 보려면 투표가 힘입니다. 지금 바로 틱톡에 접속해 골든디스크 어워즈 인기가수상, 연예대상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과 ‘베스트 커플상’의 결론을 내주세요.

 

전 내일도 달립니다. 같이 달리자고요.

 

* 여러분의 공감 추천은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