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6s 활용은 어떻게 해야 잘 하나?

728x90

출시되자마자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아이폰 6s와 6s 플러스. 과연 어떻게 사용해야 잘 사용하는 것일까요? 책을 사보기도 좀 그렇고, 그렇다고 하여 강의를 들을 수 없는 노릇이고 어차피 웹에서 찾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누구나의 희망일 겁니다.


또 아직 구매하지 않은 소비자는 내가 왜 이 제품을 사야 하는지. 이 제품을 사서 얼마나 효율적으로 사용할지 여러모로 생각하기 마련이죠. 이미 사용해 본 사람들이야 그런 고민이 덜하지만, 새로운 선택에 앞선 이들에겐 고민거리는 많습니다. 그래서 아이폰 6s 시리즈를 잘 활용하는 방법과 어떻게 구매하면 좋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야기를 풀어보는 순서를 바꿔 구매를 위한 선택을 앞둔 분을 위한 구매요령입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구매 요령은 좀 더 자신에게 유리한 방법을 선택하라는 것인데요. 제시하는 구매처는 '올레샵'입니다. 오프라인에서도 구매할 수 있지만, 온라인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고요.


자신이 얻을 수 있는 혜택을 모아 모아서 좀 더 경제적으로 구매할 수 있기에 올레샵을 권해드려 보는 이유입니다.


kt 사용자라면 알겠지만 장점이 많습니다. kt의 올레 기가와이파이는 3배 더 빠른 속도를 자랑합니다. 기가 LTE 사용도 사용이지만, 기가 와이파이로 즐기는 통신 속도는 정말 어마어마한 차이를 보여줍니다. 이용하지 않은 분은 있어도, 한 번 이용하면 끊을 수 없는 기가 와이파이 속도는 최상입니다.


멤버십과 카드포인트, 복지 포인트 등을 모아 포인트 할인으로 아이폰 6s 시리즈를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베테랑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올레는 스팸알림이 공짜이며 최다 A/S센터를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좋습니다. 또한, 데이터 선택요금제에서 일부 무제한 서비스와 매월 VIP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올레 기가 와이파이(olleh GiGA WiFi)는 기존 와이파이 대비 체감속도 3배 이상의 속도입니다. 최대 1.3Gbps로 즐길 수 있죠. 스타벅스, CGV, 빕스 등의 매장에서 기가 와이파이 속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빠른 환경이 왜 좋은가? 는 라이브 포토와 같이 용량이 큰 파일을 빠른 망을 통해 공유할 수 있기에 좋을 수밖에 없습니다.



올레 멤버십 고객이라면 올레 멤버십 포인트로 할부원금의 10%(5만원 한도)까지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으며, 카드사 제휴 포인트를 통해 경제적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복지 포인트도 사용할 수 있다더군요.


신한, 국민, 우리, 하나, 현대, BC, GS&POINT, 유안타증권 등의 포인트를 모아 추가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kt에서 아이폰을 구매하거나 통신 서비스를 받는다면 아이폰에서 후후 스팸알림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올레 단독 제공인 서비스죠.


기존 스팸알림 서비스가 알림 창에만 뜬 것에 비해 후후 스팸알림 서비스는 전체 화면으로 해당 정보를 제공하기에 훨씬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은 아이폰 전문 A/S 센터


올레는 통신 3사 중 가장많은 아이폰 전문 A/S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울 및 수도권뿐만 아니라 전국 어디에서 센터를 방문하기 편리합니다.


A/S센터는 '강남점, 홍대점, 용산점, 당산점, 을지로점, 성균관대 입구점, 인천점, 고양점이 서울 수도권에 있으며, 지방에는 대구점, 동성로점, 대구 지산점, 경북 포항점, 부산점, 부산 서면점, 대전점, 전라도 광주점, 제주점이 있습니다.(올레 A/S 센터 연락처는 링크를 클릭하시면 이동합니다)



무제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요금제 테이블을 보실 수도 있는데요. 데이터 선택 요금제를 자신의 iPhone 6s에 맞출 수 있어 잘 선택해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추가혜택도 반드시 챙겨 보시면 선택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올레샵을 이용해 구매하면 좋은 장점을 이야기 드렸고요.


이어서 잠시 나눌 이야기는 아이폰 6s의 TV-CF 이야기입니다.



위에 보시는 캡처 사진은 요즘 한참 TV CF로 등장하는 영상입니다. 직장인 편에 등장했던 여성 모델이 등장해 반가움을 주고 있습니다. 시리즈 CF를 보는 듯한 느낌이어서 더욱 반가움을 주고 있죠.


이전 아이폰 TV CF는 아이폰 기능에 관한 이야기였다면, 한국 내 올레 TV CF는 생일을 맞이한 여 주인공이 기뻐하는 순간을 남긴 라이브포토를 기가 와이파이를 이용해 빠르게 공유한다는 내용인데요. 자연스럽게 빠져들을 수 있다는 점이 눈에 띄고 좋게 보이더군요.



기가 LTE로 공유할 수도 있지만, 아까운 데이터를 사용하기보다 움직이는 장소에서 빠른 속도로 공유할 수 있다는 영상의 메시지는 한 번에 와닿는 느낌입니다.


영상을 연결해 드리자면,



바로 위 영상인데요.


메시지가 명확히 드러납니다. 부담없이 큰 용량의 라이브포토나 영상을 찍고, 또 부담없이 올레 기가와이파이를 이용해 공유하는 일은 어려움이 아닙니다.



아이폰 디자인은 기존 6와 거의 같습니다. 늦가을에 등장한 아이폰 6s는 로즈골드라는 컬러로 최고의 히트상품이 되었죠. 빛에 따라 다른 색상을 보인다는 것도 특징 아닌 특징. 연한 핑크색으로 보이기도 하고, 골드 컬러로 보이기도 하고, 남녀 모두에게 좋은 선택이 되어준 디자인과 컬러죠.


바디는 가장 강력한 합금인 7000 시리즈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졌으며, 레티나 HD 디스플레이가 들어갔습니다.


iPhone 6s는 4.7형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사용했으며, 3D Touch를 적용했습니다. 해상도는 1334x750 입니다.


iPhone 6s Plus는 5.5형 레티나 HD 디스플레이를 장착했고, 3D 터치를 적용했습니다. 해상도는 1920x1080 입니다. 크고 섬세하게 볼 수 있죠.



아이폰 6s는 3D Touch가 들어가 획기적인 사용성을 높였습니다. 디스플레이를 누르는 것만으로 콘텐츠를 다양하게 읽어들일 수 있죠. 정전식 터치 센서가 유리에 전해지는 압력을 측정해 반응하는 형태죠. 사진과 메일, 뉴스 구독 등에서도 다양성을 주고 있습니다.


A9 칩은 전 부분의 퍼포먼스를 원활히 해 사용에 만족도를 높입니다. 전력 관리도 훌륭해 배터리에 대한 스트레스가 상당히 줄었다는 것은 확실합니다.


Touch ID로 단 한 번에 홈화면으로 진입할 수 있는 점도 매력적입니다. 보안을 위해 잠근 스마트폰을 터치 ID로 한 번에 접근할 수 있는 점은 대단한 장점입니다. 결제 지원 앱에 로그인하는 것도 편리하죠.


카메라는 후면 1200만 화소로 만족할 만한 사진을 남겨줍니다. 4K 동영상도 촬영할 수 있죠. 라이브포토의 퀄리티도 좋습니다.



아이폰 활용 꿀팁..?? 뀰팁~!!


아이폰 6s는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고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알면 편하고, 모르면 답답하게 사용할 수밖에 없기에 익혀두시면 편리한 기능을 알려드립니다.


먼저 여러 장의 사진이나 영상을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방법은 사진 선택 시 [앨범] 탭 메뉴를 터치하고, 우측 상단에 있는 '선택'을 누르고 선택할 시작부분부터 끝부분까지 드래그를 하면 몽땅 선택됩니다.


둘째, 찍은 사진 위치 정보 확인은?


사진 앨범은 연도별로 모아볼 수 있습니다. 연도별로 정렬해주고 위치를 터치하면 위치별 기간별로 볼 수 있기에 편리합니다. 위치 정보도 볼 수 있습니다.


셋째, 보정하는 사진의 원본을 보고 싶을 때?


사진을 촬영해 보정을 하다 보면 원본 사진이 궁금해질 때가 많습니다. 그럴 때엔 원 사진을 살짝 터치하면 원본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넷째, 사진을 PC로 직접 빨리 옮기려 할 때 경로 찾기는?


아이폰 DCIM 폴더 안에서 찾을 수 있는데요. 폴더 검색창에 해당 디렉토리에서 'img'라고 치면 사진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다섯째, 아이폰 자체 브라우저인 사파리에서 웹검색 하다가 본문 단어 찾기도 가능?


사파리를 사용하시다 보면 글에서 자신이 보고 싶은 부분의 키워드가 있을 것입니다. 그럴 땐 브라우저 상단 주소창에 해당 단어를 입력하세요. 그러면 그 밑에 이 페이지에 해당 단어가 몇 개 있나가 나오고 그 부분을 터치하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여섯째, 진동이나 무음에서 아이폰 잃어버렸을 때 찾는법?


아이클라우드가 해결해 줍니다. 아이클라우드로 접속해 애플계정으로 로그인하고 '나의 iPhone 찾기'앱을 클릭 하세요. 그러면 하단 중간 부분은 '사운드 재생'이라고 있습니다. 재생 버튼을 누르면 무음이나 진동으로 설정돼 있어도 강제로 소리가 울립니다.


위 꿀팁?? 뀰팁!! 은 올레 스마트블로그를 참고해 알려드린 것입니다. 그 외에도 팁은 더 있는데요. 제 기준으로 좀 더 알려드리고 싶은 것을 간단하게 풀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또한, 올레샵에서는 아이폰 6s 관련 액세서리를 구입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돼 있습니다.


굳이 찾아 헤매지 않아도 된다는 소리고, 포인트 혜택을 통해서 일부 할인을 받을 수 있기에 올레샵을 이용하면 편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iPhone) 6s 사용자 분들 정말 많을 텐데요. 좀 더 예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많습니다. 그중 일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 여러분의 공감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공감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