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투게더, 대세 박형식이 잊지 말아야 할 것

728x90

<해피투게더: 예능 대세 특집>에 얼굴을 비친 ‘제국의 아이들’ 박형식은 대중에게 있어 <진짜 사나이>에서의 ‘아기병사’ 이미지가 가장 크게 다가온다. 그만큼 프로그램을 통해서 꽤 매력적으로 다가왔으니 그런 반응은 당연한 것.

대다수 대중은 박형식을 알게 된 채널이 MBC 일밤 <진짜 사나이>일 것이다. 그러나 조금만 관심을 가졌던 이라면, 그가 <진짜 사나이>보다 케이블 채널 tvN 드라마 <나인>에서 이진욱 아역으로 출연했던 것을 알 것이다.

실질적으로 박형식이 알려진 것은 <진짜 사나이>일 지는 몰라도, 그가 눈에 띈 것은 단연 <나인>의 공을 빼놓을 수 없다. 만약 그가 <나인>에 출연하지 않았다면, <진짜 사나이>에 출연 가능성은 훨씬 낮아졌을 것은 분명하다.

<나인>에서 박형식의 의외의 면이 보인 것은 연기력이었다. 그간 다른 멤버들의 그늘에 있던 그는 평범하기 이를 데 없는 외모였다. 키가 크고 귀여운 이미지였지만, 아이돌 그룹에서는 쉽게 찾을 수 있는 외모로 광희와 동준, 시완의 그늘에 있던 것이 그였다. 하지만 드라마 <나인>에 캐스팅되면서 그의 인생은 더 큰 그릇이 될 가능성을 무한하게 내비칠 기회가 됐고, 실제 그런 결과를 얻었다.


평론가들 사이에서도 가장 완벽한 드라마 중 하나로 꼽히고 있는 드라마 <나인>은 이진욱과 조윤희를 비롯하여 이진욱의 아역인 박형식을 주목하게 했다. 바로 이때가 예능이든 드라마든 그를 다시 볼 수 있게 된 시기.

그렇게 박형식은 자리 볼 줄 모르는 ‘미르’의 <진짜 사나이> 공석에 들어가게 되고, 폭발적인 대중의 관심을 얻게 된 것이 요 몇 달 사이의 일. 박형식에게 있어 가장 크게 폭발력을 느낀 것은 당연히 <진짜 사나이>일 테고, 그 폭발력에 이 프로그램에서만 떴다고 생각하게 하여 자신을 주목하게 한 프로그램을 잊은 듯 보이게 했다.

박형식이 <진짜 사나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사실 가장 잊어서는 안 될 작품이 있다면 당연히 <나인>이어야 한다. 드라마 이후 <진짜 사나이>에 출연을 해 폭발적 인기를 얻었고, 김은숙 작가의 새 작품 <왕관을 쓰려는 자, 그 무게를 견뎌라-상속자들>에 캐스팅 확정됐다. 또 뮤지컬 <보니 앤 클라이드>에 클라이드 역까지 캐스팅되는 영예를 누리고 있는 것은 실로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바로 이 과정까지 가게 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 것이 바로 <나인>.

지금이 바로 박형식이 뻗어 나가는 시점으로 그의 이미지는 한없이 깨끗한 이미지다. 막내의 이미지에 애교 섞인 귀여운 이미지의 박형식은 보호하고픈 남자 아이돌 중 단연 손꼽힐 만하다.


그에게 있어 단계별로 성장해 가는 과정 중 자신을 있게 해 준 프로그램과 작품을 안다는 것은 무척이나 중요한 일이다. 또 인기의 크기로 언급하는 것은 절대 피해야 할 일이다. 비록 조연의 역이었고, 비중도 낮았다고 하지만 그의 가능성을 보게 한 작품은 뭐라고 해도 <나인>이 중요한 작품일 수밖에 없다.

그가 <해피투게더>에 나와서 자신을 낳아준 프로그램을 대면서 <나인>을 언급하지 않은 것은, 일부러 잊으려 한 것은 결코 아닐 것이다. 그러나 이는 작지만, 꽤 중요한 일이다.

같이 출연한 데프콘을 예로 들자면, 그는 자신이 밟아온 역사의 작품과 프로그램을 상세하게 알고 있었고, 고마움도 표했다. 케이블 프로그램을 통해서 정형돈을 만났고, 정형돈과의 인연으로 <무한도전>과 엮일 수 있었으며, <무한도전>의 잠깐의 존재감으로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빵! 뜬 과정을 명확히 인식하고 언급했다. 바로 전날인 21일 윤종신이 데프콘을 띄운 곳이 <라디오스타>라고 자뻑하는 모습을 보여줬지만, 그것은 프로그램의 성격상 나온 말이었다.

데프콘에게 있어서 대중에게 가장 강력히 어필한 곳이 <라디오스타>였을 지라도, 데프콘은 <무한도전>이 시발점이란 것을 잊지 않고 이야기했다. 아주 작지만 이런 것은 중요한 것으로 단 한 사람이라도 서운하게 하지 않을 길이기에 신경 쓰면 손해 날 일 없다.


박형식은 이제 시작인 기대주다. 작지만 자신을 있게 해 준 프로그램과 작품. 그리고 사람들을 잊지 않는 세심함은 그를 더욱 빛나게 할 것이다. 문제 될 것은 아니지만, <해피투게더>에서는 그 부분이 생략됐다.


* 여러분의 손가락 모양 클릭 추천은 큰 힘이 됩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