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근절 위한 GOOD BYE 음주운전 드렁큰싱어 캠페인. 동참해요

음주운전으로 인해 무고한 생명이 희생되고, 계속 반복되어도 근절되지 않아 사회적인 문제가 장기화되고 있습니다.

처벌을 강화해도 잠시 조심할 뿐. 장기적인 정화는 힘든 게 사실입니다. 지속적인 관심만이 조금이라도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일 수 있기에 무한한 관심을 가져야 할 때이죠. 그러한 가운데 동부화재의 새 이름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안전운전 캠페인’이 있어 같이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최근 윤창호법까지 강화돼도 여전히 음주운전은 사라지지 않고. 윤창호법을 만드는데 힘쓴 정치인조차 음주운전으로 걸리는 세상. 사회 곳곳에서 무감각한 면을 많이 보입니다.

최근들어 일명 윤창호법. 즉 ‘도로교통법 개정안’이 통과돼 2019년 6월 25일부터 본격 시행됩니다.

이로 인해 더욱 강화된 도로교통법은, 강화 수준이 아니라 가중처벌성까지 있어 각별히 조심해야 합니다.

음주운전으로 사먕사고를 낸 경우 현행 1년 이상의 유기징역에서 ‘3년 이상의 징역 또는 무기징역’으로 강화했고요.


음주운전 기준 또한 강화됐습니다. ‘음주운전 2회 이상 적발 시’ 징역 2~5년 또는 벌금 1000만~2000만원으로 처벌을 강화했는데요. 횟수를 보면 3회에서 2회 이상으로 바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면허정지 기준도 현행 혈중알코올농도 0.05% 이상에서 0.03 이상으로. 면허취소 기준은 0.10% 이상에서 0.08% 이상으로 강화했습니다.

다음 보게 될 영상은 지속적 관심을 이끌 수 있는 캠페인 영상 예고로, ‘DB 손해보험 다이렉트 X 카카오 T 대리 안전운전 캠페인 GOOD BYE 음주운전’의 다소 긴 제목의 캠페인 영상이지만, 알고 보면 두 회사가 매우 공익적인 캠페인을 한다는 소리이기도 하니 어렵게 생각은 마세요.



캠페인 영상을 보면 술 취한 이가 음주운전을 면할 수 있는 상황임에도 괜찮다며 억지로 운전을 하겠다고 우기는 내용인데. 사실은 음주운전 근절을 부르는 노래의 시작을 알리는 캠페인 영상입니다.

2019년 4월 시작되는 캠페인으로 ‘DB 손해보험 다이렉트’와 ‘카카오 T 대리 안전운전’이 굿바이 음주운전을 하자는 내용입니다.


캠페인은 4월 초 열리는 봄꽃축제인 여의도 봄꽃축제장에서 4월 5일부터 11일까지 열리며, 이어 홍대 걷고 싶은 거리에서 4월 12일부터 13일까지 ‘DB손해보험 다이렉트X카카오T대리 ‘드렁큰싱어’ 캠페인을 합니다.

자신도 해치는 음주운전이지만, 남의 인생 전부와 생명을 위협하는 음주운전을 근절하기 위한 이 캠페인은 참여하기도 쉽습니다.

평소 술 마시는 것 그대로 마시더라도 모든 이를 위한 안전한 대리운전을 불러 귀가하고 성공하면 경품도 받는 이벤트까지 열리니 보다 즐겁게 캠페인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여의도 봄꽃 축제장 캠페인은 4월 5일부터 7일까지 오후 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4월 8일부터 4월 11일까지도 같은 시간. 여의도 한강공원 국회관리용축구장에서 캠페인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또 홍대입구 드렁큰싱어 캠페인은 서교동 어울마당로에서 4월 12일부터 13일까지 오후 7시부터 심야 12시(자정)까지 열리니 참가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또한 있어 여러모로 즐겁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위 영상을 보고 ‘GOODBYE 음주운전’ 이벤트를 공유하는 이벤트입니다. 스벅 아메는 기프티콘으로 총 100명에게 증정됩니다.

이벤트는, 이벤트페이지 URL을 SNS 채널에 공유를 하는 게 첫 번째이고, 두 번째는 경품 수령을 위한 이벤트 참여 정보를 입력하는 것으로 끝납니다. 단, 두 단계 모두를 완료해야 합니다.

1단계 SNS 공유 미션은 아래 주소로 들어가 보면 URL 복사하기가 있으니 해당 URL을 복사해 붙여넣기 하는 방식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2단계 경품수령을 위한 이벤트 참여 정보 또한 ‘입력하기’를 탭해 서식에 맞게 입력하면 이벤트 참여는 완료됩니다.

매우 쉬운 이벤트 참여 방식이죠.


실생활에 함께하는 DB손해보험 다이렉트의 안전운전 캠페인은 공익적인 면이 있어 더 알려드리고 싶네요.

무고한 생명을 앗아가는 음주운전. 우리 모두 경각심을 갖고. 나부터 시작하고, 내 주변부터 클린하게 만든다면 주위는 점점 클린한 세상이 될 것 같아 참여를 권유해 봅니다.

윤중로 벚꽃축제와 홍대. 참 많은 사람이 찾는 곳이고, 좋은 캠페인이 열리고 있으니 마음 열어 참여해 보는 것을 재차 권유해 봅니다.

연예인 남편도 음주운전으로 인생 망치고 남의 가정 모두를 파탄 나게 한 사건 모두 기억하시죠? 그리고 한창 꿈을 펼칠 나이지만 지금은 이 세상에 없는 음주운전 피해자 윤창호 씨를 기억한다면 음주운전 근절을 위한 캠페인에 참여해 보세요. 차보다 사람이 먼저인 세상. 우리가 만들어야 죠.

자신의 인생을 망치는 범죄이기만 하다면 조금은 덜 심각할 수 있지만, 음주운전은 자신이 아닌 다른 이의 인생을 송두리째 파탄 나게 하는 것이기에 근절해야 합니다.


DB 손해보험 다이렉트 X 카카카오 T 대리 안전운전 캠페인 'GOOD BYE 음주운전' 이벤트 페이지

괜찮은 캠페인. 가까운 곳에서 열린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해 보시길.

그럼 전 이만 다른 글로 찾아 뵙겠습니다.

* 여러분의 공감(하트) 추천은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