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LTE 에그플러스. 글로벌 원 에그? 리뷰
- [리뷰] IT 리뷰/제품, 모바일
- 2017. 7. 13. 15:20
피서를 핑계로 해외로 나가고 싶어 지는 계절. 실제 여름휴가를 해외로 잡은 이들은 벌써 계획을 잡아 놓고 오매불망 그날만을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해외여행을 하면 많은 준비물이 있지만, 그중 가장 필요한 준비 중 하나는 로밍하는 일 일 겁니다. 혼자 가면 그나마 로밍하는 것도 쉬울 수 있는데, 가족 여행을 할 경우 로밍은 귀찮은 일이 되기도 하지만, 돈도 꽤 들어가는 서비스이기도 합니다. 머릿수 대로 하면 말이죠.
그런데 이를 해결해 줄 제품이 있습니다. 그 제품은 ‘글로벌 원 에그’(kt, LTE Egg+)라는 녀석이죠. 이 녀석만 있다면 로밍도 쉽고, 여행 경비도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반드시 알아 두면 좋을 것 같아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그 밖에 좋은 기능까지 있어 금상첨화인 기기입니다.
주요 장점 및 특징
장점을 먼저 간단히 소개해 드리자면, 해외 로밍을 글로벌 원 에그(Global One Egg)로 받아 식구 수대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고, 보조배터리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 Micro SD를 이용한 외장 메모리로도 사용을 할 수 있다는 점.(최대 32GB).
해외가 아닌 국내에서 사용할 땐 ‘와이파이 리피터’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WAN/LAN 포트 연결 통한 홈AP 사용 가능.
또한, 앱을 통한 손쉬운 단말 관리와 파일 공유가 가능하다는 점일 겁니다. 자, 차근차근 보시죠.
개봉기 및 디자인
KT, LTE Egg+(엘티이 에그플러스 혹은 글로벌 원 에그)의 패키징 박스는 화이트 컬러의 하드보드지로 탄탄하고 깔끔하게 만들어졌습니다.
박스 하단에 기기의 특징을 알 수 있는 스펙이 적혀 있고요.
박스를 오픈하면 아낌없이 애정하고 싶은 kt, LTE에그플러스(LTE Egg+) 본체 바디가 등장합니다.
kt 로고가 딱~ 찍혀 있고, 그 위 중간에는 NFC 기능부가 있습니다. 지원하는 기기를 갖다 대는 것만으로 연결해 주는 기능은 매우 편리한 기능이죠. 그리고 위에 정보를 보여주는 OLED 디스플레이가 보입니다. 또 그 한 칸 위에는 스트랩이 보입니다.
스트랩을 따로 빼 박싱한 게 아닌 체결된 상태로 디자인을 한 건 이 스트랩이 단순한 스트랩이 아닌 것을 나타내 줍니다.
화웨이에서 만든 kt, LTE Egg+의 디자인은 모서리가 라운딩된 디자인으로 동글동글 합니다. 블랙 컬러 하나로 나오며 디자인은 고급스럽고 심플합니다.
구성품은 간편 사용설명서 / USB 충전 케이블 / USB-C 젠더 / 어댑터 / 에그플러스 본체로 구성돼 있습니다.
해당 구성품 중 스마트폰에서 쓰이는 액세서리와 겹치는 것을 빼놓으면, 사실상 기기 본체만 들고 다니게 되더군요.
kt, LTE Egg+는 이미지로 보시다시피 매우 깔끔합니다. 액정화면이 있는 플라스틱 부분과 그 밑 후드 부분은 무광 처리된 부분으로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췄습니다.
제조사는 뒷면 로고를 보면 알 수 있듯 화웨이에서 제조했습니다. CAT6를 지원하며, 6400mAh 배터리를 가졌다는 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면 기준 상단에는 좌측에 WPS 버튼이, 우측엔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전원 버튼은 길게 누르면 전원을 ON/OFF 할 수 있으며, 짧게 누르면 기기에 대한 정보가 3줄로 뜨며, 짧게 다시 누르면 컨넥트 IP를 보여줍니다.
상단 중간 덮개를 열면 Output 포트와 Input 포트가 있고, 우측엔 WAN/LAN 포트가 있습니다.
보조배터리로 사용할 땐 아웃풋 포트를 이용하면 되고, 충전을 할 땐 인풋 포트로 하면 됩니다. WAN/LAN 포트는 연결을 통해 홈 AP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글로벌 원 에그를 보조배터리로 활용해 본 모습입니다. 무사히 완충하여 ‘충전됨’ 화면이 보여지네요.
평소 사용하던 스마트폰 충전기를 연결해 충전하는 모습도 보이죠. 일반 속도 수준의 충전 속도를 보여줍니다.
기존 올레 기가 와이파이를 연결된 것을, 테스트 차원에서 kt LTE Egg+(LTE 에그플러스)를 연결했습니다.
스트랩의 비밀은 충전&데이터 케이블이란 점입니다. 언제든 휴대해 사용할 수 있게 만든 아이디어가 빛 납니다.
충전 속도와 성능은 퀵차지가 아닌 일반적인 속도입니다.
정보 중 예민한 부분은 모두 블러 처리했습니다. USIM의 경우는 상단 중간에 끼울 수 있으며, Micro USIM을 사용합니다. 우측 홈에는 Micro SD 카드를 이용해 외장메모리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 하나 있다면, 최대 32GB밖에 지원되지 않는다는 부분입니다. 64GB까지만 지원했어도 좋았을 텐데 말이죠. 하지만 32GB 사용자가 많은 상황에 개인적인 욕심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은 들었습니다.
실제 사용은 어떻게? 앱 연결 및 설정. 그리고 사용
kt, 글로벌 원 에그 LTE Egg+는 활용 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HUAWEI HiLink 앱으로 애플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설치할 수 있습니다.
화웨이 하이링크 앱을 설치하고 구동하면 앱의 특징을 볼 수 있는 부분도 나옵니다.
기기와 연결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겠죠? 그렇다면 안내문 마지막 단계로 가서 시작. ‘기기 선택’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글로벌 원 에그는 3G/4G 무선 공유기와 연결돼 있어 순서대로 눌러 등록하면 됩니다. 로그인 비밀번호는 매뉴얼에 적혀 있으며, 첫 사용시 바로 기본 비밀번호는 새 번호로 바꾸도록 유도합니다.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면 기기의 상태가 나옵니다. 몇 % 충전이 됐는지, 데이터는 얼마나 사용했는지, 통신사는 어디인지, 신호 강도는 어느 정도인지 등을 보여주는 장치 화면이 나옵니다. 그 바로 옆에는 도구 탭이 있어 터치하면 중간 화면처럼 다양한 기능 아이콘이 보입니다.
배터리 / 바로가기 / SMS / SD카드 / 게스트 Wi-Fi / Wi-Fi 신호 확장기 / 무료 공유 기능 아이콘을 볼 수 있습니다. 모두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연결해줘 편리함을 줍니다.
배터리 항목을 터치해 보니 93% 충전 상태가 됐다는 것을 보여주고 스마트 절전을 선택할 수 있으며, WLAN 스마트 절전 여부를 조절할 수 있어 좋습니다.
Wi-Fi 신호 확장을 하기 위하면 첫 번째 사용 여부 물음에서 와이파이 신호 확장을 선택하면 중간처럼 연결된 기기들이 나옵니다. 간단히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와이파이 상태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계정 관리와 네트워크 관리, 장치 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SSID 정보를 수정할 수 있으며, 설정도 간단한 선에서 바꿀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설정 부분에선 모바일 데이터 사용 여부 / 데이터 로밍 사용 여부 / 인터넷 연결 마법사 / 와이파이 신호 확장기 / 와이파이 모드, 이동통신사 등을 바꿀 수 있는 부분도 등장합니다.
해외 여행하며 데이터 로밍을 신청해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은 쉽습니다.
해외여행 시 데이터 로밍 사용법은,
[설정]-[네트워크]-[데이터 로밍 사용]에 순서대로 터치 및 체크를 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치 정보 및 PIN 번호 관리, 앱 온라인 업데이트, SD 카드 등의 설정을 직접 앱에서 할 수 있어 편리함을 줍니다. 장치 정보도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습니다.
LTE 속도 체크도 해봤는데요. 15.3Mbps와 13.1Mbps가 나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속도도 괜찮게 나오는 편이군요.
정리해 보는 kt, LTE Egg+(글로벌 원 에그) 특징
- 국내 최초 해외 로밍 지원
- LTE주파수 12개 지원
- 약 100여개 국가에서 사용 가능
- 최대 32명 동시 접속 지원
- 보조배터리로 사용 가능
- 충전케이블 스트랩 기본 제공
- WAN/LAN 포트 연결해 홈AP로 사용(앱 또는 웹CM에서 와이파이 연결 설정 가능)
- Micro SD 이용 외장 메모리 사용 가능(최대 32GB)
- 0.96인치 OLED 디스플레이 / 전용 앱 지원
- 블랙 컬러만 출시
- 6,400mAh 일체형 배터리. 연속 30시간 사용
- 112 x 69.2 x 23mm / 195g
해외로밍 시 알아야 할 것
데이터로밍은 여행 시 kt 부가 서비스로 가입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상품을 이용하면 되며, 부가세 포함 11,000원이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 데이터 기본 제공량은 100MB로, 소진 시 200kbps 이하 속도로 하루 종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많이 사용해야 한다고 하면 플랜을 높이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플러스 상품은 200MB이며 16,500원/일. 아시아 기가팩은 2GB로 일 33,000원(초과시 차단). 유럽 및 미국 등은 1GB/2GB, 각 33,000원 44,000원 이며 초과시 차단합니다.
또한, 해외 현지에서 파는 USIM을 구매해 사용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중요한 건 에그 사용 시, 위에 설명한 방식대로 데이터로밍 설정을 바꿔야 한다는 점은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kt 로밍 부가 서비스를 못하고 갔을 경우에는 +82-2-2190-0901(로밍 콜센터) 통해 데이터로밍 가입할 수 있습니다.
KT니까 누리는 장점. 배터리 절감기술. 배터리 염려도 줄어든다
KT 사용자라면 받는 서비스는 배터리 절감기술인 C-DRX 혜택인데요. 배터리 절감기술로 배터리를 최대 45% 절감할 수 있습니다. 사용 시간도 따라서 늘어나죠.
망접속 방식을 최적화하여 배터리 소모를 줄이는 네트워크 기술이라 스마트폰이나 에그를 가리지 않고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KT, LTE Egg+ 올레샵 구매혜택은?
올레샵에서 단독 혜택도 일정 기간 있는 것 같은데요. 여름맞이 사은품 증정으로 고사리 휴대용 선풍기 + 게릴라 액션캠 + 오아 아쿠아팩 증정 혜택이 하나 있고, 특별 사은품으로 미니케이크나 선착순 1,000명까지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1일 쿠폰도 증정하는 이벤트가 열리고 있네요.
글 마무리 한마디,
kt, LTE Egg+(글로벌 원 에그)는 해외여행 시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였으며, 혼자도 좋지만 여러 명이 가는 여행에서 빛을 발할 것으로 보입니다. 솔로 여행 시에도 당연히 좋을 것입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으니 좋다 말할 수밖에 없죠.
또한 해외 여행이 아니더라도 평소 집에서 와이파이 리피터나 이동시 보조배터리로 이용하는 등 활용도는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
'[리뷰] IT 리뷰/제품, 모바일' 관련 글
LG Q6 리뷰. 유행하는 옷은 입었는데
2017.08.05
패션 망치지 않고도 시원하게 활동 가능한, 쿨코어 쿨링타월?
2017.07.20
스마트폰 400배 현미경 ‘nurugo’. 별세상이 펼쳐진다
2017.07.11
갤럭시 노트FE, 이 강점 때문에 선택하고 싶다?
2017.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