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나라와 KBS의 새로운 실험. 구석구석 숨은 돈 찾기
- [리뷰] IT 리뷰/제품, 모바일
- 2016. 9. 29. 16:20
중고나라의 기발한 실험이자, KBS의 기발한 실험이 시작되려 하고 있습니다. 중고나라는 중고거래 사이트로 플랫폼과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KBS는 중고나라 플랫폼을 이용한 스타들의 중고물품을 판매해 숨은 돈을 캐내는 착한 소비 프로젝트가 진행되려 하고 있습니다.
현재 KBS 2TV에서 준비하고 있는 <구석구석 숨은 돈 찾기>는 공식 홈페이지에 어떤 프로그램인지 나와 있을 정도로 준비는 한창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기획의도에서 눈 여겨 볼 만한 부분은 ‘대중과 직접 중고 직거래’를 한다는 점이 재미있는 점이기도 합니다. 현재 중고나라에선 하하를 시작으로 DJ.DOC와 임창정, 백지영이 직접 중고거래를 하는 실험 영상이 엄청난 반응을 얻고 있는데, KBS 2TV에서 10월에 방송될 <구석구석 숨은 돈 찾기>는 역시 인기가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큐딜리온(중고나라 공식 법인) 중고나라와 KBS가 콜라보하는 <구석구석 숨은 돈 찾기>에선 연예인들의 색다른 중고 거래 체험기가 선보일 듯합니다.
중고 물품에 담긴 다양한 이야기와 물품 거래를 통해 형성되는 스타와 대중의 친밀한 소통의 모습이 시청자를 만족시키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프로그램 진행은 데프콘과 이수근, 서유리 3인이 맡는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소개된 역할을 본다면, 이수근은 발굴 전문가로, 데프콘은 거래 전문가로 활약할 것이라 하고 있습니다. 서유리는 미모의 딜 전문가로 활약한다고 하죠.
캐릭터는 잘 잡은 것 같습니다. 이수근은 가격이 나갈 만 한 거나 팔릴 만한 것을 발굴하고, 데프콘은 능글능글한 친밀함으로 팔아 넘기는 데는 도가 튼 사람의 면모를 보일 것으로 보이고, 서유리는 일명 중고거래의 필수요소(?)인 딜 전문가. 즉 네고 전문가가 될 것으로 보여 재미를 줄 듯합니다.
스타의 중고 물품을 거래하는 방법은 일단 KBS 2TV <구석구석 숨은 돈 찾기> 웹페이지에도 나왔지만,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설명하는 길이가 길어 보여서 그렇지, 직접 해보면 쉽습니다.
먼저 첫 번째, 거래를 하려면 ‘중고나라 공식 앱’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중고나라 공식 앱은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플레이스토어’에서, iOS는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해 설치하면 됩니다.
두 번째, 중고나라 공식 앱(어플리케이션)을 동작시키고 <구석구석 숨은 돈 찾기> 메인 페이지를 확인합니다. 스타의 이름과 등록된 중고물품을 보고 구매하고 싶은 물품의 이름을 선택하면 됩니다. 실제 사례는 밑에 다시 보여드리겠습니다.
세 번째, 물품의 사진과 내용을 꼼꼼하게 확인 한 후 구매를 원하면 <구석구석 숨은 돈 찾기> 공식 전화번호로 문자를 보내면 됩니다. 문자를 보낼 땐 필수 기재 사항이 있는데요.
필수 기재 사항은 ‘이름 / 나이(성별) / 연락처 / 거주지 / 구매를 원하는 특별한 사유’ 등을 보내면 됩니다. 필수 기재 사항은 문자 또는 공식 메일 주소(kbsmoney16@naver.com)로 보내줘도 됩니다.
방송 녹화는 아마도 지금쯤이면 첫 주자가 끝났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알려진 첫 주자는 이천수로 축구 선수를 은퇴하고 현재 여러 일을 하고 있습니다.
첫 방송은 10월 12일 수요일 밤 9시에 한다고 전해지고 있고요.
이천수가 내놓은 물품은 다양한 물품으로 풋살 스타로 거듭난 거의 새것이라 주장하는 풋살화와 친필 싸인은 보너스로 3만원에 팔고 있었고요. 또 이천수의 친필 싸인이 담긴 나이키 선수용 유니폼이 단돈 5만 원에 올라와 있었습니다. 그가 말하는 대로 하면 5번도 안 탄 일본 명품 브랜드 에이버기 유모차가 55만으로 폭탄 세일을 한다고 하여 웃음도 줬습니다. 사실 저렴하긴 한 거 맞습니다.
또한, 2in1 에어컨(스탠드+벽걸이)이 45만원. 박스도 안 뜯은 민트급 보쉬 타시모 커피머신이 5만 원 등 유머러스함이 묻어 있는 제목의 물품들이 올라와 재미와 함께 흥미를 줬습니다.
현재 중고나라와 KBS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접속하면 메인 홈에 주인공들의 모습이 보이고 있기도 합니다.
이천수의 물품은 위와 같이 무척 다양한 물품이 올라와 많은 분이 관심을 보였습니다. 중고나라 공식 앱에서 올렸다는 표시도 보이네요. 그만큼 중고나라 공식 모바일 앱이 편리한 면이 있습니다. 카페에도 공개로 하면 위와 같이 카페에도 판매 데이터가 남습니다.
다양한 중고 물품을 내놓다 보니 사실 사용하지 않은 새 물품도 있어 필요한 사람에겐 행운이 될 것도 같았습니다. 영양제의 경우도 9종 세트를 18만 원에 팔고 있었으니 필요한 분에겐 도움이 됐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가 착장했던 트레이닝복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있었고, TV도 판매된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팔린 물건이 있을 테고, 안 팔린 물건도 있을 텐데. 그 점도 궁금증을 주는 부분입니다.
어떤 것엔 치열하게 구매와 판매가 이루어졌을 텐데 그 점도 궁금하고요. 특히, 이천수가 사용한 제품들은 어느 정도 프리미엄이 붙을 것 같지만, 판매 목적이 단순한 것은 아닐 것이기에 어떤 방송이 될지 그 점도 기대가 됩니다.
중고나라에 올라온 이천수의 물품을 보면 제목부터가 재미있습니다. 가령 ‘이천수 부부의 안방을 환하게 지켜준 스탠드’. 뭔가 야릇하기보단 웃기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 ‘이천수가 운동할 때 사과를 쭉쭉 갈아 마시던 2013년형 휴x’이라는 제목도 웃기네요. 새로운 주인은 누가 될지. 그들이 이천수를 만나서 어떤 반응을 보였을지도 궁금증을 줍니다.
빼놓지 않고 등장하는 중요한 ‘중고거래 사기예방 5대 수칙’
제가 소개하는 중고나라 관련 글에 반드시 등장하는 ‘중고거래 사기예방 5대 수칙’은 이번에도 등장했습니다.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한 것이니 강조할 수밖에요.
중고거래 사기예방 5대 수칙
1) 통상적인 가격보다 너무 낮거나 높은 제품은 의심하자
2) 제품 문의와 가격 협상은 문자 대신 전화로 통화하자
3) 온라인 입금보다는 직접 만나서 제품을 확인한 후, 돈을 지급하자
4) 경찰청 사이버캅을 통해 상대방 계좌번호 및 전화번호의 사기신고 이력을 조회하자
5) 공식 안전거래(에스크로) 사이트 주소를 한 번 더 확인해 피싱/파밍 사기를 당하지 않도록 조심하자
잠시 중고거래 사기예방 5대 수칙을 알려드렸는데요. 다시 이어 KBS 2TV에서 하는 <구석구석 숨은 돈 찾기>와 첫 회에 등장하는 이천수 이야기를 이어가겠습니다.
중고나라 공식 앱으로 올린 이천수의 물품 중 ‘이천수의 밤을 밝혀준 밤동무 TV’도 누가 네이밍 했는지 꽤 웃깁니다.
가장 인기 있는 건 아무래도 이천수가 직접 신었던 풋살화나 입었던 실제 유니폼 등이 인기가 좋은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송중기와의 추억이 있다는 유니폼도 웃음을 준 부분입니다.
스타가 직접 중고 거래품을 선정 및 판매까지 진행하는 것은 무척이나 획기적인 일임은 분명해 보입니다.
기존에도 큰 인기를 끈 아이템이자 현재도 핫한 방송인 ‘개이득 영상’은 네티즌에게 인기리에 보여지고 있습니다. 이천수도 출연한 바 있죠.
이번에 KBS 2TV에서 시작하는 <구석구석 숨은 돈 찾기> 방송 첫 회에 등장하는 이천수. 그가 내놓은 많은 물품들이 잘 팔릴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두 번째 주자로 임요환과 김가연 물품이 판매되고 있기도 합니다.
이천수가 나오는 <구석구석 숨은 돈 찾기>는 KBS 2TV에서 10월 12일(수) 9시 첫 방송되니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기대 많이 하고 있는 방송입니다. 중고나라와 KBS의 새 실험이 성공할 수 있을지 그 또한 궁금증을 줍니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
'[리뷰] IT 리뷰/제품, 모바일' 관련 글
블랙베리 프리브(PRIV). 상세 리뷰. 대중성 갖춘 마니아폰
2016.10.09
LG V20, 오디오는 확실히 매력있다. 생생 리뷰
2016.10.07
띵스 스마트 밴드, 스마트한 일상 만들어줄 밴드
2016.09.28
소니 MDR-1000X 헤드폰, 노이즈 캔슬링에 노이즈 컨트롤까지 구현
2016.0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