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 송가연의 사명감 대 MC몽의 사명감 차이
- [토크] 방송, 문화, 연예
- 2014. 11. 6. 07:09
격투기를 사랑한 송가연은 방송을 하는 목적을 자신이 하는 일을 알리기 위한 목적일 뿐이라고 한다. 특공대에 지원하려던 계획도 '개인 경호보다 국가를 위해서 하는 게 낫지 않나!' 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라는 그녀의 사명감은 투철하다 못해 놀랍다.
허나 그와 반대로 사명감은 눈 씻고 찾아볼 수 없는 연예인인 MC몽이 생각난 건, 병역의무가 없는 여자도 하는 생각을 못 하고 피하기만 했다는 생각에 자연스레 비교할 수밖에 없게 됐다.
MC몽은 지난 2010년 10월 병역기피 혐의로 입건 후, 수많은 논란 후 잠적했다. 좋은 변호그룹의 힘을 얻었는지 생각보다 말도 안 되는 처벌을 받았던 게 바로 그다. 그는 입영 연기를 위해 브로커에게 산업디자인학원에 수강하는 재원증명서를 허위로 발급받았고, 네이버 지식인에 군 면제를 위한 방법을 묻는 등의 행동을 했다.
또 모 치과 의사는 MC몽으로부터 8천만 원을 받고 고의로 발치한 것도 밝혀져 큰 논란이 됐다. 이후 2011년 4월 법원으로부터 병역기피에 대해 무죄 판결을 받았으나, 정당한 이유 없이 입영을 미룬 것에 대해선 공무집행방해죄로 징역 6월에 집행유예 1년, 사회봉사 120시간을 선고한 바 있다. 그러나 이 선고가 제대로 된 선고라 생각하는 대중은 거의 없다.
MC몽은 군대에 가지 않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했고, 신체 일부를 훼손하면서까지 피했다. 하지만 <라디오스타>에 나온 여자 게스트인 격투기 선수 송가연은 이를 비웃기라도 하듯 제법 사명감 있는 말을 해 놀라움을 줬다.
그녀가 한 말은 한 치 거짓이 없어 보였다. 격투기 선수로서 사명감은 그 누구보다도 강하게 느껴졌다. 격투기를 사랑하니 격투기를 알려야겠고, 자신이 방송에 나가면 좀 더 격투기를 알릴 수 있으니, 빼지 않는다는 그녀의 자세는 칭찬할 수밖에 없는 장면이 됐다.
MC몽이 군기피를 한 건 많은 것이 걸려 있기 때문이었을 것이다. 지금까지 쌓아놓은 연예인으로서 인기를 내려놓고 싶지 않은 의도가 가장 컸을 테고, 개인적인 면에서는 그저 가고 싶지 않다는 마음이 강해 그런 일도 벌였을 것으로 보인다. 그에게는 나라를 지키고자 하는 사명감 따위는 애초 없었을 테고, 그저 자기 안위만 편하면 된다는 생각에 그런 일도 저지른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송가연은 이왕 누구를 지킬 거 그 힘을 나라에 쓰자고 생각한 마음은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에서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생각이 보여 칭찬하지 않을 수 없다.
MC몽은 그 미약한 처벌마저도 받기 싫어, 그 이듬해인 2012년부터 몰래 숨어 이단옆차기로 활동했다는 의혹을 사고 있다. 그러나 이는 음악계에서 모두가 아는 사실이라고 전해진다. 동료 가수 린은 MC몽이 이단옆차기임을 발설했고, 티아라의 전 멤버 아름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곡을 받은 사실을 알려 그가 이단옆차기임을 증명하고 있다.
또 음악계에서 활동한다는 이는 모 커뮤니티에 MC몽이 이단옆차기의 일원이 확실하며, 그들이 시장을 교란했다는 사실을 적었다. MC몽의 인맥을 통한 마케팅 능력을 발판 삼아 처음에는 돈을 받지 않는 전략으로 교란했다는 내용을 적었다. 이 내용은 이단옆차기 장근이의 지난 인터뷰 중 나온 말과 맞아 떨어지는 내용이기도 하다.
MC몽은 그 큰 사건과 논란을 만들고도 그다음 해부터 대중을 속이고 활동을 해와 충격을 주고 있다.
대한민국 남자라면 당연히 가야 하는 병역의무를 신체 일부를 훼손하면서까지 안 가고, 그에 대한 벌을 줬음에도 그는 숨어서 연예계를 떠나지 않았다. 참 가증스러운 기망행위인 것이다.
송가연은 자신이 사랑하는 격투기를 하기 위해 지금 먹을 것만 있으면 된다고 하고, 격투기를 알릴 수 있으면 방송에 나오는 것을 피하지 않을 것이라고 한다. 또 자신의 길이 경호라면 개인 경호보다는 군입대를 선택해 나라를 지키고자 한다는 말은 MC몽의 행위와 정면 대치돼 놀라움을 준다.
송가연에게는 건전한 사명감을 읽을 수 있다. 그러나 그 모습을 보며 근래 컴백한 MC몽이 생각나지 않을 수 없다. 사명감과는 담쌓은 그 차이에 쓴 웃음이 날 수밖에 없다.
<사진. 방송캡처 & 유튜브 캡처>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