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에서만 선택 가능한 갤럭시J7. 특장점과 실제 모습
- [리뷰] IT 리뷰/제품, 모바일
- 2015. 11. 26. 08:56
삼성전자 갤럭시J7이 kt에서 출시됐습니다. 바로 오늘인 26일 kt 단독 출시가 정해진 거죠. 이미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갤럭시J7은 삼성전자의 중저가 모델로 사양은 충분히 매력적인 기기입니다.
30만원 대 출고가에 5.5인치 대화면이란 점도 매력적인데, 탈착형 배터리라는 점에서 마니악한 분들에겐 환영받을 일인데요. 가성비를 따지시고, 중저가를 원한다면 이 모델은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그래서 특장점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kt에서 출시되는 삼성전자의 '갤럭시J7'은 실속형 스마트폰을 찾는 분에게 도움이 될 스마트폰입니다.
특히, 중저가에서 고사양을 원하는 분에게 좋을 스마트폰이라 생각하며, 안정적인 스마트폰을 원한다면 구매를 고려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저의 경험상 아직 중저가 제품에서 기기적인 성능으로 만족시키는 제품은 많지 않았고, 특히 중저가 제품이 주는 실망감이 적지 않았던지라 삼성 갤럭시J7의 사용감은 낯설지 않은 반가움이기도 했습니다.
그간 꾸준히 삼성 스마트폰 제품을 사용했고, 그밖에 많은 제품을 사용해 봤지만, 역시나 주사용 스마트폰은 따로 있다 싶겠더군요.
또한, 경험상 중저가 제품에서 제가 느낀 불편함은 발열 문제나, UI의 불편함. 안정적이지 못한 기기성능 등의 문제였는데요. '갤럭시J7'은 그 모든 부분에서 따로 지적할 부분이 없을 정도로 안정적인 부분을 보였기에 쉽게 소개해 드릴 수 있겠네요.
전체적으로 디자인은 익숙한 디자인입니다. 가장 틀린 점은 기기를 둘러싸고 있는 메탈인 부분인데요. 묵직하고 안정적으로 손에 붙어 이 점은 좋습니다.
갤럭시J7은 전국 올레매장과 직영 온라인 '올레샵'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삼성디지털플라자 등을 통해 출시됩니다. 개통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도 진행되니 그 점도 알고 가시면 좋습니다.
갤럭시J7은 지난 7월 출시된 갤럭시J5의 후속 모델이기도 하죠.
5.5인치의 시원한 화면도 장점으로 작용할 것 같습니다. 배터리 용량도 3,000mAh로 커진 부분이 눈에 띄고요.
홈버튼은 물리 버튼을 승계했고요. 기능 버튼은 역시나 익숙한 배열입니다.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해 본 분이라면 너무도 익숙한 디자인 입니다.
갤럭시J7은 특히, 홈버튼을 2번 연속해서 누르면 카메라가 실행되는 퀵카메라 기능까지 더했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5백만 화소의 F2.2 밝기 렌즈를 채용했습니다. 화소가 올라간 만큼 셀카(셀피)를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게 됐습니다.
또한, 전면엔 LED 플래시를 제공해 작은 놀라움을 주고 있습니다. 기존엔 후면에만 존재한 LED 플래시가 전면에도 생겨 셀카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1300만 화소로 F1.9의 밝은 렌즈를 채용했습니다. 후면에도 역시 LED 플래시가 존재하며, 스피커 부분이 눈에 띄네요. 올레마크도 눈에 띄네요. 앞서 말씀 드린 바와 같이 삼성 갤럭시J7은 kt 단독 출시입니다.
기기 좌측 사이드에는 볼륨 업&다운 키가 있고, 두께는 7.6mm 입니다. 전체적인 외관은 152.4 x 78.6 x 7.6mm 입니다. 무게는 171g 이죠.
하단부에는 이어폰 단자와 전원 단자가 보입니다. 5pin 충전을 지원하죠.
배터리는 탈착식 입니다. 3,000mAh의 배터리로 출시에 맞춰 구매를 하는 분들에겐 이벤트로 정품 배터리를 무료로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니 여유 있을 거라 봅니다. 무료쿠폰은 1개 제공입니다. 올레 액세서리샵(Web/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IM은 Micro-USIM을 사용합니다.
출시된 갤럭시J7의 색상은 화이트이며 블랙 색상은 12월 출시 예정이라 합니다.
출고가는 374,000원으로 VAT 포함된 가격입니다. 모델명은 SM-J700K로 안투투로 성능 테스트를 해보니 갤럭시노트4 밑에 위치하더군요.
전체 사양은 위와 같습니다.
출고가가 37만 4천원이라고 그 돈 다 주고 살 필요는 또 없죠. kt는 올레샵(shop.olleh.com)을 통해 출시가 되니 이곳을 이용하면 경제적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kt는 통신사 중 유일하게 멤버십 포인트로 단말 할부원금을 최대 10%(최대 5만원)까지 추가 할인을 제공하고 있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신용카드나 타 멤버십, 증권사 등 제휴 포인트를 한데 모아 쓸 수 있는 포인트파크 할인도 이용할 수 있어 부담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강점은 중저가 제품임에도 고사양의 스펙을 갖추고 있다는 점과 삼성전자의 오랜 노하우가 접목된 익숙한 UI와 성능이 있다는 점이죠.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는 강점인 게 당연합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앱도 따로 찾아 설치하지 않아도 되고요. 그렇다고 예전처럼 무척 많은 앱이 깔려 있는 것도 아닙니다.
온라인 공식채널인 올레샵에서는 다음 달 4일까지 '갤럭시J7'을 구매 개통하는 고객 분들 중 7명을 추첨해 삼성전자 최신 웨어러블 기기인 기어S2 Classic(블루투스 버전)을 제공할 계획이라니 이 또한 좋은 이벤트라 생각됩니다.
중저가 스마트폰을 찾는 분에겐 kt에서 단독 출시된 삼성전자의 '갤럭시J7'은 좋은 선택이라 봅니다. 개인적으로 중저가 제품에서 안정적인 제품을 원한다면 이 제품을 선택할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대 대비 RAM과 CPU가 쓸만하며, 보급형 모델 중 5.5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는 점이 주요 특징이죠.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갤럭시J7'이 올레 전용으로 출시된 점은 눈에 띄는 점이고, 올레샵을 이용해 다양한 혜택으로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니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무엇보다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안심되는 기기라 생각됩니다.
올레샵 참조 url은,
http://shop.olleh.com [올레샵]
~입니다.
올레샵 외 구매 가능한 곳은 전국 올레매장과 삼성디지털플라자 등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