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하던 택배거래, 큐딜리온 중고나라서 시도해 보기

728x90

중고거래든 신품거래든 저의 경우 90% 정도를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를 이용해 왔습니다. 그리고 작년부터는 적극적으로 큐딜리온 중고나라(중고나라 공식 법인명) 모바일 공식 앱을 통해 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편하고 안전하다는 이유에서 입니다.

그런데 제 거래 패턴이 그렇습니다. 모든 거래를 직거래만 한다는 점이죠. 카페부터 시작된 거래 습관이기도 한데요. 그렇게 된 것은 독자분도 마찬가지겠지만, ‘그게 제일 신뢰가 가서’가 이유입니다. 조금만 꼼꼼해도 사기는 당하지 않으니까요.

때론 기분으로 네고를 해주는 분도 있으니 직거래를 선호하기도 하죠. 하지만 안 하던 것도 해본다고 큐딜리온 중고나라 공식 모바일 앱으로 택배거래를 해봤습니다. 그리고 택배 보내는 방법도 정리해 봤습니다.


큐딜리온 중고나라 모바일 공식 앱은 카페를 이용할 때보다 간결한 정리가 돼 있어 이용에 편리합니다.

택배거래를 하는 것과 모바일 공식 앱을 이용하는 것이 어떤 연결점이 있나? 하는 분도 계시겠지만, 이는 판매자보다는 구매자를 위한 서비스이기에 서로를 위한 방법으로 이용할 때 최고의 편리함을 줍니다.

저는 판매자로 택배거래를 시도해 봤습니다. 사실 판매자가 택배거래를 망설이는 경우는 구매자보다 없는 편입니다. 보내는 입장보다는 받는 입장에서 불안감은 클 테니 판매자가 걱정할 이유는 별로 없죠. 큐딜리온 중고나라는 안전거래를 통해 양자간 보호를 해주니 파는 입장에서도 쉽게 내놓을 수 있고, 사는 입장에서도 쉽습니다.


제가 판매하기로 한 것은 미개봉 상품으로 수납장 깊숙이 박혀 있던 것입니다. 똑 같은 제품을 이미 사용 중이었고, 하나가 더 생긴 케이스로 팔지도 않고 박아 놓아 헐값으로 내놓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정품 씰도 그대로 보존된 미개봉 상품인 삼성 기어 서클. 워낙 나온지 오래된 상품이라 눈물을 머금고 헐값으로 내놓게 됩니다.


택배 보낼 박스를 준비하고, 남아도는 에어캡을 준비하고, 판매할 상품인 기어 서클 블루투스 이어폰을 준비합니다.


상품 박스는 상하좌우 공간이 있는 것을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 상품을 보호할 수 있는 간이 내장제를 넣을 수 있기에 추천하는 것입니다. 에어캡을 두를 공간은 있어야 한다는 게 개인적인 생각.


개인적인 상품 포장은 안쪽 끝을 5cm 가량 접어 두르는 방법을 씁니다. 상품 모서리가 눌려 상품은 멀쩡하나 중고처럼 보이는 것을 방지하고자 하는 것이며, 받는 분의 기분도 생각해 최대한 친절한 포장을 합니다.

택배거래를 잘 안 하지만, 평소 아는 분에게 택배 보낼 때 쓰는 방법이라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에어캡의 공기주머니는 어느 쪽으로 놓고 감아도 상관 없지만, 제 경우 안쪽으로 두고 포장합니다. 이유는 바로 밑 그림 때문입니다.


에어캡 포장의 경우, 판매 상품을 보호하는 게 주목적이므로 에어캡과 분리가 되지 않게 테이핑 처리 합니다. 그런데 테이핑 포장의 경우 테이프를 발라야 하니 맨들맨들한 부분을 바깥 쪽으로 하는 것이 효과적이어서 저는 그렇게 사용합니다. 그것도 제품과 직접 닿는 1차 포장일 때는 더욱 그렇습니다. 2차 포장의 경우는 안쪽이든 바깥쪽이든 상관 없이 해도 상관은 없겠습니다. 그리고 플래스틱의 경우는 구분을 할 필요는 없을 듯합니다.


포장할 땐 모서리가 눌리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꼼꼼히 포장을 해주면 바로 위와 같이 포장이 됩니다. 모서리를 완벽히 보호하고 있죠.


집어 던지고 눌려도 안전할 만한 1차 보호 포장을 한 모습은 위와 같습니다.


위 택배거래 박스를 자세히 보면 화살표 처리 부분이 보이는데요. 제가 표시한 것이며, 남는 공간은 여분의 에어캡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만약 에어캡이 없는 경우는 펴진 신문이 아닌, 공 모양으로 구긴 신문을 이용해 남는 공간을 처리하면 되겠습니다.


저는 얼마 안 되는 것이지만, 받는 분이 조금은 기분 좋게 믹스커피와 원두커피 스틱을 동봉하여 보냅니다.


바로 이렇게 말이죠.


그리고 흔들리지 않게 가득가득.


최종적으로 테이핑 처리.


미리 찍어 둔 사진을 큐딜리온 중고나라 공식 모바일 앱에 올리며, 설명을 씁니다. 순서는 판매자 별로 다르겠죠. 어차피 팔 것. 전 미리 박싱 해놓고 중고나라 공식 앱에 올리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제목 적고, 설명 쓰고, 이미지 올리고, 카테고리 선별하고, 거래 위치는 택배니 건너 뛰고, 거래품 상태는 미개봉 상품이니 신상품으로 하고, 등록. 참고로 중고나라 공식 앱은 기본적으로 안전결제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큐딜리온 중고나라 네이버 카페에도 동시에 등록하는 과정까지 마치면 택배거래는 2차 단계로 완성.

3차 단계는 거래자와 연락하는 과정.

4차 단계는 안전결제 여부 확인 및 보내는 과정이면 끝입니다.

전 위의 단계로 작업을 마쳤습니다. 개인에 따라 위 과정의 순서는 당연히 바뀔 수 있습니다.

이상! 택배거래 방법을 시각적으로 확인하며 마쳤습니다. 참 간단하죠. 뭐 볼 것도 없네! 할 정도로 과정은 쉽습니다.


택배거래를 위해 큐딜리온 중고나라 공식 앱에 들어가보니 이번에도 좋은 이벤트 중이더군요. 보너스로 알려드리자면, 페이스북 이벤트 입니다. 쉽고 편한 이벤트죠.

페이스북 중고나라 공식 계정에서 ‘중고나라 페이스북에서 만나요’ 이벤트를 선택해도 되지만, 공식 앱을 이용하는 분이라면 이벤트 코너에서 터치하면 이벤트 페이지로 바로 연결이 됩니다.

과정이라면 중고나라 공식 페이스북을 ‘좋아요’ 누르고, 페북 메신저를 통해 대화를 나누는 것이면, 끝. 추첨을 통해 55인치 대형 UHD TV를 준다고 하니 바로 도전해 보시죠.

이벤트 기간은 1월 20일부터 2월 3일까지 입니다. 얼마 안 남았으니 서둘러야 할 듯합니다.

중고거래 사기예방 5대 수칙

  1. 통상적인 가격보다 너무 낮거나 높은 제품은 의심하자
  2. 제품 문의와 가격 협상은 문자 대신 전화로 통화하자
  3. 온라인 입금보다는 직접 만나서 제품을 확인한 후, 돈을 지급하자
  4. 경찰청 사이버캅을 통해 상대방 계좌번호 및 전화번호의 사기신고 이력을 조회하자
  5. 공식 안전거래(에스크로) 사이트 주소를 한 번 더 확인해 피싱/파밍 사기를 당하지 않도록 조심하자

끝으로 중고거래 사기예방 5대 수칙까지 알려드리며, 저는 이만 물러갑니다.

또 다른 소식 있으면 가지고 오겠습니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