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50 ThinQ. 5G폰 매력과 듀얼 스크린 매력 활용도 다양하게

LG V50 ThinQ의 매력을 가장 먼저 뽑으라면 기존 성능 이외에 5G폰이라는 점과 듀얼 스크린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5G폰의 빠른 통신 속도를 이용한 활용도 넓히기. 또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듀얼 스크린을 사용하는 모습을 보면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를 감 잡을 수 있게 될 겁니다.


LG전자의 첫 5G 스마트폰으로 LG V50 ThinQ는 통신사의 5G 지원만 더 원활 해져도 사용 유저의 접근은 쉬울 텐데요. 아직은 음영지역이 없지 않아 있어 속 편히 접근은 못하지만, 음영지역이 아닌 통신 가능 지역에선 이를 활용하는 소비자의 수는 상상 이상으로 많이 늘었다는 것을 발표로도 알 수 있습니다.

5G를 사용 가능한 지역에선 기존에 비해 최소 10배 이상 빠른 속도로 LG V50 ThinQ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저도 일부 음영지역 외에 평상적으로 활동할 때는 5G를 원활히 사용하고 있어 앞으로 사용도는 점점 늘 것 같습니다. 사실 본격적으로 사용한 상태이고. 약정까지 걸어 버렸으니 마음 놓고 쓰려 합니다. 일단 속도가 마음에 드니 여러 활용도를 알아보고 넓히기 있기도 하죠.


LG V50 ThinQ를 만나고 간간히 5G 속도 측정을 해보고 있었는데요. 저의 경우는 각자 다른 지역에서 체크해 봐도 위와 같은 속도로 나와주니 행복했습니다. 통신사는 KT입니다.


듀얼 스크린을 통해 할 수 있는 일은 하기에 따라 매우 많은 수의 활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지원하고. 기기를 가지고만 있다고 만족도를 높일 수는 없는 일. 그래서 최대한 어떤 기능으로 활용할 지를 생각하고 사용해 보는 것이 얼리어답터의 소임이 아닌가 하며 같은 대열에 참여하길 권해 봅니다.

듀얼 스크린 ON/OFF는 이미 글 3개에서 파악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매력적인 LG U+ 아이돌 라이브 콘텐츠 듀얼 스크린에서 즐기기

듀얼 스크린으로 확장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는 유저들의 생각마다 다르고 순서 또한 다를 겁니다.

그중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적극 이용하는 유저에겐 LG U+ 아이돌 라이브 콘텐츠는 꽤 매력적이라 먼저 보여드립니다.


구글플레이에서 해당 콘텐츠 앱을 찾아 설치하면 위 사진의 앱이 실행되는데요. 아이돌 멤버들의 상큼 발랄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라이브 콘텐츠도 있고. 녹방 콘텐츠도 있고. 기획 콘텐츠도 있어 다양하게 골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LG V50 ThinQ에서 지원되는 듀얼 스크린 모드는 매우 만족할 만한 사용성을 줍니다. 세로모드를 기본으로 사용하는 폰유저들에게도 만족할 만한 건. 세로 콘텐츠가 있다는 점이고. 이 앱에서는 ‘전체화면’으로 영상을 확대하면 2개의 화면에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입니다.


즉, 위와 같은 상황의 세로 콘텐츠를 보다가. 또 다른 멤버의 콘텐츠를 동시에 보려면 전체화면 영상 재생을 선택해 확장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아이돌 그룹 멤버 중 좋아하는 멤버를 골라 세로 콘텐츠로 볼 수 있다는 점은 꽤 만족할 만한 일이 아닌가 합니다.

듀얼 스크린이 있기 전에는 차례대로 선택해서 영상을 반복 재생하며 좋아하는 멤버를 찾아보기 바빴는데. 이젠 메인 스크린과 듀얼 스크린 모두에 띄워 놓고 동시에 플레이하는 맛은 정말 최고입니다.

위 이미지를 보면 선택할 수 있게 만들어 놓은 걸 볼 수 있습니다. 앱이 마음에 드는 점이고.

이걸 가능하게 하는 게 ‘듀얼 스크린’과 ‘5G’의 장점이란 소리이기도 하죠. 선택의 이유는 벌써 찾은 것 같습니다.


뮤직 비디오 시청 중 아티스트 정보를 바로 찾아보다

LG V50 ThinQ의 듀얼 스크린 활용법 중 가장 일반적이고 폭넓게 사용될 건 바로 2개의 화면에서 멀티 태스킹을 할 수 있다는 점이고요. 위 사진처럼 뮤직 비디오를 시청하며, 해당 아티스트의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입니다. 가수 프로필부터 어떤 노래를 발표했는지. 화면을 종료하지 않고 확장된 스크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뮤직 비디오를 시청하며 궁금한 가사 또한 살펴볼 수 있죠. 어느 정도 귀에 익숙하고 따라 부르고 싶으면 가사를 확장 화면에서 보면서 즐길 수 있습니다. 음만 들리는 것이 아닌. 뮤직 비디오를 보며 가사를 체크할 수 있는 건 분명 좋은 일입니다.

음악 방송 보며 실시간 인기 투표도 가능

기존에는 폰에서 음악 방송을 보며 실시간 인기 투표에 참여하려면 꽤 불편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듀얼 스크린에 음방을 띄워 놓고. 메인 스크린에서 실시간 투표를 하면 굳이 화면을 종료하지 않아도 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이용자에겐 더 없이 좋은 스마트폰이 아닌가 합니다.


실시간 영상 보며 실시간 채팅 참여하기

실시간 채팅에 대한 생각은 있으나 화면을 종료하고. 혹은 멀티 태스킹 기능으로 화면을 좁쌀만 하게 해놓고 실시간 채팅을 하던 답답함은 LG V50 ThinQ에서 사라집니다.

때로는 해당 실시간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도 확장 화면에서 찾아볼 수 있고. 좋아하는 실시간 방송에서 왕성히 채팅을 즐길 수 있는 점도 매력적입니다.

뉴스를 보다 제대로 된 뉴스를 안 내보내면 불같이 채팅창에 화내는 저를 발견하는 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유튜브 영상 즐기며 동시에 지하철 앱 및 지도 앱 이용

활용도 면에서 참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LG V50 ThinQ는 위와 같이 유튜브 영상을 즐기며 화면을 끄지 않고도 메인 스크린으로 지하철 앱을 실행해 경로를 파악합니다. 지도 앱을 불러들여 이용할 수도 있죠.


이동하는 곳의 정보를 유튜브 시청하면서 찾을 수 있는 즐거움은 누려본 사람만 아는 꿀 같은 경험이죠.


동영상 강의 보며 메모하기

요즘은 유튜브에도 동영상 강의가 많고. 동영상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아 볼 수 있는 상황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유튜브에서 포토샵 보정 팁을 보기 위해 위 사진처럼 상황 연출을 해봤는데요. 어떤 강의 영상이라도 확장된 듀얼 스크린에서 보며, 동시에 메인 스크린에서 메모 작업을 할 수 있는 면은 매우 매력적인 일로 받아들여집니다.


영문 PDF 파일 보며, 메모 해보기

PDF 파일 중 학습에 관련된 영어 원서들을 구할 기회들이 있고. 매뉴얼 또한 PDF로 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한쪽 화면에서 PDF 파일을 보고. 동시에 다른 화면에서 해석해보는 것 또한 만족스러울 듯합니다.

스크린이 하나인 스마트폰에선 멀티 태스킹을 하려면 화면을 분할해서 사용해야 하는데. 역시 답답한 면은 존재할 수밖에 없고. LG V50 ThinQ의 경우는 듀얼 스크린으로 그러한 답답함을 해결해 주니 선택은 괜찮은 시도로 보입니다.

기본 PDF 뷰어로 읽어 들였고. Q메모를 실행했기에 따로 앱은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만족감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네 번째 글을 마무리하며 만족한 부분은, 활용도 면에서 급속히 사용 빈도가 늘어난 LG U+ 아이돌 라이브 앱의 활용입니다.

듀얼 스크린과 메인 스크린을 마음껏 이용해 원하는 아이돌 멤버를 볼 수 있다는 점은 매력이라 느낄 만했고요. 이런 콘텐츠를 초고속으로 즐길 수 있는 5G 통신 속도를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LG V50 ThinQ는 만족도가 높아질 수밖에 없겠더군요.

빨라진 통신 속도. 확장된 스크린으로 인한 배터리 소모에 대한 불안감은 4,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로 극복할 수 있으며. 고속 충전 기능이 있으니 여유롭게 콘텐츠를 즐기고 있는 입장입니다.


예전이라면 생각할 수도 없는 듀얼 스크린 활용도와 사용 후 느끼는 만족감. 시간이 흐를수록 여러 방향에서 스마트폰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은 행운입니다.

예비 구매자나 현 구매자 모두 LG V50 ThinQ의 듀얼 스크린과 5G의 빠른 속도를 체험해, 다양한 콘텐츠 활용에 도전해 보세요. 듀얼 스크린을 휴대하면 편한 세상이 열립니다.

그럼 전 이만 다음 글로 뵙겠습니다.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 여러분의 공감 추천은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