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투게더, 주상욱과 정만식의 아줌마 수다 예능감

728x90

월화드라마 <굿 닥터>에 연하는 남자 배우들 ‘주상욱, 주원, 정만식, 김영광’이 <해피투게더>를 찾아 아낌없는 ‘아줌마표 수다’를 선보여 큰 웃음을 줬다. 그 중 주상욱과 정만식의 수다는 말 좀 한다는 아줌마들과 섞어 놓아도 뒤처지지 않을 듯한 막강의 화력이었다.

사실 주상욱과 정만식의 폭풍수다 예능감은 <해피투게더> 이전에도 타 예능에서 충분히 감지됐다. 정만식은 올 2월 <라디오스타>에서 ‘언젠가는 국민배우’ 특집을 통해 ‘해투’에서 말한 나폴레옹 닮은꼴로 웃음을 준 바 있으며, 전도연 성대모사를 해 큰 웃음을 줬다. 이후 <화신>에서도 능글능글한 아저씨의 수다 본능과 상황극에 재치있게 대처하는 모습은 많은 웃음을 준 바 있다.

이번 <해피투게더>에서도 역시 정만식은 많은 웃음을 만들어 냈다. 이제는 제법 예능을 안다고 상대의 애드리브에 대처하는 유연함도 물이 오른 모습이었다. 오죽하면 박미선은 그에게 ‘예능 해 볼 생각 없느냐?’란 말을 했다. 그 말은 단순히 접대성 멘트가 아닌 정만식이 보인 예능 자질에 대한 놀라움이었다.

정만식은 ‘해투’ 고정인 G4의 애드리브의 말에 박장대소하며 리액션을 보였고, 자신이 거들어야 하는 순간이 오면 센스있게 파고들어 수다를 떠는 ‘아줌마표 수다본능’은 어중간한 예능인을 넘어서는 감이었다.


또한, 무명배우 시절 했던 많은 아르바이트 중 백화점에서 주방기구와 욕실용품 판매왕까지 차지한 능력 일부를 박미선에게 재연하는 모습에서는 벌써 그 시절부터 적극적이고 폭풍수다 예능감을 가진 배우의 다방면 끼를 알 수 있게 한 장면이 됐다.

주상욱의 예능감은 그가 출연했던 <남자의 자격>에서 충분히 빛을 발했다. 바로 그곳에서 찾은 것이 수다맨의 본능. <해피투게더>에 출연한 그는 정만식과 주고받는 수다 배틀로 이야기의 꽃을 피웠다. G4가 끼어들지 못할 정도로 강력한 스킬의 수다에 ‘해투’에 출연하지 않은 어머니는 마치 출연한 듯 느껴지기도 했다.

자신이 출연한 예능에 어머님이 등장하고부터 방송인 못지않은 예능감을 보이는 어머니의 적극성을 폭로하는 주상욱의 모습은 웃음이 멈추지 않게 했다.

그가 말한 어머니의 적극적인 방송 출연 욕심과 예능감은 혀를 내두를 정도. 어머니는 자신이 드라마를 시작하면 자랑할 만한 역할인 회장님, 사장님, 팀장님의 역할을 선호하고, 그 역할을 맡으면 마치 자신이 회장님이나 사장님의 어머님인 척 행동하시는 모습을 폭로해 웃음을 줬다.

또한, 드라마가 막 시작했음에도 다음 드라마에 대한 욕심을 드러내는 것은 물론 이거니와, 유명세를 타신 이후 효도라 생각해서 연결해 드린 CF에서 주인공을 시켜달라는 어머니의 보챔에 웃음이 난 사연은 시청자도 배를 쥘 이야기였다.

이 두 배우가 보여준 예능감에 마음 놓고 웃었지만, 한편 그들이 웃음 넘어 더 멋지게 보이는 것은 자신의 영역에서 제대로 된 연기를 보여주기 때문이다.


웃음이 있는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털털하게 웃지만, 배우의 세계로 들어가면 그들은 조금이라도 더 완벽한 연기를 하려 고민을 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그들.

이번 <해피투게더>에서도 그런 모습은 보였다. 자신이 팀장, 사장, 회장 역할을 하는 것이 이젠 부담이라는 주상욱의 고민은 매번 똑같은 연기에 대한 실증 때문이었다. 그가 웃자고 이야기한 내용 중 배역의 모습은 한국 작가진이 얼마나 작은 틀에 갇혀 있는지 알게 했다.

그가 말한 드라마 속 실장님의 모습은 ‘사랑하는 이는 놓아주어야 하는 역’이며, 결말에는 ‘항상 자신의 명패를 박스에 넣어 퇴장해야 하는 씬’이 있다는 말은 웃자고 한 이야기였지만, 웃으면서도 씁쓸한 이야기였다. 동시에 왜 그런 고민을 하는가를 이해하게 했다.

주상욱과 정만식은 폭풍 웃음을 주며 그 안에 고민도 자연스레 녹여냈다. 이번 <해피투게더>에 출연한 <굿 닥터> 팀은 기존 홍보성 출연의 형식보다 다른 형태의 모습을 보였다. 기존 패턴이라면 남녀 주연 배우인 ‘주상욱-문채원-주원-김민서’가 출연하는 형태였을 테지만, 이번 출연은 남자 주연과 조연을 묶은 형태였다. 바로 ‘훈남들의 수다’ 특집으로! 이 기획은 성공적이었고, 웃음도 잔뜩 줬다.


* 여러분의 손가락 모양 클릭 추천은 큰 힘이 됩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