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미믹스 2S(Mi MIX 2S)의 사양이 유출되었습니다. 항상 그러하듯 사양 유출은 공식 스펙이 아니라는 점을 알고 참고하는 선에서 받아들이면 되겠습니다.
@mi.com (Mi MIX 2)
먼저 이전 미믹스2 스펙을 알아야 뭐가 좋아졌는지 알기에 간단하게 언급하고 넘어 가겠습니다.
전작 미믹스2는 5.99인치 디스플레이 18:9 비율을 갖췄고, Ceramic body에 스냅드래곤 835 퀄컴 프로세서를 장착했었습니다. 램은 6GB LPDDR4x. 64GB 스토리지, 4축 흔들림방지(OIS) 기능을 갖췄으며, 듀얼 ADC HD 레코딩을 지원했었습니다.
그렇다면 루머로 돌고 있는 미믹스 2s의 스펙은 어떨까요?
@slashleaks
살펴보면 커브드 디자인의 세라믹 유니 보디. 풀스크린 디스플레이 3.0을 갖춘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외부 디자인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상단 우측에 있는 전방 카메라의 디자인인데요. 노치 디자인을 피한 독특한 전략의 디자인이라 그 부분이 눈에 띕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845 2.8GHz 프로세서를 장착했다고 하는데, 삼성전자의 갤럭시 S9의 프로세서와 같은 것을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것도 나와봐야 아는 것이고요.
8GB LPDDR4x RAM을 사용하는 데 전작보다 2GB 상양 됐네요. 또 High-speed 256GB UFS 내장 스토리지를 사용한다 알려지고 있습니다.
설계도 후방 카메라를 보면 1200만 화소의 광학 줌 듀얼 카메라가 장착된다고 나와 있습니다. 전방은 500만 화소라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후방 카메라는 시기상 타 기기와 비슷한 성능으로 보이며, 전방 카메라는 다소 부족한 500만 화소라 알려지고 있어 그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4G LTE 밴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중앙 하단에 핑거프린트 센서가 있어 지문인식을 한다고 나오는데요. 성능이 어떨지 궁금해 지는 부분입니다. 삼성이나 애플이 기술이 완전치 않아 보여 상용화 안 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일단 성능이 좋다면야 상관 없겠지만, 불완전한 기술을 완성도 하지 않고 넣었다면 문제는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slashleaks
유출된(?) 루머가 이전 루머와 비교하면 다른 부분도 있기에 다소 부정확한 면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유출된 루머라고 하는 스펙과 실 기기가 어느 정도 일치하는지 그 점이 흥행 포인트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중국 제품이라 신뢰하지 않는 소비자도 있겠지만, 전작을 어느 정도 만족하는 이라면 기다리고 있을 법도 합니다.
지금으로선 가장 큰 궁금증을 주는 건 핑거프린트 센서가 될 것으로 보이고, 전방 카메라의 기능이 어떻게 될지 여부입니다.
* 여러분의 공감(하트) 클릭은 큰 힘이 됩니다 *