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걱정 없는 에어리넘(AIRINUM) 마스크. 안전하고 독특하고
- [리뷰] IT 리뷰/제품, 모바일
- 2018. 3. 27. 17:57
미세먼지로 하늘이 뿌연 대한민국. 건강에 치명적인 미세먼지 때문에 외출까지 걱정을 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이런 때 너도나도 알아보는 것이 바로 ‘미세먼지 마스크’입니다.
그런데 어떤 미세먼지 마스크가 도움을 줄까요? 가장 쉽게 알아볼 수 있는 것이 식약처가 인증한 마스크인데요. 성능을 알아볼 수 있는 KF 인증 중 숫자 부분(KF80, KF94, KF98등)이 있는데, 숫자가 높을수록 차단율은 높기에 그 부분을 신경 쓰면 되며, 90% 이상은 되어야 미세먼지 차단 효과가 있으니 신경은 그쪽으로 쓰면 됩니다.
제가 이 글에서 소개하는 에어리넘(AIRINUM) 마스크는 식약처가 인증한 KF94를 인증했으며, 필터의 효율이 98% 이상임을 실험을 통해 증명한 제품입니다. 그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리넘 얼반 브레싱 마스크(Airinum Urban Breathing Mask)의 이해
Airinum Urban Breathing Mask는 스칸디나비아의 정통 유산을 잇는 Mattias Wiklund와 Kemal Alidzikovic이 완성한 제품 입니다. 2016년 스톡홀름에 본사를 세운 프리미엄 마스크 브랜드고요. 같은 해 클라우딩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에서 수많은 펀딩을 받은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스톡홀름 경제대학교 안에서 직접 운영하는 회사라고도 합니다.
Mattias는 Acne Studio에서 남성복 패턴 재단사로 일했으며, Kemal은 스톡홀름에서 오트쿠튀르 작품을 제작한 유능한 제작자이기도 합니다.
에어리넘 얼반 에어 마스크 리뷰
에어리넘 패키지는 매우 심플한 디자인을 갖추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패키징됐습니다. 마치 고급 이어폰 패키징처럼 단단하게 패키징돼 구매한 이들의 마음을 녹여줍니다.
화이트 박스 전면에는 에어리넘 마스크의 디자인을 알 수 있는 제품 디자인이 보이고요. 글로시한 프린팅 디자인은 양각 느낌을 줍니다.
겉에 래핑된 비닐을 제거하고 박스를 오픈하면 좌측 하드보드 패키징 박스에 매뉴얼이 수납돼 있고요. 본 박스 구성물이 있는 우측에는 먼저 간편 가이드가 제품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하단에는 헤드스트랩)과 좌우 밸브가 수납돼 있습니다.
간편 가이드와 매뉴얼, 구성품인 마스크, 헤드 스트랩, 필터, 배기 밸브 등을 볼 수 있고요.
배기 밸브는 위와 같이 생겼습니다. 숨 쉬는 데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밸브니 잘 보관해야 합니다.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며, 마스크 내부의 습기와 이산화탄소 배출을 용이하게 해줍니다.
헤드 스트랩은 양쪽 이어 루프에 연결해 주면 됩니다. 똑딱이 단추로 체결해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식으로 연결되며, 머리 뒤쪽에 바짝 붙여 착용할 수 있습니다. 이어루프 부분이 너무 당겨 귀가 아픈 분은 헤드스트랩을 조금 더 강하게 맬 경우 이어루프가 당겨져 수월한 착용을 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 스킨은 따로 세탁해 사용할 수 있으며, 신축성이 있습니다. 폴리에스터 소재가 사용됐으며, 스트랩은 폴리프로필렌 소재입니다.
필터는 2장이 들어 가 있으며, 착용을 위해 한 장을 오픈해 봤는데요. 코 위 부분을 막아줄 스펀지 부분도 보여 프리미엄 마스크의 위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필터를 꺼내 보니 공기 흡입구가 눈에 띄고, 필터는 꽤 고급스럽다는 느낌을 줬습니다.
필터는 세계 최초 일본 마츠이사의 8중 필터를 적용해 안전성을 제공하고 있죠. 마츠이사는 필터 원단만을 40년 이상 연구개발해 온 일본 협력사이고요.
필터는 활성탄 등을 사용하여 만든 5겹의 레이어드 원단들로 3중 코팅(8중 필터)을 더하여 극소량의 미세먼지도 허락지 않는 필터입니다.
필터 사이즈는 M사이즈를 골랐고 사이즈를 나타내는 표식 위에 벨크로가 위치해 있네요. 마스크 겉감에 고정하기 위한 벨크로죠.
마츠이사(社)의 8중 필터는 대기오염과 박테리아, 꽃가루 및 유해한 입자로부터 사용자들을 보호해 주는 안전한 필터링을 제공하고 있고요. 필터는 공기의 질에 따라 각각 1~2주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일회용 미세먼지 마스크는 1회 사용 후 버려야 하는데, 사용 기간이 상대적으로 꽤 긴 것을 알 수 있는 고급 필터입니다. 사용 시간으로는 100시간 지속 사용 가능하며, 사용량에 따라 길게는 2개월 가량 사용 후 교체를 해도 될 필터입니다. 추가 구매는 온라인 마켓에서 할 수 있으니 걱정은 No No.
마스크 스킨(겉감)과 필터를 체결하는 과정은 매우 쉽습니다. 홈을 맞추기 전 한쪽 벨크로(일명 찍찍이) 테이프를 먼저 붙이고 홈을 맞추면 쉽습니다.
공기 흡입구(배기구)를 맞춰 주고요.
배기 밸브를 체결해 주면 됩니다. 밸브는 폴리프로필렌 플라스틱이며, 내부 자재들은 실리콘 디스크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양쪽 모두 체결한 상태는 위와 같습니다. 위 이미지 마스크 형태는 뒤집힌 형태로 턱 부분이 탑으로 가 있으니 헛갈리지 마세요.
3중 코팅에 5중 필터(총 8중 필터)이고 미세먼지를 거의 완벽하게 차단하는 만큼 필터만 있다면 숨 쉬기가 힘들텐데. 그를 해결해 줄 부분이 배기구입니다. 배기구도 잘 만들어져 있으며, 사용상 들 뜰 수 있는 양쪽 코 부분을 눌러 차단력을 높여주는 스펀지 여부도 신뢰도를 높여줍니다.
파우치가 기본 제공되고 있으니 언제나 안전하게 보관 및 휴대를 할 수 있어 좋습니다.
백팩에 언제든 휴대할 수 있는 ‘에어리넘 얼반 에어 마스크’는 미세먼지 대한민국에 유일하게 나를 보호해주는 안전 구비 용품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에어리넘 마스크는 휴대성에서도 좋거니와 디자인 부분도 좋아 패션템으로도 괜찮아 보입니다.
필터 사이즈는 4가지로 구매할 수 있어 얼굴 사이즈에 맞출 수 있습니다. 4가지 필터 사이즈는 XS 사이즈부터, S, M, L 사이즈가 있습니다.
한국 식약청 KF94 인증을 획득했으며, 중국에서도 KN95도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니 신뢰도는 그만큼 올라가는 게 사실입니다.
스웨덴 FIT TEST도 통과를 했다고 하죠. FIT TEST는 기능성 및 일상 생활에 적합한 마스크인지를 인정받는 테스트라고 합니다.
개인 SNS인 인스타그램에도 올린 착용샷입니다.
공원 갈 때도..
외출할 때에도..
언제나 미세먼지나 오염으로부터 저를 보호해 주는 에어리넘 마스크. 이 녀석만 있다면 전 안전하다 여겨져 열심히 활동하게 됩니다.
물론 미세먼지는 피부나 눈에도 안 좋은 영향을 끼치니 외출 후엔 몸을 뽀드득뽀드득 닦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숨은 쉬고 살아야겠죠. 더불어 남들과 다른 패션을 즐기고 싶다면 에어리넘 얼반 에어 마스크는 답이 되어 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미세먼지에 당해 폐선암에 걸릴 확률을 낮추는 노력을 하고 있고, 에어리넘 마스크로 해결하려 합니다.
프리미엄 마스크이며, 스웨덴의 숨결이 담긴 녀석(제품)이라 요즘 자주 애용하고 있습니다. 실용성과 통기성, 디자인 모두 만족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건, 에어리넘 마스크가 방한용이 아닌 건강용 기능성 마스크라는 점을 기억해 두면 좋을 거로 보입니다. 미세먼지와 황사, 이제는 걱정 안 해도 될 것 같네요.
구매는, 에어리넘 한국 공식몰을 이용하면 됩니다.
저는 그럼 다른 글로 찾아 뵙겠습니다.
'[리뷰] IT 리뷰/제품, 모바일' 관련 글
발표될 LG G7 씽큐. 스펙 정리해보기
2018.04.25
냄새가 매워 못 쓴 파스대신 쾌적하게 사용 가능한 ‘스치기겔’은 무엇?
2018.04.07
샤오미, 홍미 노트5. 중국 출시. 가성비 차원에서 매력적
2018.03.18
조비 고릴라포드 325 미니 삼각대. 휴대성과 효율성이 좋았다
2018.0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