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GA(베가) R3 발표회 통해 본 기기 특장점. 그리고

728x90
베가 R3 발표회 통해 본 기기의 장점과 특징. 그리고

팬택의 부지런함은 어디까지인지 모르겠습니다. 항상 머물러 있지 않는다는 것은 무척이나 큰 장점인데요. 다른 스마트폰들의 발표가 있다면 팬택 또한 지지 않고 언제나 한 발짝 씩 앞서는 행보를 보여주는 것은 놀라움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가을은 여러 스마트폰이 나오는 시기인데요. 이 시기에 팬택의‘베가’또한 새로운 최신의 스마트폰을 내놓아 놀라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건 다른 제품이 아닌 ‘VEGA R3’ 제품인데요.

‘베가 R3’의 장점은 꽤나 많더군요. 그리고 그 기능 중에 매력적인 기능 또한 있고요. 스마트폰이 점점 크기가 더 커지고 있는 가운데, 팬택의‘베가 R3’는 그립감에 신경을 많이 쓴 듯 했습니다. 베젤의 크기 또한 무척이나 얇아서 한 손으로 쥘 정도의 그립감을 준 것은 좋더군요.


큰 디스플레이를 보는 즐거움에 사용성은 편리해진다는 것은 분명한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베가 R3’는 빠른 스마트 기기, 풍부한 처리와 저장 용량 제공, 편리한 인터페이스, 여유있는 배터리 용량, 1300만 화소에 이르는 고화질의 카메라가 장점이기도 합니다.

그 뿐만 아니죠. 내장된 재미있는 기능 또한 흥미를 갖게 하는데요. 부가 기능으로 재미를 준 것은 ‘텍스트 액션’과 ‘감정인식 메시지’, ‘캔버스 톡’ 등이 큰 재미를 주었습니다.

이 기능이 흥미를 갖게 한 이유는 평상시 자주 쓸 것 같다는 데서 흥미로웠는데요. 아무리 좋은 기능도 사용자에게 쓸모 없는 기능이라면 잊혀지기 마련인데요. 팬택‘베가 R3’에 새로 생긴 이 재미있는 기능은 여러 스마트폰 유저들에게 행복감을 줄 것 같았습니다.

그러면 제가 팬택의 새 스마트폰인‘베가 R3’ 발표회에 다녀온 이야기를 나눠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밑에 이어지는 기기의 장점들은 사진과 함께 천천히 보시면서 파악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강남역 11번 출구를 나선 ‘베가 R3’ 발표회 행사장은 낮임에도 불구하고 꽤나 많은 줄로 인산ㅇ니해였습니다. 이벤트가 열리는 장소라서 그런지 일반인들이 많이 관심을 갖는 것 같았습니다. 다트판에 다트를 던져 퀴즈를 맞혀 상품을 받아 가는 분들도 계셨고요. OX퀴즈를 통해 상품을 받는 이들도 있었습니다.


‘베가 R3’런팅 쇼룸이 있는 건물 쪽으로 걸어가 봅니다. 다른 행사보다 저는 제품이 더 궁금했거든요. 이미 도착하기 전 대충 알려진 정보들을 보고 갔지만, 직접 만져보는 것보다 좋은 것은 없으니 신경은 온통 쇼룸입니다.


한 눈에 봐도 북적이는‘베가 R3’ 쇼룸이네요. 이곳에서는 포토프린터를 통해서 사진도 인화를 해 주고 있더군요. 포토월도 존재하여 사진을 기념으로 찍을 수도 있었고요. 중간중간 신인 걸그룹‘글램’이 출몰하여 눈을 즐겁게 해주더군요.


일단 기기 사양보다 잠시 설명하도록 해야겠죠. 사양은 이미지보다 텍스트로 설명을 해 드릴게요. 어쩌면 이게 더 잘 보일 지도 모를까 생각하여 그리 써 봅니다.

VEGA R3 스펙.
크기 :144.7 x 74.3 x 9.95(B), 10.25(W) mm
무게 : 약 169g (블랙기준)
컬러 : 블랙, 화이트. 2종
디스플레이 : 5.3인치 HD TFT-LCD (샤프계열)
CPU : 1.5GHz 쿼드코어, 3.4DMIPS/MHz
OS :안드로이드 4.0 ICS
통신규격 : 4G / 3G
메모리 : 2GB RAM(DDR2)
내장메모리 : 16GB
외장메모리 : 지원(최대 2TB)
멀티미디어 :동영상 / DMB / USB(OTG) / 블루투스 지원
카메라 : 1300만 화소(후면) / 200만 화소(전면) / 플래시
배터리 : 2600mAh

스펙은 이렇습니다. 처음에 말씀 드렸지만, 풍부한 메모리와 CPU가 매력적이네요. CPU는 1.5GHz의 쿼드코어 S4 Pro여서 더 반갑습니다. 제대로 된 퍼포먼스를 보여주면 정말 좋은 CPU잖아요. 게다가 배터리 용량의 확대는 반갑네요. 이렇게 쭉~ 가서 5천 mAh까지 갔으면 좋겠네요.

제가 촬영해 온 위 이미지 중에도 배터리 용량의 확대 부분을 찍어온 부분이 있죠. ‘베가 R3’는 기존의 슬림한 디자인에서는 아주 근소한 차이로 두꺼워진 부분이 있습니다. 옆으로 늘이기 보다는 아주 약간 두꺼워도 한 손에 잡힐 수 있는 디자인을 해 놓았군요.

‘베가 R3’는 1.5GHz 쿼드코어 S4 Pro를 사용하여 기존 쿼드 대비 40% 이상의 기능향상을 꽤했습니다. 더욱 더 빠른 GUI를 경험할 수 있게 해 주는군요.


제가 촬영해 온 사진만으로는 그 선명도를 다 설명해 드리지 못하도록 선명해진 화면도 인상 깊더군요. 그냥 보면 비슷해 보이지만, 비교해 놓고 보면 명확히 차이가 나는 게 요즘 스마트폰의 밝기 이기도 하지요.


제 작은 손으로 잡아 보아도 잘 잡히네요. 디스플레이의 크기는 5.3인치의 대화면인데요. 기존 작은 디스플레이를 보다 이런 큰 화면을 보면 정말 많이 커졌다는 생각이 자연스레 듭니다.


런칭에서 보인 재미있는 기능들이 위에 사진으로 보이는데요. 위 사진 중 밑에 부분에 보면 ‘베스트 페이스’라는 기능도 재미있는 기능이더군요. 한 번 사진을 찍으면 가장 마음에 드는 표정을 선택 할 수 있는 기능이 좋더군요. 무리를 지어 있어도 각각 찍힌 연사 사진 중에 마음에 드는 사진을 고르면 그 표정으로 사진을 저장할 수 있으니 좋을 수밖에요.

‘텍스트 액션’은 어플과 바로 연동이 되더군요. 기존에 키보드로 톡톡 찍어 글을 완성한 것을 떠나 이젠 글을 쓰는 방식으로 검색을 할 수 있는 것은 꽤나 흥미로움을 줬습니다. 알람도 맞출 수 있더군요. 놀랐습니다.


즉 이 기능은 손글씨를 인식하여 각종 어플에 연결하여 편리한 기능을 연결 시켰다는 게 마음에 듭니다. 이 기능을 통해 연결할 수 있는 것은 ‘검색, 메모, 알람설정, 계산’ 등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키패드질이 스트레스를 주면 이젠 손글씨질을 하면 됩니다.


‘감정인식 메시지’도 재밌습니다. 우리가 메시지를 보낼 때 자주 쓰는 이모티콘형 기호들 있잖아요. 이것을 보내면 자동으로 그 기분에 맞는 모양이 나타나는 것은 또 하나의 재미가 되어줄 것 같습니다.

가령 ‘^^ 이나 ㅠㅠ그리고 ;;’ 등이 말풍선 형태로 따라 나와 보는 이에게 상쾌한 느낌을 줄 것 같네요. 시연할 때에도 역시나 잘 나와주더군요. 총 12종으로 제공이 되는 ‘버블메시지’ 서비스는 큰 재미를 줄 것 같습니다.


요건 ‘캔버스 톡’이라는 기능을 설명하는 건데요. 약속 장소를 말로 설명하는 게 부정확하거나 답답할 때에는 이 기능을 통해 드로윙을 하여 보내면 보다 쉽고 정확하게 상대와 약속을 잡을 수 있어 편리하겠더군요.


동영상을 보는 중간 자막만 클릭하면 미니윈도우로 사전이 자동 되는 기능이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동영상 플레이로 켜 놓은 미니윈도우 사이즈를 늘이고 줄일 수 있는 건 물론이구요.



시스템 정보도 챙겨 보시고요.


신인 가수인 ‘글램’까지 ‘베가 R3’의 모델로 서 주어 좋은 런칭쇼가 되었습니다.


이날은 걸그룹‘글램’뿐만 아니라 YG 식구들까지 나와서 런칭쇼를 흥미롭게 했는데요. 큰 규모의 런칭쇼를 통해 지나는 이들도 행복해 했던 것 같습니다.

YG의 2NE1을 비롯하여 세븐, 거미가 무대에 서서 축제 같은 분위기를 돋워주었습니다. 기존에 열렸던 런칭쇼 보다 커 보여서 즐거움도 크더군요. 워낙 많은 이들이 모였고, 대열 끝부분에 있어서 YG 아티스트를 사진으로 못 담아 왔지만 보는 것만으로도 좋았습니다.

이날 무엇보다 저를 즐겁게 해 준 것은 뭐니뭐니 해도 5.3인치 LTE 스마트 폰인‘베가 R3’를 먼자 만나봤다는 것일 테고요. 이 기념할 만한 런칭쇼를 크게 열어줘서 보는 이들도 즐겁게 했다는 것이 좋았습니다. 저는 카메라를 좋아해서 그런지 1300만 화소의 카메라에도 관심이 가더군요.

이번 ‘베가 R3’는 강남역 11번 출구 주변에서 열렸습니다. 시계탑건물과 M스테이지는 많은 사람을 수용하지는 못했지만, 무엇보다 베가 R3에 런칭에 맞춰 마련된 행사로 인식이 좋아지겠더군요. 중간에 케이터링도 제공이 되어 여유로운 관람이 되었습니다.

아차! 그리고 초고속 충전되는 것 또한 큰 장점이 되겠군요. 2포트 충전기도 제공이 된다고 하니 반가움이 아닐 수 없네요. 그밖에 피사체를 한 번의 포커스로 담아내는 오브젝트 트래킹 포커스 기능도 있다고 하니 기대가 듭니다.

마음에 드는 기능이 너무 많네요. 사용도 편리하고요. 직접 만나본 ‘VEGA R3’. 괜찮네요.



‘본포스팅은 SKY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여러분들의 추천(view on)은 저에게 큰 힘을 줍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