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어하우스, 진정한 식구 생각게 할 예능

728x90

예능 프로그램의 시대. 뉴스도 예능화 되는 시대에서 예능의 다양성은 점점 그 분야를 넓혀가고 있다. 그 가운데 새로 생기는 프로그램 <셰어하우스>는 가족. 그리고 식구를 생각게 하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셰어하우스>는 9인의 셀러브리티가 하나의 공동 주거 공간에 모여 식사를 함께하고, 살아온 이야기나 관심사를 공유하는 컨셉의 프로그램이다. 그들이 살아온 방식은 모두 다르고 먹는 것도 다르기에 주방 또한 예민하기 마련이건만, ‘공동주방’을 쓰고 밥을 함께 먹으며 그들은 조금씩 내가 아닌 다른 사람과 맞추어 가는 생활을 배워 나갈 것으로 보인다.

이 프로그램은 올리브TV 채널 성격에 맞게 ‘요리’에 관련된 주방을 셰어하고 하나가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끼니를 함께 하며 생활을 함께하는 식구. 1인 가구가 453만인 시대에 무척이나 중요해진 끼니 때우기는 이제 공통의 관심사가 된 지 오래다.

1인 가구 시대의 관심사가 요리가 되고, 요리 먹는 것이 인터넷 방송으로 중계되는 시대에 주방을 셰어하고 1인이 아닌 식구로 만나, 서서히 가족이 되는 이야기는 벌써 따스함이 감도는 스토리이다.


어쩌면 아무것도 아닌 것 같은 식사 때우기. 하지만 오가는 서로의 이야기로 조금씩 마음을 열고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의 생활까지 들어가 정서적인 공감대를 찾아, 더 깊은 가족의 관계를 형성한다는 것은 예능이 시청자에게 무언가 깊은 깨달음을 줄 수 있다는 데서 희망을 준다.

예능이 재미를 주는 것도 좋지만, 재미를 주는 가운데서도 무언가를 얻을 수 있다면 더없이 좋을 터. <셰어하우스>는 한 사람이 다른 사람과 맞추어 가는 과정들을 보이며 시청자를 공감케 할 것이다.

이상민과 손호영은 남들보다 화려한 생활도 했지만, 수많은 상처로 얼룩진 인생들이기도 하다. 이상민은 수많은 사건사고의 장본인. 이제 좀 케이블을 통해서 건실한 이미지로 가고 있으나, 여전히 불안한 인생을 살아가는 것이 그다. 그런 그와 달리 인생에서 씻을 수 없을 것 같은 아픔을 단 한 번에 크게 받은 손호영. 그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가족이 되고, 그 가족의 아픔을 공유하고 치유해 가는 과정은 시청자에게 따스함을 안겨줄 것으로 보인다.

9인의 셀러브리티는 걸어온 길도 다르고, 현재 하는 일도 다르다. 그러나 그들은 가족이 되며 그 나름의 포지션을 구축할 것으로 보인다. 이상민은 큰 형, 삼촌, 때로는 아버지 같은 면으로 <셰어하우스>를 이끌 것이고, 손호영도 아프지만 그 아픔을 씻고 듬직한 기둥이 될 것은 분명해 보인다.


손호영은 가수지만, 워낙 요리에 조예가 깊은 인물. 살아온 것이 건조한 최희 아나운서와는 다르게 여성스러움을 가진 요리의 대가. 그와 함께하며 최희의 요리 솜씨도 조금씩 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한다. 만든 요리가 맛없어 어쩔 수 없이 손호영이 뱉을 수밖에 없게 한 최희가 이 프로그램을 끝내며 얼마나 여성스러운 이미지. 또 따스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을지도 관심사다.

양상국의 여자라 불리는 천이슬. 그렇게 관심을 얻었으나 사실은 그런 관심사에서 이제는 천이슬로 불리고 싶은 여자. 천장금으로 불릴 만한 요리 솜씨를 가졌다고 하니 기대해볼 만하다. 과연 그녀가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천이슬이라는 이름을 알릴지 그것이 궁금하다.

서울대 출신이며 멘사에 가입됐던 남자 최성준. 그러나 그와는 달리 완전 허당의 면을 보일 그가 주는 웃음은 어떤 웃음일지도 기대감이며 걸그룹 달샤벳의 멤버 우희는 또 어떤 귀여움으로 막내의 상큼함을 보여줄지도 기대감을 준다.


슈즈 디자이너 황영롱과 액세서리 디자이너 김재웅은 남녀가 바뀐 성격으로 묘한 웃음을 줄 것으로 보인다. 여성인 황영롱은 차도녀로 시크한 면을 보일 것으로 보이고, 남성인 김재웅은 여성스러운 면으로 깨알 같은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남들이 부러워할 만한 세계적 스타 모델 송해나. 집안에서 할 말 다하는 성격의 소유자로 때로는 갈등 제공자이기도 하지만, 그만큼 솔직한 면이 또 다른 매력으로 자리할 것으로 보인다.

제각기 다른 성격을 가진 그들이 그 성격을 내려놓는 과정들. 완전히 다른 사람들이 식구로 만나 가족이 되어가는 과정들을 보여줄 <셰어하우스>는 기존 예능과는 뭔가 다른 따스함을 느끼게 할 것이다. 4월 16일(수) 밤 9시 올리브TV를 통해서 첫 방송 될 <셰어하우스>. 새로운 기대감을 갖게 한다.


<이상민>

<천이슬>

<최성준>

<걸그룹 달샤벳 우희>

<최희>



* 주말과 오후에는 쉬시나 봅니다 *
* 여러분의 손가락 모양 클릭 추천은 큰 힘이 됩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