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시네마 3D 스마트 TV, 실감나는 3D 영상물에 홀딱 반해

LG 시네마 3D 스마트 TV(55LM9600)를 집에 모신지도 벌써. 음! 한 달이 거의 다 된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을 들이고 제 생활의 변화는 더욱 더 의자에 앉아 있는 생활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예전 의무감에 앉아 있던 생활은 3D 스마트 TV로 인해서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특히 제가 영상물은 모든 가리지 않고 보는 스타일인데, 더욱 더 영상물을 보는 시간에 투자를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보통 TV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어느 한 분야를 즐겨보시는 것이 일반적이겠죠. 뉴스를 보는 분. 드라마를 보는 분. 예능 프로그램을 보는 분. 다큐멘터리를 보는 분. 각 분야마다 관심사는 다를 것 같습니다. 아! 그러나 저는 보고 싶은 것들이 많아서인지 좀처럼 모든 분야를 놓고 싶지 않다는 욕심을 내고 있습니다.

왜 그런 욕심이 늘었냐고요? 그 이유는 'LG 시네마 3D 스마트 TV(55LM9600)' 때문이죠. 예전에는 단순한 TV였으며, 화면도 작아서 별로 TV를 보는 느낌이 없었는데, 이제 이 녀석이 생기고 난 이후에는 너무 실감이 나서 손에서 놓을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제가 이전 시간 글을 쓴 것에는 제품 개봉기와 콘솔 장치로 쓸 수 있는 방법들을 적어 봤는데요. 이번에는 직접 3D 영상물들을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3D 스마트 TV로 볼 수 있는 것은 한 번 다 해 보고 싶거든요.


아! 요즘 제가 쓰고 있기도 한 이 제품 'LG 시네마 3D 스마트 TV(55LM9600)'가 좋은 소식들이 들려오더군요. 일본에서 인기가 좋다는 소리 말이죠. 올 여름 추천상품에 올랐다 하니 같이 사용하고 있는 저도 기분이 좋아지더군요.

제가 쓰고 있는 것은 제품명에서 볼 수 있듯 55인치 형이고요. 화면이 큰 만큼 떨어져서 봐야 하는 의무감도 늘었습니다. 너무 가까이 보면 화면의 끝과 끝이 잘 안 보이거든요. 대형 화면이라서 말이죠. 그리고 3D 깊이도 조절 한계가 있으니 떨어져 앉으면 이래 저래 좋습니다. 시력도 보호하고요.

3D 컨텐츠는 많습니다. 없는 것 같아도 말이죠. 단순하게 준비되어 있는 숫자로만 본다면 분명 적어보이겠지만, 조금씩 찾아보면 컨텐츠는 쌓여 있더군요. 'LG 시네마 3D 스마트 TV(55LM9600)'에서 기본 제공되는 바 타입 리모콘의 '홈' 버트는 누르면 위에 보시는 화면처럼 메뉴들이 펼쳐집니다.

제일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는 3D 컨텐츠는 '3D World' 블럭에 자리한 영화들일 텐데요. 그 외에도 찾으려면 밑에 '마이 앱' 버튼을 통해서 '3D World' 안쪽 깊숙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마이 앱의 3D 월드를 들어가면 바로 3D 화면으로 전환이 되어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합니다.


바로 이렇게 바뀌죠. 3D 영상 시청 시에는 3D 안경을 착용해 주십시오! 라는 멘트가 나옵니다. 뭐 당연하겠죠. 3D 영상물을 보겠다고 들어온 것이니 말입니다.


로딩이 끝나면 이렇게 인기 영화들이 쏙 튀어 나옵니다. 3D로 말이죠. 사진에 잘 보시면 안경 모양의 그림자가 보일 텐데요. 카메라 렌즈 앞에 대고 찍은 거예요. 어차피 이 글을 보는 분이 3D로 직접 보실 수는 없지만, 이렇게 보인다는 것을 알려드리려고요. 당연히 안경을 가져다 댄 곳은 3D입죠.

진짜 영화관 같지 않나요? 소파에 포스터까지 입체로 볼 수 있으니 편리하죠. 매직 아이콘을 이용하면 클릭을 할 수도 있답니다. 움직임을 감지하니 쉽게 포인팅을 할 수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불편하다 느껴져도 아주 아주 작은 시간 안에 적응이 끝납니다.

 
첫 번째 보려고 클릭한 애니메이션 영화는 <빨간 모자의 진실2 3D>영화네요. 보통 영화관과 같은 수준의 영화 가격이네요. 실제 영화관에서 내릴 쯤 올라오고 있으니 가격은 그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가볍게 봐 주시는 센스. 그런데 너무 많이 보시면 카드값 많이 나오니 적당히 보시기 바랍니다.


스포츠 영상물을 보려 이동을 해 봅니다. 일반 리모콘으로 맨 위 메뉴를 이동해 보면 스포츠 영역이 나옵니다. 첫 번째 메뉴판 그림의 포스터들은 다섯 개 정도가 되죠. 그런데 더 많은 영화는 이 녀석들 중에 하나를 찍으면, 밑쪽으로 주욱 펼쳐집니다. 많은 영상물을 볼 수가 있죠. 아래 사진처럼 말이죠.

이곳은 역시나 3D 전용 컨텐츠들이 모인 곳이라 대부분 어느 정도 3D로 잘 보이는 컨텐츠들이었습니다. 그간 못봤던 스포츠 영상물을 이곳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좋은 점은 이곳에 무료 컨텐츠들이 많이 몰려 있다는 거죠. 손연재 양의 경기도 볼 수 있고요. 세계 유명 선수들의 경기도 3D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제가 바이크를 좋아해서 이 녀석을 보려합니다. 익사이팅 모터싸이클이군요. 역시나 무료. 행복합니다. 영화 돈 내고 봤으니, 이런 곳에서 무료로 보는 재미도 누려봐야 겠죠.

 
아무래도 영상이 많이 움직이기에 사진으로 찍으니 이렇게밖에 안 잡히는 군요. 3D 안경 안쪽에 잡힌 모습은 줄 무늬가 있어 보이지만, 실제로는 안 보입니다. 이것은 사진으로 찍을 때 나오는 모아레 현상이죠. TV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 겁니다. 컴퓨터 모니터도 역시나 마찬가지. 이렇게 찍힙니다.

3D로 표현이 된 안경 안쪽은 거리감이 느껴지고, 아닌 곳은 뭉개진 듯한 느낌을 주는 군요. 그래서 안경을 쓰는거죠.


이 영상은 진짜 멋집니다. LG에서 제작을 한 것 같은데요. 태권도 시범 영상입니다. 또렷하게 사람들이 보이는 곳이 3D로 표현된 곳이고요. 이외에 바람에 흩날리듯 보이는 곳은 3D 안경 시야각 밖으로 튀어나간 곳입니다.

바로 앞에서 시범을 보이는 것처럼 아찔한 모습을 제공해 줍니다. 발차기가 예술이에요. 외국인들 태권도 이렇게 잘 해도 되는 것일까요. 하지만 한국의 국기 태권도를 배우는 그들은 멋져 보입니다.


'공중에서 물풍선 터뜨리기' 멋집니다. 흔들려 보이는 곳은 3D로 변환이 된 상태의 영상 장면입니다. 안경으로 안 보이는 장면들이란 소리죠. 이곳에서 터진 물이 TV모니터를 뚫고 나오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앗! 이 모습은 공주님들의 리듬체조 경기 모습이군요. 위에 글씨 확 흩어진 모습 보이실 거예요. 이건 안경이 안 닿은 곳의 모습입니다. 닿은 곳은 깨끗하고 말이죠. 제가 본 것을 3D로 보여드리고 싶지만, 3D가 아닌 분들은 아무리 보여드리고 싶어도 못 보여드리니 아쉽네요.


'LG 시네마 3D 스마트 TV(55LM9600)'에서 3D를 즐기는 방법은 사실 3D 전용으로 컨버팅 된 녀석들만 볼 수 있는 게 아닙니다. 리모콘에 있는 3D 변환 버튼을 통해서 2D 컨텐츠를 3D로 볼 수 있는 것은 행복함이죠.

그래서 뮤직비디오를 보고 싶을 때에는 이렇게 엠넷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가입되어 있으면 바로 로그인 해서 쓸 수가 있죠. 역시나 3D 변환 버튼을 통해서 보고 싶은 영상물을 쉽게 볼 수가 있습니다.

<유튜브를 통해서 3D 컨텐츠 구하기>

3D 영상물 구하기가 어렵다고요? 아닙니다. 쉽습니다. 바로 유튜브가 있잖아요. 전세계인이 같이 쓰는 채널 말이죠. 이곳에 가면 3D 영상물을 쉽게 구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아직은 실시간으로 영상물을 제 효과 다 해 볼 수가 없습니다.

테스트 해 보니 웹사이트에서 직접 100% 효과를 볼 수는 없고요. 다운로드를 받아서 보면 제 효과 다 해서 볼 수가 있었습니다. 'LG 시네마 3D 스마트 TV(55LM9600)' 공식 3D 영상물인 가수 지나 양의 3D 컨텐츠 뮤직비디오를 시험 삼아서 다운로드 해서 보았는데요. '와! 진짜 죽여준다' 소리가 입에서 바로 나오더군요.

다른 컨텐츠의 경우 단순한 컨버팅을 통해서 3D를 보는데, 이 컨텐츠는 3D전용으로 아예 처음서부터 제작이 되어 무척 실감나게 볼 수 있었습니다.

<손에 닿을 듯한 지나>

화면 안에 남자가 지나를 잡아 보려 다가오는 군요. 예끼~ 떽~!! 내가 잡을라니 오지 마시지!

사진을 제대로 못 찍었지만, 지나 양의 뮤직비디오는 3D 영상물에서 가장 잘 되어 있다고 느껴지는 그런 작품이었습니다. 영상의 깊이가 느껴진다고 해야 정확할 정도로 깊이감 표현이 제대로 되어 있는 것이 지나 뮤직 비디오였습니다.


이 뮤직비디오는 애프터 스쿨의 3D 영상인데요. 이것은 단순한 컨버팅을 한 작품이어서 그런지 제대로 표현이 안 되었더군요.

<'LG 시네마 3D 스마트 TV(55LM9600)' 지나 뮤직비디오 중 한 장면>

위에 영상 보시면 차이가 엄청 납니다. 안경 안 댄 부분의 가수 지나는 블러 효과처럼 느껴지는데요. 바로 앞에 있는 보석은 제 모양으로 크게 다가오고 있죠. 화면을 뚫고 날아오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3D TV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지나 양의 뮤직비디오는 꼭 보라고 하고 싶어지더군요.


저 같은 경우 스마트 TV외에도 LG의 U+ TV를 보고 있어서 위와 같이 재방송을 볼 수가 있는데요. 3D 전용은 아니지만 HD로 음악방송을 볼 수 있다는 것은 행운이죠. 이것을 3D로 변환해서 보면 100%는 아니더라도 행복한 느낌은 전해 받거든요.


2D에서 3D로 변환되기 전에는 볼품 없어 보여도...

<쇼 음악중심을 3D로 변환해서 보기>

일단 바꿔 놓으면 이렇게 예쁘게 보이니까요. 태연 양 예쁘게 보이는군요.


저 같은 경우 'LG 시네마 3D 스마트 TV(55LM9600)'를 컴퓨터에 연결해서 듀얼모니터로도 사용하는데요. 이렇게 하면 좋은 것은 3D 영화나 애니메이션을 스마트 TV로 큼지막하게 볼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위에 보시면 좌우 방식의 3D 컨텐츠 입니다. 왼쪽과 오른쪽에 같은 영상 모습이 보이시는데요. 이것을 3D로 바꾸면 다음과 같이 되죠.


이렇게 한 화면으로 뭉쳐 집니다. 대신 안경을 쓰기 전에는 3D로 바뀌면서 잔상처럼 보여집니다. 원래 3D 방식이 레이어의 개념으로 겹쳐 놓는 방식이기에 멀리 떨어진 잔상처럼 보이게 됩니다.

<3D 애니메이션 공각기동대 영상 시청 중>

합쳐 놓으면 이렇게 되죠. 안경 안쪽과 바깥쪽이 확연한 차이를 보입니다. 3D 깊이는 LG 제품의 경우 깊이감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환경에 맞춰 조절을 해 주시면 됩니다.

'LG 시네마 3D 스마트 TV(55LM9600)'에서 기본 제공하는 3D 컨텐츠도 여러 재미와 볼거리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또한 부족하면 얼마든지 다른 영상물을 3D로 변환해 볼 수 있는 것 또한 LG제품의 우수성입니다.

PC에 연결하면 유튜브를 통해서 3D 영상물을 찾아 볼 수도 있으며, DVD나 블루레이 타이틀로 PC에 틀어놓고.. 'LG 시네마 3D 스마트 TV(55LM9600)'를 통해서 더 크고 실감나게 볼 수가 있어 행복감을 줍니다. 55인치로 즐기는 영화와 애니메이션. 스포츠. 그리고 좋아하는 가수들의 3D 뮤직비디오도 볼 수 있어 행복합니다.

보려고 하면 방법은 무척이나 많이 존재합니다. 좋은 3D 영상물은 행복감에 젖게 만듭니다. 특히 꼭 보시라고 추천해 드리는 영화는 보셨다고 하더라도 꼭 <아바타> 한 번 더 보시길 적극 추천합니다. 'LG 시네마 3D 스마트 TV(55LM9600)'에서 보는 <아바타>의 맛은 정말 대박이라고 할 수밖에 없습니다. 영화관 저리가라 할 정도로 엄청난 몰입감을 줄 것으로 확신합니다.

3D 전용 카메라를 통해서 제작될 앞으로의 컨텐츠는 스마트 TV 유저들에게 많은 행복감을 줄 것으로 예상을 해 봅니다. 전 매일 영화관에 있습니다.


* 여러분들의 추천(view on)은 저에게 큰 힘을 줍니다. 추천쟁이는 센스쟁이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

  • 안대주
    2013.12.22 08:32 신고

    좋은글잘보았습니다 그런데요 저도 lgtv삿는데요 회원가입하기어려워요 하라는대로모두하였는데도 가입안돼요 ㅠㅠㅠ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